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각

(백각(세븐나이츠)에서 넘어옴)

rightpx

명신 백각

읏흐흐흐, 하하하하!

width=100%백각
유형만능형소속천자의 땅
동쪽
능력치레벨Lv.30 +0Lv.46 +5
생명력12965244
마법력5201953
방어력3181221
속공17
세븐나이츠 6성 마법 만능형 영웅
나타니아라니아백각베인아수라칭타오클레오

1 개요

NPC_BAEGAK_zpslpgnpav2.png

파스칼로부터 시작된 단일딜러 파워 인플레의 피해자 중 하나.

2015년 4월 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3명의 한 명. 이름의 유래는 지네의 한자 이름을 뜻하는 백각(百脚)이다. 성우는 유준호.

2 배경설정 및 스토리

"대단한 연기였습니다. 천하를 통일한 성군을 거역하지 못하는 사황이란, 볼품없군요." - 에피소드 8 죽음의 연회 中 파스칼에게

델론즈와 함께 세븐나이츠 세계관 진 최종보스.

세븐나이츠 세계관에서 악의 축으로서 비중이 상당히 크다. 에피소드 4에서 여포의 뒤에서 기분 나쁘게 웃고 있으며, 에피소드 5에서는 무릎 꿇고 있는 것으로 등장했다. 당시 백각이 캐릭터로 등장하기 전이었던지라 얼굴이 직접 노출되지 않아 신규 영웅이 어떨지 여러 의견이 오고 가기도 했었다.

유신으로부터 간신 취급을 당하고 카르마로부터 파스칼을 타락시킨 원흉으로 간주하는 것으로 보아 주변인들과의 관계가 썩 좋지 않은 듯하다.

한때 파스칼을 자신의 주술로 유혹하여 조종했다는 설정[1]과 카르마가 파스칼이 백각에 의해 타락할 것을 염려하여 황궁에 남아있다는 이야기로 인해 세븐나이츠의 만악의 근원으로 의심받기도 했었으나, 실제로는 파스칼 혼자 타락한 척 연기했던 것이 밝혀졌다. 또한, 델론즈와 모종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시즌 2의 관계도를 통해 그림자단이 델론즈와 백각이 육성한 비밀 집단임이 드러났다.

"반쪽짜리 핏줄로 그 힘을 받아들이려 했으니, 당연한 일이지요." - 에피소드 9 각성 中 폭주한 파스칼을 보며

그리고 에피소드 9에서 파괴의 힘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못하고 폭주한 파스칼을 보며 '반쪽짜리 핏줄'이라 칭하고 세븐나이츠를 아이사 대륙으로 끌어들이고 사황과 세븐나이츠를 전쟁을 시키는 등 백각델론즈가 짜고 친 드라마라는 것이 밝혀지고, 파스칼에게 새어 나온 힘을 흡수한 카린을 보며 '순수 혈통'이라 칭하면서 카린을 납치한 이유의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를 추적 중인 카일이 그림자단에게 의뢰를 받았다는 걸 보아, 나이트 크로우 소속인 태오와 카일의 관계를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백각이 그 의뢰인으로 유력하다. 그렇다는 백각은 최소한 나이트 크로우의 목적을 알고 있다는 것이 된다.

글로벌 스토리에서는 성십자단을 금조교에 악마가 있다는 정보를 흘리고 금조교로 보낸 뒤, 자신이 직접 악마들을 보냈다. 한 마디로 리의 진정한 원수.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대부분의 인물을 뒤에서 조종하는 모습을 보이는 지금, 어쩌면 델론즈 역시 백각에게 이용당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3 게임 내 성능

황제님과 나란히 관속에 누워있는 .

세인과 델론즈와의 궁합이 잘 맞았으나 파스칼을 시작으로 단일 딜러들이 전부 자체 공격력, 마법력 증가 패시브를 달고 오면서 사실상 설 자리가 사라졌다. 각성 쥬피와 각성 세인 출시 이후 줄곧 실직자였고, 델론즈는 각성 이후 단일딜러로서의 활용도가 줄어들었다. 각성 풍연은 자체 마증이 없으나 약점 공격 패시브가 겹치고, 카르마의 리메이크로 카르마가 버퍼 역할을 하므로 버려졌다. 각성 세바스찬은 주 사용처인 공성전에서는 자체 마증이 있다. 한때 리메이크 전 아일린의 몰락에 일조하기도 한 영웅이었다.

