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랜드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모데카이 문서를, 한국 만화에 대해서는 모디파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Mordecai
1 소개
레귤러 쇼의 주인공 중 하나.
북미 어치(Blue Jay)로 23세. 키는 190cm.쓸데없이 크다. 목소리는 제작자인 J. G. Quintel[1], 제프 베넷[2]/강호철[3]/오치아이 코지
공원지기로 일하며 공원 중앙의 집에서 릭비, 팝스와 같이 살고 있다. 어릴 때부터 단짝친구인 릭비와 같이 땡땡이를 치고 있으며, 맨날 벤슨에게 일 못한다고 릭비와 같이 해고 협박을 듣고 있다. 그것만이면 다행일 정도로 솜방망이 처분.
특기는 비디오 게임, 장난전화, 펀치 대결, 눈싸움 등이 있다.
2 관계
릭비와는 소꿉친구사이로 죽이 잘 맞는다. 랩이나 노래도 포함해서. 신이 났을 때 릭비와 함께 소리치는Ohhhhh!는 레귤러 쇼의 간판이 되었다.
동시에 만악의 근원인 릭비의 보호자 역할도 겸하고 있다. 하지만 자존심이 센 나머지 릭비에게 지지 않기 위해 릭비가 벌이는 일에 같이 말려들기 일쑤.
모디카이와 릭비는 같은 공원지기이자 라이벌...이라기보단 그냥 동업자인 머슬맨과 하이파이브 고스트와는 그럭저럭한 사이지만 대부분 관계는 별로이다. 이유는 두 콤비 사이의 개그센스 차이일수도? 상사인 벤슨은 항상 잔소리 해대서 릭비와 함께 싫어하는 편. 정작 공원은 모디&릭비 콤비가 저지르는 사고로 벤슨이 피해자 격이지만, 어찌어찌 넘어간다. 심지어 일자리 잡고 바로 사고를 쳐버리는 센스도 보여주지만 그냥 넘어가는 모습도 보인다. 또한 두 콤비는 게임을 좋아하는데, 게임에 미쳐서 게임안의 몬스터를 지상에 불려들여 자기들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다 피보게 만든 적이 몇번 있었으며, Broken Bonez이란 오토바이 게임의 전일기록을 가지고 있다[4]
그러나 이 어릴 적부터 올라가는 찐하디 찐한 우정도 공원 건너편의 커피숍에서 일하는 유럽울새인 마가렛이 끼여들게 되면 이 둘의 사이도 찢어진다. 본격 우정브레이커 마가렛과 얽힌 일로 인해 나중에 원상복귀 되었다만, 모디카이는 단짝친구인 릭비를 밀어 죽이기도 하였다.[5] 덩달아 이놈들은 땡땡이의 달인들로서, 벤슨이 카메라로 감시하여 절대로 쨀수 없을거 같은것도 다 째버린 스파이급 신공을 보여주기도.
릭비의 답없는 초딩 성격에 비한다면 나은 편이라고는 하나 고집이 너무 센 나머지 일을 그르치기도 하고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는 면이 있어 주위사람들을 답답하게 할 때도 있다.
시즌 7 피날레를 보면 릭비가 졸업할 준비를 할 때 도움을 안 주는데, 그 이유가 릭비가 자신보다 잘난 모습이 싫어서라고. 라이벌 의식이 있기도 한듯 하다.
3 기타
마가렛이 일하는 커피점에선 주로 에스프레소를 마신다.
주인공 보정 때문인지, 대부분의 에피소드의 주역이며 모든 에피소드에서 첫 대사를 맡는다. 유일하게 주역이 아닌 에피소드는 시즌 7의 'Lunch Club'. 릭비와 벤슨이 주역이며 모디카이의 대사는 3줄밖에 없다고.
제작자인 J. G. Quintel와 목소리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닮았다. 사실은 모디카이의 성우가 J. G. Quintel.[6][7]#
차량은 피아트 126이다.- ↑ J. G. Quintel의 평소 목소리로 연기를 한다.
- ↑ 단편인 "Ringtoners"의 첫 부분
- ↑ 원본보다 감정적인 연기로 했다.
- ↑ 이때 전 전일기록 소유자인 개럿 보비 퍼거슨, 혹은 큰수염얼굴(G.B.F)이 127만9001점의 기록을 세웠지만 모디카이와 릭비의 신 전일기록 수립을 방해하기 위한 계략을 꾸미지만, 결국 인간(?)승리로 얻어내고 G.B.F는 폭발한다
- ↑ 릭비는 자기가 마가렛에게 말하는 것을 보고 모디카이가 질투를 내는데 아니라고 자꾸 그러니까 딴지를 건거밖에 없다. 거기에 지속적으로 딴지건 릭비 지못미...
- ↑ 본인이 말하길 성격도 본인과 닮았고, 모디카이와 릭비가 하는 짓이 옛날 친구들과 맨날 하던 짓이라고.
- ↑ 실제로 이 사람은 공원일도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