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작과 요정

1104957688.jpg
12권 표지 (일본판).

伯爵と妖精 (はくしゃくとようせい)

1 개요

일본의 작가 타니 미즈에의 여성향 판타지 라이트노벨. 2004년 3월 10일부터 슈에이샤 코발트 문고를 통해 발매되고 있으며 33권에 완결되었다. 일러스트 작가는 타카보시 아사코.
한국에서는 학산문화사에 의해 15권까지 메이퀸노벨 시리즈로 발매되었다.

2 작품 소개

리디아는 요정을 볼 수 있고 그들과 얘기도 나눌 수 있는 소녀이다. 아버지를 만나러 런던행 배에 올라탄 그녀는 갑자기 나타난 젊은 남자에게 납치되고 만다. '에드가'라는 이름의 그는 자신이 백작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신분을 밝히기 위한 보검을 찾아달라고 리디아에게 의뢰한다. 한편, 항간에서는 무시무시한 강도사건이 나도는데, 범인의 특징이 에드가와 비슷한 것이 아닌가!

주 흐름이 되는 내용은 에드가가 과거 그의 인생을 파멸시키고 자유를 빼앗았던 프린스에게 복수를 꾀하며, 그를 위해 요정국 백작이라는 칭호를 얻고 그 작위를 유지하기 위해 페어리 닥터인 리디아의 도움을 얻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생기는 요정과 관련된 크고 작은 에피소드와 둘 사이에서 싹트는 로맨스라고 할 수 있다. 겉으로 보면 단순한 나쁜 남자와 독특한 능력을 지닌 순진한 소녀의 러브스토리 같지만, 실은 복수를 위해 스스로에 대한 미래를 반쯤 포기하고 있는 에드가는 진심으로 리디아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또 리디아는 그렇기에 더욱 위태로운 그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면서도 사람 사이의 관계에 서투른 탓에 그의 진심을 확신하지 못하고 한 발자국 물러서 있는 관계이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겉으로는 경박하지만 사실 심각한 사연을 지닌 백작 에드가와 특별한 능력을 지녀 사람들에게 이해받지 못하고 살아온 페어리 닥터 리디아가 만나 서로의 상처를 이해해주고 사랑하게 되는 상당히 애틋한 로맨스.

요정에 대한 전설이나 구전 등이 작중 다양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그쪽 부분에 관심이 있다면 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3 각권 일람

번역명은 정발된 경우 정발명을 따라가며, 아직 정발되지 않은 권은 일본어명을 그대로 번역.
본편과 함께 팬북 및 단편집이 섞여 있다. 단편집은 ☆표 표시.
한국 기준으로 라이트노벨과 코믹스가 모두 절판되었다.

  1. 그 녀석은 우아한 대악당(あいつは優雅な大悪党)
2. 달콤한 함정에는 조심(あまい罠には気をつけて)
3. 프로포즈는 부드럽게(プロポーズはお手やわらかに)
4. 연인은 유령(恋人は幽霊[1])
5. 저주의 다이아몬드에 사랑을 담아(呪いのダイヤに愛をこめて)
6. 뒤바뀐 프린세스(取り換えられたプリンセス)
7. 눈물의 비밀을 가르쳐줘(涙の秘密をおしえて)
8. 사랑의 도피는 달밤을 기다려서(駆け落ちは月夜を待って) ☆
9. 여신에게 바치는 진혼곡(女神に捧ぐ鎮魂歌[2])
10. 런던 브리지에 별은 빛나고(ロンドン橋に星は灯る)
11. 신부수업은 장미 미궁에서(花嫁修業は薔薇迷宮で)
12. 신사를 사로잡는 법 가르쳐 드립니다(紳士の射止めかた教えます) ☆
13. 붉은 기사에게 기원한다면(紅の騎士に願うならば)
14. 누구를 위해 성지는 꿈을 꾸나(誰がために聖地は夢みる)
15. 운명의 붉은 실을 믿으세요?(運命の赤い糸を信じますか?) ☆
16. 맹세의 키스를 새벽까지(誓いのキスを夜明けまでに)
17. 신사숙녀를 위한 애호가독본(紳士淑女のための愛好者読本) (팬북)
18. 멋진 결혼식을 위한 마법(すてきな結婚式のための魔法)
19. 마도에 초대받은 신혼여행(魔都に誘われた新婚旅行)
20. 달 없는 밤은 거울 나라에 붙잡혀서(月なき夜は鏡の国でつかまえて)
21. 하얀 날개를 자아내는 인연(白い翼を継ぐ絆)
22. 사랑하는 사람에게 십이야의 기도를(愛しき人へ十二夜の祈りを) ☆
23. 영구한 마음을 선율에 실어(永久の想いを旋律にのせて)
24. 사랑의 보석을 잊지 말아줘(愛の輝石を忘れないで)
25. 당신에게 이끄는 바다의 사슬(あなたへ導く海の鎖)
26. 정열의 꽃은 숨길 수 없어(情熱の花は秘せない)
27. 진실의 나무 아래서 약속을 (真実の樹下で約束を)
28. 사랑보다도 따스하게 바라보며(恋よりもおだやかに見つめて) ☆
29. 오로라의 긍지를 가슴에(オーロラの護りを胸に)

4 미디어믹스

4.1 코믹스판

슈에이샤의 마가렛 코믹스 레이블로 코믹스판이 출간되었다. 2008년부터 출판되어 2010년 완결. 전 4권. 한국어판은 학산문화사에서 발간. 작가는 아유코(香魚子).

