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 코난/등장인물

1 주인공 일행

2 인더스트리아

  • 레프카 : 인더스트리아 행정국의 국장이자 인더스트리아의 독재자.
  • 몬스키 (몬스리) : 인더스트리아 행정국의 차장.
  • 구즈 : 몬슬리의 부하. 직속부하쯤 되는 듯 하다.
  • 다이스 선장 : 인더스트리아 무역국의 직원이자 바라쿠다호의 선장.
  • 돈고로스 : 바라쿠다호의 부장(사실 항해사에 가깝다.)
  • 파스코 : 바라쿠다호의 갑판장
  • 구치 : 바라쿠다호의 주방장
  • 원로 위원회 : 인더스트리아의 과학자이자 고위인사이지만 정치적 실권은 레프카가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이 최고권력자는 아니다. 다만 레프카와 달리 개념인으로 힘없는 이들이나 지하를 수몰시켜 몰살시킬 계획을 저지해 판도를 바꿔놓기도 했다. 인더스트리아가 침몰하기 직전 피난선에서 라오 박사에게 작별 인사한 후 삼각탑 꼭대기에 남아 떠나는 이들을 배웅한 뒤 인더스트리아와 같이 최후를 맞이한다.
  • 테리트 : 구조작업선(샐비지 선)에서 일하는 노동자이자 2등시민이 되려고 하는 인물로 샐비지선 리더인 파치(라오 박사)에게 불만이 크다. 사실 그가 저지른 실수로 엄청난 피해를 입었는데 파치는 그냥 등급 점수 10점을 감점하는 관대한 처벌을 했건만 지 잘못도 모르고 이걸로 파치에게 불만을 가졌다. 오죽하면 루카가 "50점을 감점하고도 남을 일인데 관대하게 봐준거잖아요?" 라고 할 정도. 나중에 몬스키에게 라오 박사의 행방을 무전기로 응답하는 스파이로 활약하지만 라오 박사는 개의치 않는다는 듯이 쓰나미로부터 대피하려는 테리트를 도와 준다. 무전을 듣고 도착한 몬스키에게 파치가 라오 박사이며, 조각배를 타고 탈출했다는 걸 밀고하지만 이용가치가 없다는 듯이 버려두고 그냥 가버리고 이후 등장도 없다가 루카의 언급을 통해 크레인에 깔리는 사고로 사망했다고 나온다. 성우는 김환진.
  • 류케(한국어 더빙에서는 루크) : 인더스트리아의 지하 거주민이자 레프카의 독재와 폭정에 저항하고 있는 사람 중 한명으로 후반부에 라오박사와 함께 레프카에게 맞서 온 것이 언급되었으며 코난을 돕는데 적극적이다. 인더스트리아 침몰 이후 자신을 비롯한 인더스트리아 피난민과 코난 일행과 함께 바라쿠다호를 타고 홀로남은 섬으로 이주한다. 성우는 김환진.
  • 루카 : 9화에서 인조커피를 타주면서 등장하는 데 2등시민이 되는 것에 관심이 없는 인물로 마지막화에 코난 일행과 다른 인더스트리아 피난민과 함께 바라쿠다호를 타고 홀로남은 섬으로 이주한다. 참고로 남성인데다가 노인이다. 코난과 라나가 샐비지 섬에 들어왔을 때 둘에게 상냥하게 대해 주는데, 어느 날 밤 코난과 라나가 자고 있을 창고 속을 훔쳐보다가 파치에게 들킨다. 뭘 하냐며 추궁하는 파치에게 그는 자신에게 죽은 손녀가 있는데, 살아있다면 라나 정도의 나이가 되었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3 하이하버

