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다희

검은방 1의 등장인물
류태현여승아허강민
임선호김주환정은영
박다희윤지애하무열
width=100%
출생1986년 12월 5일
신체164cm, 44kg, AB형
성좌/지지사수자리/호랑이띠
직업무직

밀실탈출:검은방의 등장인물. 백수무직으로, 다른 여캐릭터들에 비해 상당히 화려한 옷차림을 하고 있다. 프로필에서 '인공적인 아름다움'이라는 말로 그녀를 소개하는 것을 보아 성형을 한 모양이다. 몸매도 성형인지 아닌지는 불명이지만 설정상 S라인 몸매의 소유자.

어두운 쪽방에서 잠시 문이 열렸다가 닫힌 사이 목이 부러져 사망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백화점 붕괴사고가 일어났을 때 해당 백화점 지점에서 근무하던 여직원. 진범의 동생을 밀치고 도망갔다고 한다. 이후로도 반성 없이 직장동료를 음해하다 끝내는 자살에 이르게 한 전적이 있다. 쪽방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뉴스기사는 그녀가 저지른 죄에 관한 것이다.

인물들 사이에서도 별 비중도 없고, 초반부에 일찍 돌아가시는 바람에 팬들 사이에서는 잊혀진 인물. 2회차에는 하무열이 끼어듬으로서 그 비중마저 줄어든다.

그게 나야 엔딩에서는 경찰청의 섹시 다이너마이트로 나온다. 제작자 코멘터리에서는 프로젝트 매니저인 우은지 역할로 나온다.

파일:Attachment/박다희크레딧.jpg
검은방4 크레딧에서의 이미지. 어째 일반인이면서 하고 다니는 건 우희경보다 더 연예인틱하다. 크레딧 이미지에서 양수연민지은은 수수한 모습이 강조됐다면 박다희의 경우 인공적 아름다움의 성격이 강조된 모습이다. 사실 은근히 검은방의 여성 캐릭터들의 패션이 좀 수수한 편이긴 하다.그야 이런 게임에서 너무 눈에 띄는 화려한 복장이면 분위기 깨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