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부말 의인전 로망


幕末義人伝 浪漫

1 개요

일본의 애니메이션.

2 스토리

막부말의 쿄.

시대가 변해가고 있는 격동의 시대에, 민초를 위해 암약하는 한 줄기의 바람.
2대 쥐서방, 그 이름은 로망.

낮에는 "심부름꾼" 만지로로써, 밤에는 의뢰인의 빼앗긴 물건을 되찾는 "회수꾼"의 로망으로써.

대담부적하며 기상천외, 대반진무의 로망이 오늘도 쿄의 수도를 달려나간다!

3 등장인물

- 만지로는 낮에 활동하는 활동명이고 로망은 밤에 활동하는 활동명이다. 신출귀몰함이 특징으로 도박운이 매우 없으며 매번 도박을 할때마다 옷까지 털리는 안습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할때는 하는 남자. 낮에는 나가레마치의 해결사로 일하고, 밤에는 의적으로 활동하는데 의외로 자신의 활약을 방해하는 세력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주인공이 반드시 목적을 이루고 승리한다는 진부한 스토리 전개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주고 있다.
- 시대에 맞지 않게 가면라이더의 그것을 생각하는 변신 히어로 슈트를 장착해 싸우는데 울트라맨처럼 시간제한이 있다. 1대 쥐서방인 아버지의 유품인 모양. 이 슈트는 도쿠가와 계 대대로 내려지는 물건이라고 한다. 자세한 설명은 밑의 이에사다 참조.
- 루팡 3세의 얼굴에 지겐 다이스케의 머리 스타일을 하고 있다.

- 로망의 동료. 돌려주는 곳의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돌려주는 곳에서는 실질적인 안주인에 해당하며 수입을 멋대로 낭비하는 만지로에게 처절한 응징을 가하기도 한다. 평소에는 만지로의 여동생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젓가락을 만드는 장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젓가락을 암기처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 실제로 코하루는 만지로의 가족에 해당하지만 지로키치에 대한 소문을 만지로에게서 전혀 듣지 못한채로 커왔다.
- 이 떡밥은 그녀가 중대한 비밀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으로 회수되었으며, 도쿠가와 가문의 마지막 후손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젓가락은 그런 의미에서 자신의 친 아버지와 자신을 이어주는 유품. 이것때문에 막부에 노려지게 된다.

- 미마와리구미 신인 담당관으로 개를 싫어해 로망의 집에 올 때마다 사쿠라을 보면 질겁한다. 특이하게도 그의 무기는 쌍권총인데, 이 총에서 칼이 나와 건카타를 구사한다. 그가 이 무기를 빼들게 되면 자비심을 잃고 폭주하여 반드시 피를 봐야 진정이 되는 것으로 보인다. 로망에게는 라이벌 플래그지만 만지로 모드인 경우에는 협력자 플래그인 미묘한 위치.[1]
- 10화에서 명령을 내리는 존재가 소멸된 후 방황하다 카타기리 家에 신세를 지게 된다. 자신도 어째서 여기에 흘러들어오게 되었는지 알지 못했지만 카타기리는 대충 눈치를 채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 말투나 분위기가 누군가를 떠오르게 한다.
- 오쿠니를 따르는 유곽의 소녀.
- 오쿠니의 여동생. 그녀에게는 살아가는 의지이기도 했던 존재.
- 감시관에 해당하며 권력과 재화에 욕심이 많다. 1화~2화의 주요 악역으로 용병을 고용해 치안을 위험하게 만든 뒤 자신에게 의지하게 만드는 악랄한 방법을 썼다가 로망에게 저택이 박살나면서 리타이어했다.

- 야나기사와 가문의 금고지기로 커다란 열쇠모양 봉을 들고 다닌다. 그러나 1화 이후로 등장이 없다.(...)
- 어느 민완 형사와 굉장히 닮았다.

