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Mr. Dawn
TYPE-MOON 세계관의 (설정상) 등장인물. 성당교회의 최고 엑소시스트 기관인 매장기관 6위의 자리에 있는 인물이다.[1]
다른 성당교회 인물의 무기와 카렌 오르텐시아 운반 역할을 하는 평범한 운반 담당. 30톤 트레일러 '악마를 위한 노래'를 운반수단으로 사용한다. 평소에는 성당교회 내부에서 "살인에는 쓰지 않을테니 잡무나 하다 죽어라"라는 취급을 받는다.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고 알아듣지 못한다. 다른 사람들은 평범하게 알고 있고 그렇게 부를 수 있지만 미스터 다운 본인은 그 이름의 발음을 알아들지 못한다. 그 이름으로 부르면 곤란하다는 듯이 공허한 목소리로 답한다.
2 능력
매장기관 소속이지만 정작 능력은 없다. 대행자로서의 특기도 없고, 이능력도 없고, 마술적 재능도 없다. 말 그대로 일반인.
평화주의자라 전장에 자기방어용 총기조차 들고가지 않는다. 정신도 일반인라 피나 폭력, 심지어 호러영화조차 무서워한다. 살육현장을 보면 패닉 상태에 빠져 다리를 덜덜 떤다.
하지만 성모의 예언으로 악마를 세 번 퇴치한다는 예언을 받았다. 실제로 월희2 시점에서 성체가 된 악마를 한 명 퇴치한 전적이 있다.[2]
3 행적
3.1 과거
과거 회사V&V인더스트리 제6개발부의 엘리트였으나 어떤 사건에 휘말려 유일하게 생환[3], 이후 나르바렉에게 스카우트 된다.
그는 그야말로 지옥에 있었고, 그 사건에서 마음이 사로잡혀 자기 이름만은 인식할 수 없는 광기에 빠졌다.
3.2 월희2
월희2에 등장 예정. 성당교회측으로 참전한다.
월희2의 사건에서 자기 이름을 되찾는다는 예언을 받았기 때문에 시엘의 무기조달을 겸해 찾아온다.
4 기타
전투력도 없고 초능력도 없다.
타입문 세계관에서 보기드문 정상이면서 착한 남자.[4] 매우 인자한 성격이지만 겁도 많고 싸움을 싫어한다. 혼자서 빈둥거리며 살아가는 것이야말로 행복이라고.- ↑ 조수인 카렌 오르텐시아까지 포함해 정식 6위다.
- ↑ 성체가 된 악마는 엑소시즘으로 물러가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유일한 해결법은 그 악마가 빙의한 인간을 물리적으로 소각하는 것뿐. 진성악마를 퇴치한 전적은 역사상 미스터 다운 단 한 명뿐.
- ↑ 아마 그가 첫번째로 진성악마를 퇴치한, 즉 진성악마가 수육해 날뛰는 사건이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 ↑ 토오노 시키는 착하지만 정신적으로 불안하고, 에미야 시로는 비현실적인 이상이 뇌에 박혔고, 시즈키 소쥬로는 착하긴 하지만 오히려 천연에 가까운 것이고, 코쿠토 미키야는 그 특유의 마성적인 매력 때문에 본의 아니게 민폐다. 키시나미 하쿠노의 남캐 버전은 착하고 평범해 보이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상당한 광인이 되기도 하며, 구다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