본명은 브라이아크 라오, 라나의 조부. 태양 에너지의 권위자로, 태양 에너지를 전송해주는 "별"(발전용 인공위성)의 궤도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또한 텔레파시 능력이 있어서 손녀인 라나와 마음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서는 거의 완전하게 대화가 가능하고,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에도 짧은 메시지 정도는 보낼 수 있다. 대전쟁 후 비행정을 몰고 생존자를 찾아다니며 여러 사람을 구했다고 한다. [1] 인더스트리아의 저의를 짐작하고 있었기에 삼각탑이 태양 에너지를 전송받도록 도와주지 않았으며, 결국 소형 비행기계를 타고 인더스트리아를 탈출하다가 격추당했다. 이때 입은 상처로 눈은 한쪽밖에 없고 머리에도 커다란 흉터가 있다. 그래도 이 부상으로 종전 라오 박사와 다른 얼굴이 되어[2] 파치라는 가명으로 정체를 숨기고 살고 있었다. 라나, 코난 등을 인더스트리아에서 탈출시킨 후에는 인더스트리아는 머지않아 바닷속으로 가라앉게 될것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기 위해 인더스트리아로 돌아가서 원로위원회와 "지각변동과 인더스트리아의 침몰, 태양에너지 부활"에 대해 이야기하던 도중 아니나 다를까 행정국장 레프카가 쿠데타를 일으켜, 독재자가 된 레프카에세 구금되어 오랫동안 전기 고문을 당한 뒤 눈도 보이지 않고 귀도 들리지 않으며 움직이지 못하게 될 정도로 쇠약해져 죽어가는 몸이 되어 버린다. [3] 불행중 다행으로 라나와의 텔레파시를 통해 어느 정도는 세상을 느낄 수 있는 듯.
최후에는 인더스트리아의 사람들과 함께 배를 타고 탈출한 후 선상에서 숨을 거둔다. 장례는 바다에서...
  • 오로 / 성우는 이시마루 히로야/김환진. 하이하버의 청년이자 건달로 돼지치기 무리들의 두목 격이다. 마을 사람들과 사이가 나쁘며 마을에서 무리를 이끌고 마음껏 살아간다. (원작에선 비중이 많은 악역이며 짐시도 오로의 부하였다!) 인더스트리아의 군대가 하이하버를 침략했을 때에는 그들을 뒤에 업고 행패를 부리기도 했다. 본인은 동맹을 맺었다고 생각한 듯 싶지만 실제로는 그냥 똘마니 노릇을 한 셈이었다. 인더스트리아가 패배한 뒤에는 모습이 보이지 않다가 마지막화에서 갈매기 아저씨와 함께 폭죽을 터뜨리며 기뻐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 테라 / 성우는 츠카세 노리코. 오로의 여동생. 짐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하는 행동이 점순이 판박이라서 처음에는 짐시가 둔탱이라 그다지 사이좋은 편이 아니었으나 어느샌가 커플이 되었다. 지각변동에 의해 대륙이 된 '홀로 남은 섬'으로 이주할 때에는 짐시와 함께 건너갔다.
  • 갈매기(가루) 아저씨/ 성우는 추가바람. 하이하버의 어부 중 한명이자 화약을 제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다이스 선장이 선원 일동과 함께 하이하버로 왔을 때 바라쿠다호를 침몰 시키는 장면이 있는 데 다이스 선장이 라나를 유괴한 것을 목격한 사람으로 유력하며 인더스트리아의 병사들이 하이하버를 점령했을 당시 통폭탄을 만들어 배에 묶어 폭파시키는 일을 하게 된다.[4] 마지막화에서는 오로와 함께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등장한다.
  • 메이젤 아주머니/ 성우는 추가바람. 하이하버 주민 중 한명이자 브라이아크 라오 박사의 딸이며 라나가 그녀의 조카이다. 다만 메이젤 아주머니 본인은 라나의 고모인지 라나의 이모인지 언급되지 않았다.
  • 샨 아저씨/ 성우는 추가바람
하이하버 주민 중 한명이자 의사이며 메이젤 아주머니의 남편으로 메이젤 아주머니가 브라이아크 라오 박사의 딸이라는 언급이 있기 때문에 엄밀히 따져보면 라오 박사의 사위라 할 수 있다 .마지막화에서 다이스 선장과 몬스리의 결혼식과 바라쿠다호 진수식이 거행됨을 알리는 것으로 등장한다.
  • 하이하버 시장/성우는 추가바람
하이하버 시장으로 인더스트리아 군인들이 하이하버를 침공했을 때 인질이 된 적이 있었다. 마지막화에서
다이스와 몬스리의 결혼식의 주례가 된다.

