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해꾼 트리오

유희왕의 함정 카드.

E3818AE382B8E383A3E3839EE38388E383AAE382AA-713e7.jpg

한글판 명칭방해꾼 트리오
일어판 명칭おジャマトリオ
영어판 명칭Ojama Trio
일반 함정
상대 필드 위에 "방해꾼 토큰"(야수족 / 빛 속성 / 레벨 2 / 공격력 0 / 수비력 1000)을 3장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어드밴스 소환을 위한 릴리스로는 할 수 없다). "방해꾼 토큰"이 파괴되었을 때, 이 토큰의 컨트롤러는 1장당 300 포인트 데미지를 받는다.
유희왕/OCG 금지제한무제한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준제한 카드

PSY프레임최고의 카운터
방해꾼 트리오를 상대 필드에 깔아놓는 카드.

상대 필드 위에 토큰을 깔아놓아서 상대의 물량전개를 방해한다던가, 토큰을 파괴해서 효과 데미지를 준다던가, 토큰이 빛속성인 점을 활용하여 A·O·J 코즈믹 클로저를 소환하거나 신금왕 알렉터, 마도 기가 사이버, 빙결계의 교령사, 파워 인베이더등 상대 필드 상황에 따라 특수소환 가능한 몬스터 소환의 트리거로 사용하거나, 관통 능력이 있는 몬스터로 두들겨서 큰 피해를 준다던가하는 식의 다양한 활용법이 가능하다.

상대 몬스터를 강제로 공격표시로 바꿀수 있다면 더더욱 큰 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다. 지반 침식, 방해꾼 나이트와 같이 사용해서 상대의 소환을 아예 막아버리고 방해꾼 컨트리를 발동해서 방해꾼 나이트나 방해꾼 킹으로 패서 죽이는 방법도 존재한다. 덕분에 제한이었다가 현재 준제한. 다만 비전투덱에서 상대의 공세를 낮추는 것과 동시에 비밀병기 머신건자업자득으로 고데미지를 주는 악랄한 사용법이 존재하므로, 과연 제재가 더 완화될 수 있을지 의문시되었으나, 2015년 1월 금제로 OCG에서 무제한으로 풀리게 되었다.

문제는 어드밴스 소환만 막기 때문에 싱크로 소환이나 의식 소환, 융합 소환 등을 사용해서 역으로 넙죽 받아먹어 버릴 수도 있다. 레벨 2짜리를 3개나 제공하므로 손쉽게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을 조정할 수 있게 해 주니 더 문제. 재수없으면 상대 필드에 펼쳐둔 토큰 3마리가 상대 튜너 1마리에게 모조리 잡아먹히고 상대가 헤비급 몬스터로 공격을 걸어와 망했어요.그리고 상대의 싱크로 몬스터 중 원마왕 제만을 갖고 있다면 각오해야 한다. 또, 토큰이 야수족이기 때문에, 어둠 속성 드래곤족이 있다면, 토큰 한 체와 드래곤을 릴리스해 비스트아이즈를 소환할 수도 있고, 만일 추가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면 더 강력한 몬스터로 연결할 수도 있다. 따라서 길게 끌지 말고 최대한 빨리 방해꾼 토큰을 없애버리는게 좋다. 그나마 토큰이라 엑시즈 소환에는 쓸 수 없고 대세인 펜듈럼 소환도 막아낼 수 있는게 다행. 대부분의 덱에서 주로 싱크로보다 엑시즈 몬스터를 다수 넣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전보다 상황이 나아졌다. 하지만 야수족이라 공아랑 다이아울프의 좋은 효과 발동 코스트가 될 수 있다는 점에는 주의

급할때는 이걸써서 상대 필드에 토큰들을 소환하곤 초융합을 써서 방해꾼 나이트를 부르는 방법도 있지만 효율성은 그다지 좋지만은 않다... 그래도 쓰기만 하면 수비력 2500의 벽 소환+상대의 어이상실 콤보를 완성할 수 있다.

애니에서는 만죠메 쥰이 돈 잘우그를 상대할 때 사용하여 전갈단 소집을 방해했고, 이후 방해꾼 킹을 소환하고 나서 방해꾼 머슬로 토큰을 파괴, 공격력을 올려 피니시. 이후에도 몇번 사용되었으나 대개는 별 소득없이 끝났다. 심지어 일부러 지기 위해 사용한 적도 있으니...

단순 파괴시 데미지만 보면 나이트메어 데몬즈에 밀리지만,나데몬은 코스트도 있고 데몬 토큰들의 전투력이 좀 강력해서(공수 2000) 상황에 따라 채용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