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데라 카에데

width=100%
Fate/stay night - Unlimited Blade Works 리메이크
키/몸무게163cm / 49kg
쓰리 사이즈B72 W56 H78
이미지 컬러갈색
특기단거리 달리기, 굳게 결심하기, 일본 무용
좋아하는 것고저스한 기분으로 만들어 주는 것들
싫어하는 것공포영화, 요리(일식은 예외)
천적미츠즈리 아야코

蒔寺 楓.

Fate/stay night의 등장인물. 성우유이모토 미치루[1].

호무라바라 학원 고등부 2-A반으로 토오사카 린과 가끔 놀러다닐 정도의 사이며 사에구사 유키카, 히무로 카네와는 항상 붙어 다니는 엑스트라 일반인 3인조 중 한 명.

Fate/hollow ataraxia의 에마 설명에서 말하길 어떤 의미로는 히로인이라고.

육상부의 스플린터 에이스이며 자칭 '호무라바라의 흑표범'. 피부를 까맣게 태웠으며 활발하고 시끄러운 성격의 돌진계 바보인 전형적인 체육계 캐릭터다. 언제나 목적을 잃고 폭주(?)하거나 아무대나 막 들이대기도 하는 등 민폐 속성이 좀 있는 캐릭터라 침착하고 이성적인 히무로 카네가 태클을 걸어 진정 시키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유키카와 카네를 육상부에 반 억지로 들어오게 한것이 바로 카에데다. 또한 평소 도도한(...) 이미지로 사람들이 다가가기 어려운 (것 처럼 보이는) 토오사카 린과 평소 가깝게 지내는 몇 안 되는 인물 중 하나. 학교 밖에서는 둘이 종종 쇼핑을 하거나 같이 먹을 것도 사먹는 등 꽤 가깝게 지내고 있다는 언급이 나온다.[2] 연적 미츠즈리 아야코에게 약간 라이벌(?) 이것도 일방적 의식이 있다.

취미는 후링 모으기. 겉보기와는 다르게 요리(일식 한정)는 히무로 카네가 인정할 만큼 잘 하는 듯. 또 '일본 전통 옷이 잘 어울린다'는 일면도 있다. 인기투표때의 코멘트로는 집에서 기모노를 입고 있을 때는 얌전하고 요염한 일본식 미인으로 쌍둥이라 해도 좋을 정도로 전혀 다른 사람이라고.

유명 전통 기모노 가게의 차기 후계자라 히무로의 천지에서 유력자들의 연회에 참가하는데 이때는 평소의 모습은 온데간데도 없이 조신한 아가씨의 모습으로 만나는 사람마다 정중하게 인사한다. 히무로의 집에 놀러갔을 때는 히무로의 부모님이 보일 때 마다 빈틈없이 철저히 내숭부리는 모습에 모두들 경악한다. 내숭력은 토오사카 린이 저리가라 할 수준(...) 히무로의 부모가 단골손님이라 사적인 데서도 누를 보이면 안된다고. 후계자로서는 합격점이라나.
집안 재력으로 따지면 시장딸인 히무로를 능가한다.

다른 둘과 마찬가지로 본편에서는 프롤로그에서 잠깐 나오고 말지만 팬디스크Fate/hollow ataraxia에서 출연이 많이 늘었다. 창 던지기의 달인(…)이라는 랜서와 꽤 죽이 맞는 모습을 보여줬다.

본인을 제외한 다른 인간이 토오사카 린과 친하게 지내는 게 못마땅한지 백합? 린과의 문제로 시로에게 시비를 걸기도 하는데, 린이 시로한테 준 보석 펜던트[3]를 보자 "이 자식, 죽인다! 절대 죽여버릴 거야!"라면서 시로한테 달려든 적도 있다.[4] 이봐요

Fate/EXTRA에서는 똑같이 생긴 신문부 부장인 NPC로 등장한다.

UBW TVA에선 깨알같이 등장하는데, 특히 1화에서 궁도장에 찾아온 시로를 토오사카 린에게 찝쩍대는 마토 신지로 오해하곤 공격을 가해왔다. 나중에 히무로를 통해 오해가 풀리곤 도게자로 사과하는데, 이때 시로가 학생들 사이에서 호무라바라의 브라우니로 불린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1. 이때문에 가끔 와타라세 준이랑 엮이기도 한다...
  2. 하지만 린의 태도를 보면 카에데를 아야코만큼이나 가깝게 생각지는 않는 듯 하다. 그냥 카에데의 일방적(?)인 대쉬인 듯.
  3. 정확히는 랜서의 창에 찔려 심장이 파괴된 시로를 살리기 위해 10년치 마력이 담긴 보석 펜던트를 사용했고, 깜빡 잊고(...) 두고 간 것을 시로가 챙겨둔 것. 시로에게 넘어가기 전 이 보석 펜던트를 린이 가지고 있는 것을 카에데가 본 적이 있었다.
  4. 히무로 연애탐정 편에서는 린과 시로가 싸우는 듯한 장면을 보자 두 사람의 사이가 나빠진 것에 진심으로 기뻐하는 등 악역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정말 린을 좋아해서 질투하는 건지, 단순히 뇌가 근육이라 머릿속에 개념이라는 걸 장착 안해서 저러는 건지 불명. 둘 다가 정답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