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카바

1 전차(Chariot)를 뜻하는 히브리어

ezekielmerkaba.jpg

히브리어로 전차(Chariot)를 뜻한다.
특히 'Merkabah(מעשה מרכבה)'로 표기할 때는 유대교 전설에 나오는 성궤를 메고 하늘을 나는 의 전차(Chariot)를 뜻한다.

2 이스라엘이 독자 개발한 메르카바 전차

현대 이스라엘군주력 전차.
메르카바 전차 항목 참조.

3 제노사가 시리즈의 전함 전략제압함 메르카바

프로토타입 메르카바에 기반하여 전략제압함으로 강력한 대 그노시스 무기인 라인의 소녀가 장비되어 있다.

데미트리 유리에프에게 사용되었으나 아벨의 방주에 의해 없어졌다.

이후 이 요새는 10000년 후 제노기어스에서 재현된다.

발사하는 레이저포의 위력은 0.4초의 충전간격으로 쏴대는 레이저포와 주변에는 병기 아이온들이 호위를 해서 접근조차 불가능했다.

작중 이걸 박살내기위해서 엑스칼리버를 동원해서 유그드라실 4세를 희생시켰다(무인조종 상태였음).

4 팬저 드래군 아젤에 등장하는 공중함

Mel-Kava.멜-카바라고 읽지만 일본판에서 나오는 발음이 '메르카바'라서...
작중에서 신성한 마차God's Carriage,Holy Chariot라고 표현되는 것으로 보아 1번 항목에서 따온 듯. 스테이지 BGM은 Holy Chariot

파일:Attachment/mel-kava.jpg
melkohva.jpg
셰르쿠프shelkuuf와 마찬가지로 고대부터 있었던,하늘에 떠다니는 거대한 배. 다만 팬저드라군 쯔바이에서 flying tower라 묘사된 셰르쿠프와 달리 멜카바는 그냥 타워를 지키는 역할만 하는 모양이다.
타워의 서쪽에서 안개를 발생시켜 타워에 접근 못 하게 지키고 있으며,온갖 순수-타입 몬스터들이 우글거리는 고대의 방주이다.

멜카바가 계속 움직이는 하늘의 배이므로 외부에 있을 땐 드래곤을 계속 조종해줘야 하는데,그렇지 않고 가만히 있다간 바람에 날려가버린다.
서브보스가 멜카바의 아래쪽에 달려 있는 포톤 캐논인데,쏘는 레이저도 강력하지만 무적의 방어막을 지니고 있어 전혀 데미지를 줄 수 없다!
포톤 캐논 상대하기에 앞서 멜카바 내부로 들어가 발전소를 터뜨려야지만 보스전과,진행을 할 수 있다.

멜카바를 침몰시키면 안개가 걷히고 거대화한 아톨름 드래곤을 탄 아젤의 습격을 받아 히로인 아젤과의 마지막 전투를 하게 된다. 본격 아톨름 드래곤 에인션트를 상대할 시간
파일:Attachment/melkavaass.jpg
참고로 'this thing's as big as Vaiman's ass.'이다.(바이만은 조아 마을의 수장이자 성직자). 그러니까 뭐같이 크다고

5 진 여신전생 4의 등장인물

메르카바(진 여신전생 4)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