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1 일반적인 의미의 아이온

1. Ion
한국에서는 대부분 이온이라고 쓴다.
희랍어로는 영원이라는 뜻.

2. Aeon
궁극의 지혜-지식. 혹은 그 지혜와 지식을 지닌 신의 창조물의 이름. '이온'이나 '에온'이라고도 발음된다. 소피아(Sophia : 지혜)라는 이름의 여성형 천사로 묘사될 때도 있다. 영지주의에서 이 세상의 창조주인 데미우르고스의 창조주로 그에 의해 막장이 되어가는 이 세상에 대해 강한 슬픔과 책임감을 느껴 인간을 구원하고자 궁극의 지혜를 전해주었다. 참고로 최상의 존재가 절대로 아니다.

파이널 판타지 10의 북미판에선 '소환수'를 뜻하는 단어로 쓰이기도 했다.

2 동명이인

3 엔씨소프트사의 MMORPG

4 제노기어스의 아이온

메르카바의 컨테이너에 탑재되는 생체 기동 단말 병기. 나노 머신에 의한 경이적인 자기 수복 능력을 가지기 때문에, 통상의 방법에서는 물리적 손상을 줄 수가 없다. 그러나 게임상에서는 두들겨패면 알아서 죽는다.

마라크와 같이 시대를 의미하는 라틴어에서 유래.

이것은 크리스트교 신학에 있어서의 3개의 시간층, 신의 「영원」·천사의 「지속」·사람의 「시간」 가운데, 천사의 시간층을 나타내는 라틴어이기도 해서「시작은 있지만 마지막은 특히 한정되지 않는다」 - 시간의 흐름의 일부를 나타낸다.

또 그노시스 주의에 대해 천사 그 자체를 가리키는 말이기도 하다.

이것들의 종류 중에 켄타우로스처럼 생긴 놈이 있는데 그 놈을 잡아서 나오는 방어구가 악랄한 천사의 공격을 100% 방어해준다.

5 만화 EDEN의 아이온

원부 연방 정부군의 명칭이며 동시에 존재 자체가 극비로 취급되는 인간형 생물 병기의 명칭이기도 하다. 후자는 클로저 바이러스의 연구가 낳은 부산물인 나노 기계 유기 합성 사이보그 바이러스에 감염된 인간의 ES 세포에서 만들어진 것. 교배가 필요없고 개체가 단독으로 유전자 정보를 갱신할 수 있기 때문에 수명과 노화의 개념이 없다.

원부 연방이 극비리에 양산했으며 경이로운 신체능력을 갖고 있고 두부가 파괴되어도 죽지 않을 정도의 생명력이 있다. 외형은 인간과 비슷하나 눈이 6개이고 뾰족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신축이 자유로운 팔과 날카로운 손톱을 이용해 전투를 벌인다. 보통의 어설트라이플 따위론 저지할 수 없으며 대구경총이나 폭약 등으로 머리나 몸 전체를 박살내버려야 행동을 멈춘다.

자아 개념이 없어서 어떤 명령이라도 수행하지만 지능이 낮고 작전 지역에 투입하면 아군의 신호칩을 갖고 있지 않은 인간에 대해서는 민간인, 군인을 구분하지 않고 학살한다.

아사이 켄지가 이 바닥으로 들어오게 된 계기가 된 사건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이 물건의 전투력에 주목한 노매드는 이걸 탈취하려고 했었다. 이 사건 당시 켄지는 어설트 라이플 한 자루로 이 녀석을 잡아버려 보통 떡잎이 아님을 증명했다.

엘리야가 처음 맞이한 원부와의 전투에서도 등장했다가 켄지한테 제대로 썰렸다.

위구르의 마리한 이자크가 이끈 무장 봉기에서 현지에 투입된 아이온 부대의 전투 영상이 노매드를 통해 전세계에 중계되면서 칼 실링거 원방 연방 의장의 실각으로 이어졌다. 여기서도 켄지한테 썰리는데…켄지와 인연이 많은 생물인 것 같다. 아니, 켄지가 천적일지도….

6 엔비디아 아이온

엔비디아에서 아톰과 자사의 그래픽칩을 합친 개념으로 내놓은 저전력 PC/넷북용 플랫폼. 아톰 CPU와 지포스 9400을 탑재해 저전력과 어느 정도의 성능을 합쳤다고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7 이글루스의 블로거

이글루스의 블로거. 원래는 아이온 혼자 운영했으나, 현재는 ™조로와 2인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한 때는 ™조로가 더욱 많이 보였지만 아이온이 소위로 임관하고 ™조로가 일본으로 워킹홀리데이(그러나 실질적으로는 먹고 놀러갔다는 이야기가 있다)를 가게되면서 무기한 잠수를 타게 되었고 간혹 가다가 훈련에 지친 아이온이 블로깅을 하고 있다.

현재 관리자 아이온은 국방부 퀘스트 Ver. 사관 중. ™조로는 2010년 전역 이후 일본으로 워킹 홀리데이하러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