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토곤

2011년 모 포켓몬 커뮤니티에서 퍼진 포켓몬스터 관련 도시전설.
스기모리 켄이 게임 내에 데이터상으로만 존재하는 포켓몬 멧토곤을 몰래 집어넣었다는 내용의 도시전설이다.
이하 전문.

파일:Attachment/c0102235 4d9c72f853591.jpg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드래곤 퀘스트에 나오는 메탈 드래곤이라는 몬스터를 이용한 낚시다.

멧토곤의 러프화라고 올라온 이미지는 메탈 드래곤의 러프화, 멧토곤의 도트는 메탈 드래곤의 도트 이미지다. 다른 이미지들도 구글에서 검색 한번만 해봐도 나오는 이미지들 뿐이고.
개구리 중사 케로로작가 요시자키 미네가 그린 멧토곤 동인지 부분은 동일작가의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플러스라는 만화에서 발상을 따온 것으로 보인다.

드퀘 한 번만 해봤어도 간파할 수 있는 거짓말인데 알다시피 국내에서 드퀘 얘기라봐야 토가시 얘기 내지는 은혼 네타거리다 보니 낚시가 나온 것이 2011년 4월 초 경인 것으로 봐서 만우절 장난으로 만들어진 것이 전파된 것으로 생각된다. 사실상 국내 한정 낚시.

후에 스기모리 켄의 인터뷰에서 '삼삼드래는 기계 병기와 융합한 드래곤 컨셉의 포켓몬으로 만들려고 했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본의 아니게 예언글이 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