마이너 랜드

파일:Attachment/마이너 랜드/e0017672 4fe520cd6b4a2.jpg
건물 외관
파일:Attachment/마이너 랜드/e0017672 4fe520caa112d.jpg
건물 내부

1 개요

프리큐어 시리즈의 악의 조직
제5작 하트 캐치 프리큐어!~제6작 스위트 프리큐어♪~제7작 스마일 프리큐어!
사막의 사도마이너 랜드배드엔드 왕국

스위트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 국왕메피스토가 지배한다.

이름의 모티브는 단조를 뜻하는 Minor. 프리큐어 시리즈 중에서 유일하게 요정 왕국과 대칭되는 이름을 지닌 악의 조직이다.

2 설명

메이저 랜드와는 매우 상반되는 나라. 작 중에 하미가 행복의 멜로디를 부르려고 했던 메이저 랜드의 대음악장을 습격하여 메피스토의 최측근이자 간부들의 리더 겸 이 나라의 2인자인 세이렌이 행복의 멜로디를 불행의 멜로디로 바꿔 부르려고 했지만 그걸 막기 위해 아프로디테가 음표들이 인간계로 흩어지게 했다.

음표를 모으고 불행의 멜로디를 완성시켜 전 세계를 불행의 구렁텅이로 떨어뜨리기 위해 국왕메피스토는 전설의 악보를 그대로 빼앗아 갔다. 그리고 최고 간부이자 간부들의 리더인 세이렌과 3간부이자 세 심복으로 구성된 트리오 더 마이너바스도라, 바리톤, 팔세토를 인간계로 파견시킨다. 세이렌트리오 더 마이너는 행복의 음표를 타락시켜 그 음표로 각종 물체들과 융합시켜 네가톤이라는 괴물을 만들어내어 사람들을 습격해서 불행하게 만든다.

다른 구성원들과 아름다운 환경을 가지고 있는 메이저 랜드와 달리 연기가 나는 굴뚝같은 조형물들과 메피스토가 머물고 있는 궁전 형태만 보여지고 있으며 작 중에 국왕인 메피스토와 측근인 세이렌, 그리고 세 심복인 트리오 더 마이너만 등장하고 다른 구성원들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1]

21화에서 메피스토의 악의 노이즈에 조종당했던 세이렌하미의 진심어린 우정에 눈을 뜨고 자유를 되찾아 큐어 비트로 각성하여 쿠로카와 엘렌이라는 이름으로 프리큐어 일행에 합류하면서 마이너 랜드의 구성원들은 한 명이 줄었다.

그 이후 26화에서 메피스토의 악의 노이즈에 의해 그의 측근 간부들인 트리오 더 마이너가 파워업을 하여 3간부들이 네가톤을 더욱 강화시키고 음표를 상당량 모아 불행의 멜로디가 완성에 점점 가까워져갔다.

3 멤버

마이너 랜드의 멤버
보스 : 메피스토
간부리더세이렌
-트리오 더 마이너
바스도라바리톤팔세토
단역네가톤

4 실상(스포일러)

그러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마이너 랜드의 멤버
진정한 보스노이즈
간부트리오 더 마이너
리더팔세토
-바스도라바리톤
단역네가톤

이 작품의 최종 보스라고 생각했던 메피스토페이크 최종 보스였다.

실상은 메피스토 역시 세뇌당해 있었다는 진실이 밝혀졌으며 36화에서 메피스토가 큐어 뮤즈에 의해 정화되어 세뇌가 풀리게 되는 동시에, 메피스토를 조종하여 마이너 랜드를 배후에서 지배한 진정한 지배자 및 이 작품의 진정한 흑막이자 진 최종 보스노이즈팔세토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는데[2] 불행의 멜로디를 완성하려고 한 밝혀진 진정한 목적은 바로 네가톤을 통해 노이즈의 완전 부활을 위한 사전 작업이었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그 이후에 팔세토가 마이너 랜드의 2인자 및 트리오 더 마이너의 리더를 차지하여 노이즈의 최측근이 됨과 동시에 흩어져 있던 음표 대부분을 차지하고 드디어 전설의 악보를 완성하는 성과를 달성하여 현재까지 프리큐어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악의 조직 중에서 프레시 프리큐어!노저에 필적하는 유능한 간부진을 두고 있는 놀라운 조직이며[3] 아무래도 실제로 존재하던 메이저 랜드와 달리 노이즈가 메피스토를 통해 스스로 만들어낸 조직인 묘사가 보여지고 있다.[4]

43화에서 팔세토가 아프로디테를 납치해 프리큐어를 끌어들어 전투 끝에 항복선언을 받아내고는 큐어 모듀레의 높은 음자리표를 빼앗아 불행의 멜로디를 완성하는 성과를 올렸고 44화에서는 팔세토가 크리스마스에 불행의 멜로디를 불러 노이즈를 완전체로 만든 다음 인간들을 대부분 돌로 만들어 버리고 메이저 랜드에 침공하여 그 곳의 주민들도 돌로 만들어 버림으로 노이즈는 최종 목표에 거의 도달하였다.

하지만 47화에서 크레센도 폼으로 각성한 스위트 프리큐어 4명에 의해 노이즈가 정화되어 피짱의 모습으로 돌아오며 이후 최종화인 48화에서 모두가 부르는 행복의 멜로디를 통해 모든 것이 원상태로 복구되어 마이너 랜드는 그대로 와해된 뒤 해피 엔딩으로 끝남으로서 역대 프리큐어 시리즈악의 조직들 중에서 구성원이 단 한명도 사망하지 않은 악의 조직이 됨과 동시에 이 작품의 등장 악역 전원이 죽는 대신 개과천선으로 권선징악하여 마무리되었다.[5]
  1. 21화에서 난쟁이 모습을 한 부하들이 잠시 등장했지만 메피스토가 일시적으로 콧수염으로 만들어낸 분신이였으며 극장판에서 하울링을 보좌한 3인조도 마이너 랜드인이 아닌 상황이다.
  2. 처음에는 화석 형태의 모습이었다.
  3. 실제로 유능한 건 결국 한 명 뿐이였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4. 다른 구성원들이 안보이거나 팔세토가 노이즈를 부활시킨다고 언급하며 노이즈가 봉인되었던 돌이 바로 나타났다.
  5. 여담으로 그 뒤에 구성원이 단 한명도 사망하지 않고 개과천선한 사례가 환영제국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