4.2 애니메이션

2008년 10월 7일부터 12월 23일까지 치바 테레비, AT-X를 비롯한 방송국에서 방영하였다. 제작사는 아트랜드. 총 12화 완결.
게임의 엔딩은 남주인공인 에드가의 성우인 미도리카와 히카루가 불렀다.

1화를 제외한 모든 에피소드가 흑역사급의 연출을 자랑해서 원작 팬들을 울렸다.
다만 성우진은 굉장한 호화진. 특히 남자 주인공의 성우가 미도리카와 히카루이며 그 대사들이 달콤하다 못해 참으로 낯뜨거운지라, 이를 듣기 위해 본 사람들도 많다.

원작과는 달리 대놓고 부녀자들을 노리는 연출이 많지만, 그다지 낚인 사람은 없는 듯.

4.3 게임판

伯爵と妖精 〜夢と絆に想いを馳せて〜

공식 홈페이지

2009년 4월 30일, PS2여성향 노멀 게임으로 발매되었다. 발매사는 5pb.
등급은 CERO B.

5 등장인물

  • 리디아 아셴버트 (リディア・アシェンバート, Lydia Ashenbert)
성우는 미즈키 나나.
작품의 여주인공. 18~19세. 요정을 보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페어리 닥터'인데, 눈빛이 특이한 것을 제외하면 아주 눈에 띄는 미인은 아니라는 게 통평이고, 본인도 자기 외모에 자신이 없다. 어릴 때는 요정을 본다고 주장하는 괴짜 취급을 받아서 변변한 인간 친구 하나 없었다.
어렸을 적 체인질링을 당할 뻔했다가 어머니에게 구해졌지만, 그 이후 눈이 녹금색(fairy green)으로 변했으며 몸에 요정의 인이 남았다.
구 성은 칼튼(Carlton). 첫 만남 이후에는 에드거를 경계했으나 이후 그의 진심을 알고 결혼하여 성이 바뀌었다.
  • 뒷내용 프린스 봉인하다 에드가 기억상실 -리디아 임신-기억을 잃은 에드가 곁에서 배가 불러옴 근데 사실을 밝힐 수 없음
-왜냐면 기억을 꼭 잃어줘야 소녀들이 좋아한다는 작가의 사명감으로 만든 기억을 찾으면 프린스의 봉인이 풀린다는 무리한 설정 때문에
- 에드가의 기억상 미혼임신?이라 경멸당할까봐 안절부절하다 결국 알려짐
-에드가 애아빠누구라도 좋다(?는 자기 아이) 함께하고싶다 - 에드가 기억찾음 -본편 후 장남 앨빈 출산하고 5년뒤 쌍둥이 출산 해피엔딩
  • 에드가 J. C. 아셴버트 (エドガー・J・C・アシェンバート, Edgar.J.C.Ashenbert)
성우는 미도리카와 히카루.
작품의 남주인공. 21~23세. 금발의 귀족 집안의 자제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홀리는 매력을 지닌 청년으로 묘사된다.
요정국에 영지를 갖고 있다는 "요정국 백작(얼 오브 이브라젤)"인 아센버트 가의 현 당주. 복잡한 사정의 소유자로, 자칭 요정나라 청기사 백작.

은 역시 가짜였음 그러나 리디아의 도움으로 보검과 메로우의 별을 찾아 진짜 백작이 인정받는다.

1권의 사건 이후 리디아를 페어리 닥터로 고용하지만, 이놈이 정말 로맨스 소설의 남주인공이 맞나 싶을 정도로 여주인공을 비롯한 주변 사람 속여먹기(...)의 달인. 하지만 대사를 칠 때마다 하나같이 달달도 최상을 자랑한다.
  • 레이븐 (レイヴン, Raven)
성우는 스기타 토모카즈.
19~20세. 에드가의 종자. 지금은 식민지화된 실론의 어느 소국 출신으로, 마물 정령이 몸에 깃든 채 태어났기에 어릴 적부터 전투 능력이 상당히 높았다.
어민의 이복 남동생. 어민과는 달리 갈색 피부의 소유자.
  • 니코 (ニコ, Nico)
성우는 유우키 히로.
회색 장모종 고양이 모습을 한 요정으로, 옷을 걸치고 이족보행하는 신사를 흉내내고 있다. 오래 전부터 리디아와 함께했다.
  • 켈피 (ケルピー, Kelpie)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
괴짜라고 놀림받으며 변변한 인간 친구 하나 없던 리디아와 오랫동안 함께 지낸 소꿉친구 요정. 장신의 미청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정체는 말의 모습을 한 요정이다. 물가에 서 있는 사람을 물에 빠트린다고.
성격은 좀 건달스럽고 흉포하지만 (리디아에겐) 나쁜 요정은 아니다.
  • 어민 (アーミン, Ermine)
성우는 오오하라 사야카.
에드가의 전 종자로, 누구나 인정할 정도의 미녀이나 평소에는 움직이기 편하도록 남장을 하고 있다.
레이븐의 이복 누나로, 그와는 달리 피부가 하얗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전투를 개시하면 셀키의 모습을 하기 때문에 애니판의 리디아는 어민에 대해서는 이름밖에 모른다.
  • 폴 퍼먼 (ポール・ファーマン, Paul Ferman)
성우는 카미야 히로시.
요정화를 주로 그리는 방랑 화가. 에드가보다 3~4살 정도 더 많다. 천연스럽고 온화한 성격의 소유자.
그가 16세일 때 에드가와 만난 적이 있으며 그의 말로 인해 화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
  1. 유령(幽霊)이라고 쓰고 고스트(ゴースト)라고 읽는다.
  2. 진혼곡(鎮魂歌)이라고 쓰고 레퀴엠(レクイエム)이라고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