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테니슨

latest?cb=20141116194918.jpg
벤10의 맥스 테니슨

벤10 시리즈의 등장인물진히로인[1] 본명은 맥스웰 테니슨.
성우는 장광, 방성준[2](한)/故 타테카베 카즈야(일)[3]/폴 아이딩(미)

벤 테니슨그웬 테니슨의 할아버지로 여름방학 동안 자신의 캠핑카로 이 둘을 데리고 여러 곳을 여행하고 있다. 그러나 애들의 사이가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고생 중인 듯.

겉보기에는 덩치 좀 큰 백발 할아버지로 보이지만 사실은 배관공[4]이라고 불리는 비밀조직에서 외계인들과 자웅을 다투던 분이시다(...). 빌객스도 배관공 시절의 맥스 테니슨과 자주 싸워서 서로 알고 있는 사이. 힘도 환갑 나이의 노인 치고는 상당히 센 편.

몰고 다니는 캠핑카도 겉보기와는 달리 여러 무기들이 내장되어 있다. 하지만 상당히 오래되어서 애들은 좀 싫어하지만 맥스는 이 캠핑카에 대한 애착이 상당하다. 만약 근처에 이 캠핑카가 보인다면 그 즉시 그곳을 벗어나도록 하자(...).

20년 후의 미래를 다룬 에피소드들에서는 처음에는 한쪽팔이 기계가 되어서 등장한다. 보통은 지팡이 들고 낑낑대야 하는 80세가 됐건만, 여전히 외계인을 후려 팬다. 게다가 관련 에피소드가 나오면서 점점 인간이라기보다는 사이보그화되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 덤으로 캠핑카도 날아갈 정도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후속작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는 우주 배관공들을 도와 지구에서 벌어지는 외계인들의 음모를 캐다 실종되었다. 그리고 캠핑카가 바뀌었다(...). 어째서!!

그후, DN에일리언들을 조사하다 잡혔지만 벤 일행의 도움으로 풀려나 하이브리드와 싸우다가 보이드 건이 폭발해 죽은줄 알았지만 사실 보이드 공간으로 빨려들어갔던 거였다.

거기서 배관공 아이들과 애니모 박사에 맞서 게릴라로 싸우다가 벤을 다시 만나게 되었고, 힘을 합쳐 무찌르고 남아서 마무리를 짓겠다며 헤어지게 된다. 그리고 최종화에서야 합류. 배관공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가끔 경험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합류한다.

얼티메이트 에일리언에서는 아그레고한테 맞아서 캡슐속에서 치료를 받는 상태로 등장한다.

가족으로는 형제 고든 테니슨(아내 베티 진과 아들 조엘이 있고 가족 전체가 배관공. 며느리 카밀 만은 배관공들과 전쟁을 치르던 외계인 종족 레노판[5]의 일원이다.)과 베라 테니슨(옴니버스 에피소드 Clyde Five에서 그녀의 손자인 클라이드 파이프가 나온다), 아내인 베르도나(Verdona)(에노다이트라는 에너지체 외계인으로 에노다이트와 지구인이 맺어지는 일은 드물다고 한다.)와 둘 사이의 아들들인 칼(벤 테니슨의 아버지)과 프랭크(그웬 테니슨과 그녀의 오빠 케네스"켄"의 아버지), 며느리 산드라(벤의 어머니)와 나탈리(그웬과 켄의 어머니), 손자, 손녀들인 벤과 그웬, 켄이 있다.

스타크래프트이 인물과 닮았다.(...)아니 성우보면 이 사람 아닌가? 미국판은 이 양반들이겠지

  1. 당연히 장난이지만 괜찮은 근거는 있다. 바로 구출을 필요로 하는 히로인 기믹! 사실 이런 기믹은 카테고리화 된적 없지만 벤10을 본다면 금방 무슨 소린지 알 수 있을것이다. 애니모 박사의 광선에 맞아 달팽이가 되고, 하이브리드 세뇌에 걸려 최종병기 두뇌가 되고, 극장판에선 칩에 잠식당하는 등등(당연히 자잘한 상황으로 훨씬 많다) 여주인공이었던 그웬 테니슨이나 벤의 여자친구, 기타 등장인물들 전체 중에 구조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제일 많다. 물론 입장상 훈련교관이자 정신적 지주이고 늙어서도 정정한 엘리트지만 역시 입장상 주인공에게 퀘스트를 주기위해 적에게 당하고 쫓기고 잡히고 세뇌되는 경우가 많다.
  2. 벤10 리부트.
  3. 도라에몽의 퉁퉁이와 얏타맨의 삼악으로 유명한 원로 성우였다. 2015년 6월 18일 타계.
  4. Plumber. 원래의 뜻은 배관공이지만 비밀 공작원, 정보 누설을 막는 자라는 뜻도 함께 가지고 있다.
  5. 배관공들이 부르는 이름은 Sludges 혹은 Sludgepuppies. 카밀과 조엘의 결혼식에 나온 그녀의 친척인 루시가 옴니버스에서는 레노판 최초의 배관공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