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려받은 힘

1 물려받은 힘

13106381.jpg

한글판 명칭물려받은 힘
일어판 명칭受(う)け継(つ)がれる力(ちから)
영어판 명칭Gift of the Martyr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선택한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은, 발동 턴의 턴 종료시까지 묘지로 보낸 몬스터 카드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에라타 (공통)
(2014.07.10)
誤 : [텍스트] 엔드 페이즈까지
正 : [텍스트] 턴 종료시까지

하급 몬스터만 보내도 대략 1800, 1900 정도의 파격적인 강화가 가능하며, 상급이나 최상급을 보낸다면 말할 것도 없다.

다만 역시 코스트가 존재한다는 점, 일반 마법 카드라 수축이나 돌진에 비해 속공성이 떨어진다는 점, 코스트가 필요해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한정되어 있어서 코스트가 없는 데몬의 도끼등에 비해 쓰기힘들다는 점, 타점 싸움 이외의 상황에선 공격력의 총합이 결국 바뀌지 않는다는 점이 걸림돌이 된다.

원작에서는 유우키 쥬다이가 사용하던 카드. 엘리멘틀 히어로 스파크맨을 묘지로 보내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를 강화해 이와마루의 조물주 EMA를 끝장내고 승리했다.
또 4기에서 이뤄진 페어듀얼에서 텐죠인 아스카와 태그를 짠 유우키 쥬다이가 사용. 리츄얼 웨폰을 장착한 사이버 엔젤 변천을 묘지로 보내고 엘리멘탈 히어로 플레어 네오스의 공격력을 6300까지 끌어올렸다.

2 비스트라이저

00075.jpg

한글판 명칭비스트라이저
일어판 명칭ビーストライザー
영어판 명칭Beast Rising
지속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야수족 또는 야수전사족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야수족 또는 야수전사족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은 이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제외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만큼 올린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야수족 지원이 많은 듀얼리스트의 혁명에서 발매된 지속 함정카드. 위의 물려받은 힘이랑 효과가 비슷하다.

우선, 적용 대상이 크게 줄었다. 제외할 수 있는 것은 야수족 또는 야수전사족. 그리고 공격력이 올라가는 것 역시 야수족 또는 야수전사족. 따라서, 전용덱을 짜야만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두번째로, 리스크가 크게 늘었다.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은 묘지로 보내는 것보다 훨씬 쓰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같은 팩에서 나오는 다른 야수족 몬스터들이 제외와 관련된 효과를 갖고 있어서 섞어주면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속 함정이 되면서 속공성이 많이 떨어졌다. 물려받은 힘 처럼 자신의 턴에 발동할 수 없게 되었다.

대신 데미지 스텝에도 발동이 가능해져서, 자신의 약소 몬스터를 공격해 온 상대에게 기습적인 한방을 노릴 수 있게 된 점은 플러스.

일러스트에서는 분노 유인원방해꾼 트리오에게 농락당하고 있다.

3 버서킹

abd78f30.jpg

한글판 명칭버서킹
일어판 명칭バーサーキング
영어판 명칭Berserking
지속 함정
1턴에 1번,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야수족 몬스터 2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턴의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몬스터 1장의 공격력을 절반으로 하고, 그 수치만큼 나머지 1장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린다. 이 효과는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 및 상대의 배틀 페이즈시에만 발동할 수 있다.
에라타 (공통)
(2014.07.10)
誤 : [텍스트] 엔드 페이즈시까지
正 : [텍스트] 턴 종료시까지

TCG에서 장렬한 전투 월드 프리미어로 발매했던 카드. 엑스트라 팩으로 OCG로 넘어왔다. 위의 카드와 연계되는 듯 한 일러스트의 카드인데, 실제 효과도 비슷한 편이다. 단, 이쪽은 물려받은 힘이 아니라 포스의 함정카드 버전이다.

일러스트에 있는 것은 분노 유인원 혹은 볼테크 콩으로 보인다. 어쩌면 둘 중 한가지 모습으로 진화중인 것일 수도 있다.

4 유니온 어택

UnionAttack-15AX-JP-C.png

한글판 명칭유니온 어택
일어판 명칭ユニオン・アタック
영어판 명칭Union Attack
일반 마법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의 배틀 페이즈 개시시,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다른 자신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 합계만큼, 배틀 페이즈 종료시까지 올린다. 이 턴에, 대상 몬스터가 상대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되고, 다른 자신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다.

상대의 강한 몬스터를 썰어버릴 수 있기는 한데, 데미지를 줄 수 없단 디메리트가 너무 크다.

대신 재미있는 점은, 이 카드를 발동한 턴에도 호루스의 흑염룡 LV6은 공격선언 할 수 있다. 이 녀석은 마법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기 때문. 같은 논리로, 절대 마법 금지구역이 깔려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일반 몬스터효과를 가지지 않은 몬스터는 공격선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