2016/9/21 화상, 출혈, 중독 상태이상 패치 후 강철의 포식자 멤버로 복귀할 가능성이 생겼다. [2]

3.1 스킬

3.1.1 고유지속효과 - 어둠의 주술

width=100%

4성5성6성
---
4성아군 전체의 약점 공격 확률이 25% 상승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전체에게 2턴간 중독 피해에 대한 면역이 부여됩니다.
5성아군 전체의 약점 공격 확률이 30% 상승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전체에게 4턴간 중독 피해에 대한 면역이 부여됩니다.
6성아군 전체의 약점 공격 확률이 40% 상승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전체에게 6턴간 중독 피해에 대한 면역이 부여됩니다.

델론즈가 메인딜러였던 시절에는 패시브마저도 델론즈와 궁합이 너무 잘 맞았던 사기 패시브. 델론즈가 리메이크 후에도 46렙 내지는 비슷하게 육성하지 않는 이상 메인 딜러 자리를 잃어버렸고 그나마 같이 조합되었던 세인이 각성 컨텐츠의 등장으로 자급자족 딜이 가능해지면서 완전히 빛바래진 스킬이 되어버렸다.

아수라를 육성하지 못한 경우 강철의 포식자에서 딜러의 약점 공격을 올려서 가운데 머리를 더 잘 맞출 수 있도록 유도하고 중독 마법 피해를 막아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실 애초에 백각은 강철의 포식자에서 사용하라고 만든 영웅이다. 운영진들의 의도와는 다른 공략법들이 나와서 잘 안 쓰이는 것뿐.

2016/9/21 패치로 강력해진 중독을 막기 위해 보스전에 투입될 가능성이 생겼다.

3.1.2 백각환독

「물어뜯어라!」

width=100%

4성5성6성
74초74초74초
4성적군 1명에게 마법력의 160%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확률적으로 2턴간 대상에게 마법력의 100%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5성적군 1명에게 마법력의 180%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확률적으로 2턴간 대상에게 마법력의 150%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6성적군 1명에게 마법력의 200%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확률적으로 2턴간 대상에게 마법력의 200%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두루마리를 펼쳐 쥐어짜는 모션을 한 뒤 바닥에서 커다란 지네 한 마리가 물어뜯는 스킬. 계수는 나쁘지 않으나 백각이 주로 쓰였던 레이드에서는 중독도 안 통하고 데미지도 그저 그런 스킬이었다. 스킬 모션이 길다 보니 아군 스킬 시간을 벌어주기 위해 쓰는 게 주용도.
[3]

중독 패치 후 강철의 포식자 보스전에서 디버프 스킬로 쓸 가능성이 생겼다.

3.1.3 마신주령

width=100%

4성5성6성
102초102초102초
4성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이 3턴간 25% 상승합니다.
5성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이 3턴간 40% 상승합니다.
6성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이 3턴간 60% 상승합니다.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60% 상승시킨다. 아일린과는 달리 액티브 버프 스킬이고 지속 시간이 3턴 뿐이지만 오히려 그 점 때문에 오토로 레이드를 돌릴 경우 아군 턴 관리에 도움을 주는 데다[4] 레이드의 경우 공격형 영웅과 마법형 영웅을 모두 써야 해서[5] 아일린의 버프보다 유용하게 쓰였었다.

보진딜러들이 자체공증을 달고 나오기 시작해서 힐량증가 외에는 이점이 전혀 없는 수준...... 이었으나 보스전에 복귀한 이후 각성 풍연공대에서 쓰일 수 있게 되었다.

백각 등장 전까지 그나마 레이드 버퍼로서 쓰이던 빅토리아를 화요일 공성전으로 처박아버리기도 한 스킬이었다. 백각의 스킬이 계수도 더 높은 데다 아군 전체 약점 공격 확률 증가 패시브까지 있다 보니..