- 무녀로 돌려주는 곳의 멤버 중 한 명이다. 궁술에 능하며 단서가 잡혔을 때 타스케야의 방향으로 화살을 날려 단서를 전달하는데 그 적중률은 꽤나 높은 편으로 현재까지는 반드시 정중앙에 맞고 있다.
- 이 캐릭터에게도 무언가 신경쓰이는 떡밥이 존재한다. 돌려주는 곳의 가보에 대해 신경쓰여 하는 묘사가 있다. 참고로 그 젓가락에는 도쿠가와 계의 상징이 찍혀져 있다.
- 특징 있는 여성의 위장, 모습 재연이 가능하여 그것으로 단서를 만들어내기도한다. 지능도 높은 편이라 외국어도 할 수 있다고.
- 이 떡밥은 하루를 평생 보좌하는 역할을 위에서 전달받은 시노비라는 역할로 회수되었으며, 그녀의 본래 활동명은 하치. 실제로 활, 화살, 석궁등을 이용하여 싸우며 8개까지 날리는 것이 가능하다.
- 발명가로 돌려주는 곳의 서포트. 주로 기계에 관련된 쪽의 일을 하고 있다. 잠수복이나 수영복(...), 오일(...)같은 것도 가지고 다니는 약간 변태스런 영감님. 한스가 만든 칸스케라는 좀비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 1대 쥐서방과도 인연이 있는 분.
- 돌려주는 곳의 멤버이며, 네덜란드인이다. 의사로 주위에 다친 사람이나 범죄가 일어나서 검시를 할때도 불려가는 모양이다. 만지로에겐 '한스케'라고 불리고 있다. 부하로 칸스케라는 좀비(...)를 두고 있는데 다른 좀비가 2명이나 더 있는듯.
- 코하루가 키우고 있는 개. 개라는 특성상 후각으로 멤버들에 큰 도움을 준다.
- 코하루를 지키기 위한 역할로 카나데와 같이 파견되었다.
- 쿄토 미마와리구미 리더.
- 아들(츠카사)을 활동중에 먼저 떠나보내 그 감정을 가슴에 묻어두려하는 모습을 보인다. 허나 마고이치는 이 감정을 이해하지 못했다.
- 쿄토 미마와리구미 소속. 마고이치의 선배에 해당
- 쿄토 미마와리구미 소속. 마고이치의 선배에 해당
- 첫 화에 등장한 이국의 해군제독. 얼굴 오른쪽에 큰 상처가 있다.
- 이국의 빨간 머리카락을 가진 청년제독으로 오쿠니에게 지도의 탈취를 의뢰했고 지도를 가지고 탈출했는데 멀리 절벽에서 마고이치가 발사한 총알을 보지도 않고 총으로 상쇄시켜버리는 놀라운 실력의 소유자.
- 11화에서 비춰진 과거회상에 미루어 봤을때 남북전쟁의 게티즈버그전투에서 베리 제독에게 구해진것으로 보인다.
- 1대째 쥐서방으로 만지로의 아버지. 현재는 고인이다. 무덤은 에도에 있다.
- 자신의 실력을 시험해 보기 위해 쿄토의 황궁을 털려다 자신의 기척을 유일하게 감지한 이에사다와 조우, 둘도 없는 벗이 된다.
- 어렸을 때부터 세계의 문화에 관심이 많아 원대한 꿈을 가지고 있던 13대 쇼군.
- 몸이 약했던 탓에 딸인 하루를 지로키치에 맡기고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부탁한다. 몸은 약했지만 지능과 정신력은 뛰어났던 듯 하다. 기척을 숨기는데 능한 지로키치를 간파해냈다.
- 카나데에게 지령을 내리는 역할. 하루의 아버지는 이에사다가 맞지만 이 사람이 하루를 낳은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 시노비 부대를 거느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현 시점에서는 몸을 숨기면서 살고 있는 도요토미계의 후손으로 활이 주무기. 호리병은 그 후손의 상징물이 된다고 한다[2]. 원숭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것을 싫어한다. 4화에서 선대의 매장금을 의뢰한다.
- 히데사루의 부하. 키가 작으며 사슴뿔 투구에 빨간색 갑옷을 입고 있는 베테랑. 1대째 쥐서방과는 지인. 갑옷의 덕에 화살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살아남았으며 창을 다루는 실력은 탑클래스.
- 5화에 등장한 빨간 훈도시의 남자. 기척을 지우고 접근하는 능력이 있다. 2대 쥐서방의 위치를 계승하기 위해 만지로에게 도전해 온다. 정체는 1대 쥐서방의 친구.
- 2대 쥐서방인 만지로에게서 1대때의 모습을 읽어내고 만족한 모습으로 돌아간다. 물론 털어간 가재도구는 모두 다 돌려주었다.
- 8화에서 그의 가정이 등장했는데, 말을 키우고 있고 고아들을 데려와서 가족을 이루며 살고 있다.
- 세에베에의 친딸로 추정되는 소녀. 다른 동생들은 고아로 의형제의 형식으로 가족이 되었지만 세에베에가 이 캐릭터만큼은 어머니의 언급을 하는 것때문에 친딸이 아닌가 하는 추정이 있다.
- 마고이치에 지령을 하달하는 역할. 얼굴을 가리고 활동한다.
  • 사라쨩 - 유키노[3]
- 6화에서 등장한 관문병기. 접시를 순서대로 정렬하지 않으면 통과시켜주지 않는다.
- 열풍대의 대장. 막부의 무기를 훔쳐 음모를 꾸미려한다. 와인을 좋아한다.
- 열풍대에서 중간 관리. 사투리를 사용.
- 열풍대의 대원.

4 기타

원화가의 특성때문인지 벌써부터 무사시 건도 동양판 루팡 3세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며, 주관 방송국이 닛테레가 아니라서 의외라는 반응도 있다.

과거 BRAVE10때와 마찬가지로 타카오가 스폰서를 맡고 있다.
  1. 사실 그는 쇼군 휘하의 암살부대원으로 윗선의 명령으로 움직인다. 아픔이나 인간의 감정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 때문에 뭔가 새로운 떡밥이 던져졌고, 인간이라기보다는 좀비에 가까운 꼭두각시라는 것이 밝혀졌다.
  2. 5화에서는 도쿠가와계의 상징물인 젓가락이 등장한다.
  3. 오프닝을 부른 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