4 그 외

추락한 우주선의 생존자들 중 한명이자 본편 기준에서의 첫번째 사망자. 홀로 남은 섬에서 살았으며, 다른 동료들은 먼저 세상을 떠나서 1화 시점에선 코난하고 같이 둘이서 살고 있다. 우주선을 조종할줄 알고 미사일 발사기를 다룰 줄 아는 것을 보면 전직 공군 장교였던걸로 추정된다.

섬에 흘러온 라나를 잡기 위해 몬스리 일당이 오자 그들을 막다가 세상을 떴다. [5][6] 이후 인더스트리아에서 가족 관계 상으로 보면 코난과 완전 남남이나, 동일한 외모의 노인[7]이 코난과 대면했으며, 덕분에 코난은 오랜만에 살아있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봤다.[8]
  1. 이 비행정은 하이하버의 동굴 속에 격납되어 있었는데, 코난 일행이 타고 인더스트리아로 가다가 팔코에게 격추당했다.
  2. 원래 얼굴은 수염과 머리카락이 좀 덥수룩한 할아버지의 모습이었다. 사고 후에는 대머리에 외눈인 프랑켄슈타인 몬스터를 생각하면 비슷할 것이다. 게다가 원래 인자한 성격인 라오박사와 완전 딴판인 성격을 연기하여, 아주 무뚝뚝하고 좀 난폭한 사람처럼 행세하고 있었다. 샐비지섬 사람들은 물론이고 인더스트리아 행정국 직원들조차도 파치 씨라고 부르며 어려워할 정도. 이 정도니 손녀인 라나조차도 알아보지 못했다. 과거 모습과 비교하면 '대체 누구?'라고 할 정도. 인더스트리아의 레프카와 그의 하수인들의 무능함을 생각하더라도 이정도로 역변했다면 못찾는 것도 당연하다.
  3. 멍청한 레프카 놈은 그것도 모르고 계속 박사를 윽박지르며 태양 에너지 발전위성에 접속하는 법을 실토하라고 강요한다.
  4. 다만 통폭탄을 배에 묶어 폭파시키는 일은 코난이 했다.
  5. 무슨 판처파우스트 비슷한 무기를 들고나와서 인더스트리아인들을 겁주어 쫓아내려 했다. 몬스리의 부하가 쏜 총탄이 이것에 명중하여 무기가 폭발했는데, 그 때 입은 상처로 결국 머지않아 죽고 만다.
  6. 그런데 중상을 입었는 데도 신체훼손이 없고 상처만 입은 것을 보면 노인임에도 신체가 의외로 튼튼한 데 심의 상 이유가 크거나 코난의 할아버지 본인의 신체 내구력이 높거나 둘 증 하나이다.
  7. 이 인물은 인더스트리아의 지하 거주민(지하 거주민의 경우, 인더스트리아 내에서 정치범이자 하층민이며 노예계층이다.) 중 한명인 류케의 아버지로 추정되는 데 코난에게 자신의 아들을 구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한 것을 보면 류케의 아버지가 맞다.
  8. 이 때 코난이 그 노인에 대해서 자신의 할아버지가 생각이 나고 그에 대한 향수가 생겼는 지 볼때마다 할아버지(일본어로 おじい(오지이)인데 그 호칭이 코난이 자신의 할아버지를 부를 때 쓰는 말이다.)라고 알아서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