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레몬

머큐레몬 (메르큐레몬)
メルキューレモン
올림푸스 12신일원

디지몬 프론티어에 등장한 적 디지몬으로, 성우는 마스타니 야스노리/신한호[1]

1 개요

  • 세대 : 하이브리드체
  • 종족 : 마인 (魔人)형
  • 속성 : 배리어블
  • 필살기 : 제네러스 미러, 오프셋 리플렉터

전설의 10투사의 힘을 내포한 강철의 능력을 사용하는 디지몬. 악의 투사중에서는 참모격으로 지혜를 하사하는 존재. 귀족같은 취미로 무엇인가 자신의 유파의 의식을 고집하는 성질로 전투에 대해서도 조건은 발휘되어, 자신의 전법이나 사용하는 무기의 휼륭함을 하나하나 설명하기도 한다. 동시에 몇몇의 작전을 생각해내는 만큼 머리의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언제나 빠른말로 혼잣말을 해서 논의를 하고 있다. 양팔의 거울은 강력한 아이러니의 방패로 불리우며, 상대의 공격을 그대로 돌려준다. 자기 자신을 거울 안에 비추어 그대로 거울에 들어가 자취를 감추어 버리는 기괴한 기술도 사용한다. 필살기는 아이러니의 방패로 상대의 기술을 그대로 반사하는 제네러스 미러와 한쪽의 방패로 공격을 흡수하고 다른쪽 방패로 공격을 내보내는 오프셋 리플렉터이다. 매직 실린더

2 디지몬 프론티어

케루비몬의 5투사 중 하나로, 리더를 맡고 있다. 강철의 스피릿을 가지고 있으며, 음흉한 계획을 잘 짜낸다. 서술했듯이 소유인 아이러니의 방패는 모든 공격을 튕겨낸다. 그 덕분에 세라피몬의 세븐 헤븐즈를 튕겨내 데이터를 흡수할 수 있었다.

겉으로는 케루비몬한테 충성을 맹세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그를 몰아내고 디지몬 세계를 지배하려고 생각 했었다.[2]

그리고 비스트 스피릿인 세피로트몬으로 진화해서 선택받은 아이들을 자신의 안으로 끌어들인 후, 블랙세라피몬으로 진화해서 우정훈을 몰아붙였다. 이때 자신의 치밀한 계획을 실행하며 차근차근 우정훈을 잡아나가는 모습이 섬뜩하다. BGM으로도 레퀴엠이 나오며, 슬픈 BGM이 나오는데다가 밖에서 지켜보던 진가람, 안도영, 고은비 모두가 울음을 터뜨리기도 한다. 그러나 세라피몬 알의 힘으로 더블 스피릿으로 각성한 아르다몬에 의해 필살기 브라흐마스트라 한방에 패배, 정화당했다. 일단 공격 한 방에 블랙세라피몬에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갔고, 곧바로 강철 에리어로 도망가서 "여긴 강철의 지역이라 내가 이긴다!" 고 했지만 아르다몬이 곧바로 날린 브라흐마 실에 강철들이 녹아버리고 스캔당한다. 스캔당하기 직전에 "어리석은 녀석. 무슨 필살기건 반사하는 이 방팬..."이라며 방패를 들었지만, 아르다몬이 "내가 말했었지. 이 주먹으로 널 때려주겠다고!!"라는 대사와 함께 날린 필살기가 아닌 그냥 주먹질에 방패+몸째로 관통당해 휴먼 스피릿을 흡수당했다.[3] 다만 세피로트몬 상태로는 그대로라 잠시 살아남게 된다. 이후는 세피로트몬 참조.[4]

42화에서 시작의 마을에서의 싸움에서 다시 등장하는데, 이때는 듀나스몬로드나이트몬을 상대로 아이들과 함께 힘을 보탠다. 시작의 마을이 스캔이 된 이후 다시 알로 돌아가는데, 이번에는 미소를 띄우며 사라졌다. 최종화에서도 등장하여 다른 투사들과 함께 루체몬 라르바를 끝장낸다.

한국판 한정으로 이름이 머큐리몬인데, 디지몬 세이버즈에서는 메르크리몬도 머큐리몬이라고 번역되었다.

3 디지몬 크로스워즈

디스크 존의 지배자로 나오지만, 나오자마자 키리하의 메탈 그레이몬에 의해 쓰러지고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여 코드크라운을 키리하에게 주고 사망했다.

그 후 54화에 샤우트몬X7 슈페리어 모드의 소재로도 등장.

추가바람&수정바람
  1. 선우윤(더스크몬)과 중복이라 더스크몬과 대화할 때 더빙판 한정으로 자문자답이 나왔다.
  2. 그걸 케루비몬은 아는지 모르는지 몰라도 머큐레몬이 스캔한 세라피몬의 데이터를 머큐레몬이 말하기 곤란해하는데도 관리를 머큐레몬에게 맡긴 걸 보면 케루비몬이 신뢰하는 부하인 모양이다. 이럴 때는 케루비몬이 대인배 같다. 물론 스피릿을 도구로밖에 생각하지 않는 케루비몬 성격상, 머큐레몬이 흑심을 품어도 케루비몬의 의도대로 흘러갈 공산이 있다.
  3. 자신의 편견을 믿다가 당할 게 뻔하다는 것이 교훈.
  4. 보통 타 스피릿 디지몬은 비스트 스피릿을 먼저 빼앗기는데, 머큐레몬은 그 반대인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