3.2 컨텐츠 별 평가

모험버퍼로서 나쁘진 않으나 공, 마증을 거는 데 한 턴을 소비하는 것은 영 좋지 않다. 스킬 모션이 긴 것은 덤.
쫄/장비작모험작 버퍼는 패시브 버퍼가 효율적이다. 액티브 버퍼는 빠른 시간이 중요한 모험작에 맞지 않는다.
요일 던전(극악)버프만 쓰고 죽는 역할, 또는 살릴 수 있다면 약공버퍼로도 가능하다. 물론, 요일던전에는 성능이 압도적인 각성 스니퍼가 있다. 화요일 클레오의 중독 막겠다고 데려가지는 말자.
요일 던전(지옥)약공 버퍼로 굳이 쓰기에도 각성 쥬피, 각성 라이언등을 쓰는 것이 낫다. 즉, 못 쓴다.
공성전메인 딜러가 각성 세인각성 세바스찬인 현재 백각을 버퍼로 굳이 데려갈 이유가 없다. 둘의 패시브를 보면 알다시피 백각이 필요가 없다.
결투장쓸 수 없다.
무한의 탑초중반에 버퍼로 쓸 수는 있으나 낮은 생존력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목이 잡힌다.
심연의 탑버프 걸어줄 용도로 쓴다면 데려가자.
레이드과거 필수였으나, 이제는 공성전과 마찬가지로 데려갈 이유가 없다. 풍연과 세바스찬 공대에서도 카르마의 존재로 잘 안 쓰인다.
보스전마비 면역을 가진 아수라가 중독데미지를 힐로 보완해서 본래 목적과 달리 쓰이지 않았으나, 중독이 패치 후 치명적으로 바뀐 덕분에 강철의 포식자 보스전에 복귀할 가능성이 커졌다. 자체 상면이 있는 세인보다는 풍연공대에서 절실하게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총평완벽한 실직자였으나 중독 패치 후 보스전 복귀가 예상한다.

3.3 추천 장비

무기버퍼의 특성상 무기가 필요 없다.
방어구막막/막생주 사용처인 보스전에서는 백각이 스스로 도트뎀에서 지켜주기 때문에 막기가 효율이 높다. 다만, 막기 확률 감소옵션이 나올 수 있으므로 생명력을 섞는 것도 괜찮다.
장신구막기막기 확률 증가가 효율이 높다. 차선책으로 생명력, 방어력, 흡혈 등이 있다.
보석막기/흡혈생존을 위한 막기와 흡혈. 나머지는 없어도 되지만 치확이나 피해량 증가 정도가 그나마 괜찮다.

4 진화

문신 백각(4성)
뛰어난 학력으로 단숨에 과거에 급제하여 문신이 된 젊은이다. 특이하게도 주술에 관심이 많아 주변 사람이 꺼려한다.

width=100%능력치유형생명력마법력방어력속공
만능형77231620013

권신 백각(5성)
방대한 지식과 지혜로 황제를 보좌하기 시작했고, 그 공을 인정받아 권신이라 부른다. 스스로는 주술 덕분이라 생각하는 듯하다.

width=100%능력치유형생명력마법력방어력속공
만능형100840725515

명신 백각(6성)
이윽고 황제의 오른팔격 자리에 오르게 되었고, 명신이라 불렸다. 주변에서는 주술로 황제를 현혹시켰다는 소문이 있다.

width=100%능력치유형생명력마법력방어력속공
만능형129652031817

5 기타

옷차림과 사망 모션이 제갈량과 비슷한데 이 둘을 붙여놓은 모습이 인상적이다.

웃음소리 보이스의 더빙 녹음이 영 좋지 않다. 백각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알겠지만 "하하하하!" 라고 웃는 부분에 울리는 소리가 난다. 근데 이게 또 은근 광기를 잘 살리는 느낌이 들기도... 이 녀석이 렙업 할 때마다 계속해서 들리는 웃음소리가 매우 인상적이다.

사망 시 「흐헉... 감히 네놈이...!」 라는 대사가 있다.
  1. 시즌 1 관계도에서는 맨얼굴의 5성 파스칼과 가면을 쓰고 있는 6성 파스칼이 모두 나오고 둘의 관계가 ???로 표시된 지라 저 설정과 맞물려 백각이 파스칼을 타락시켰다는 이야기가 유저들 사이에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었다.
  2. 레이드의 화상도 패치노트대로 최생뎀60% 핵딜을 뿌리고 있는 만큼, 보스전 중독도 공격력/마법력/방어력/상태이상 저항확률 감소를 그대로 적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럴 경우 기존 딜버퍼 자리를 밀어내고 들어가게 된다. 중독으로 인한 보스 추가 디버프는 덤.
  3. 최대 600%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기본 200%, 중독 200%x2=600%
  4. 버프 스킬이다 보니 AI가 지속시간이 끝날 때마다 이 스킬을 사용한다. 여담으로 이 스킬 모션이 굉장히 긴 편이라 아군 스킬 시간을 버는 데 깨알같이 유용했었다. 반격 안 터지는 건 둘째치고 그리고 백각환독도 매우 길다
  5. 말 그대로 레이드인지라 딜러와 보조딜러, 버프셔틀 및 힐러가 모두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