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디(신의 탑)

Verdi

파일:Attachment/verdi.png

신의 탑 2부의 등장인물.

십이수가 2부에 들어서 새로 팀에 영입한 인물 중 한 명.

여 미생 또래로 보이는 소녀. 문어 인형처럼 보이는 것을 들고다니는데 사실 인형이 아니라 진짜 문어다. 무너너너너 무너너너너 포지션은 인형사. 같은 팀원들의 말에 따르면 취미가 이상한 모양이며 그 취미가 맘에 드는 인간을 보면 자신의 인형으로 만든 뒤 인형 놀이를 하는 취미인 듯 하다.

원샷 원 오퍼튜니티에서 여 미생프린스를 인형 콜렉션으로 만들기 위해서 수집 납치 한다.[1] 단순히 인형으로 만들려는 것이 아니라 둘을 서로 결혼시키고 싶다고 한다.(...) 그 쿤 아게로 아그니스자왕난에게 저 녀석은 너무 위험하다고 말할 정도이니 실력은 확실한 모양. 정확한 의미는 왕난이 상대하기에는 너무 위험하다는 의미겠지만.

2부 64화에서는 십이수와 다른 팀원들(베스파, 알렉세이 아미고챠즈)이 쥬 비올레 그레이스와 싸울 때 자신의 문어를 이용해 신수봉인하는 능력을 지닌 반지인 레이나를 소환해서 비올레의 힘을 극단적으로 제한시켰다. 문어가 반짝반짝 빛나는게 포인트. 다만 레이나의 신수 봉인 능력은 일정 레벨 이상의 선별인원들과 랭커들에게는 일체 통하지 않는데다 여러가지 제약을 지니고 있다고 하며 작가 본인이 블로그에서 밝혔고 사실 비올레가 이 계략에 걸려든 이유도 이수 팀 쪽이 이 작전에 올인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한다. 뒤에서는 자왕난이 대기하고 있는데다가 여차하면 덤비라고 쿤 아게로 아그니스가 시켰으니 위기상황일지도.

이후 2부 65화에서 레이나의 효과에 의해 신수를 사용할 수 없게 된 상황에 처한 비올레가 가시레플리카를 시동시켜 신체능력 전반과 신수 조작 능력을 강화시킨뒤 이수가 데려온 거의 모든 팀원들을 순식간에 역관광 보내버리자 이수는 쓰러진 팀 멤버들을 데리고 퇴각한다. 후에 강 호량이 나타나자 멀뚱히 대치하다가 이수의 퇴각하라는 명령을 받고 베르디 자신도 후퇴하게되고 자왕난이 나타나서 프린스와 미생을 돌려달라고 하지만 베르디는 왕난을 문어다리 펀치 한방에 제압한 뒤 데려간다. 그리고 인형으로 만들겠다는 둘을 데리고 아르키메데스에 승선.

승선한 후 2부 70화에서 그 두 사람에게 내 인형술은 숨겨져 있던 힘을 폭발적으로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강해지고 싶다면 자신의 인형이 되어달라고 부탁하지만. 인형이 되려면 꽃을 달고 베르디님 짱짱을 세번 외치면 된다고 한다(...). 프린스는 당연히 그녀의 인형이 되는 것을 거절했고 미생이는 그녀의 제안에 넘어가서 인형이 되었지만 1조 개인시합에서 자왕난, 프린스, 혼 아크랩터에게 패배하면서 꽃이 뽑혀 인형 상태에서 풀려나게 되었다.

이후 2부 71화에서 여 미생이 쓰러진 것에 걱정하는 탕수육 팀 멤버들에게 찾아와 조금만 쉬면 깨어날 것이라면서 별 문제가 없다고 말하고[2] 자기 여자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는 프린스에게 감동받았다며 프린스를 인형으로 삼으려고 눈독들이는 중. 일단 프린스와 미생이는 탕수육 팀 곁으로 무사히 돌아갔다.

이후 지옥열차편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결국 미생의 꽃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쳐줘서, 그들의 빠른 파워 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1. 2부 70화에서 드러난 바로는 베르디의 문어에게 잡힌 미생을 구출하러 온 프린스는 오히려 그 문어의 펀치 한방에 당했다고 한다.
  2. 원래는 꽃을 달때 베르디 본인이 제어해줘야 하는데 미생이 베르디가 없는 사이에 멋대로 꽃을 달아버리는 바람에 갑자기 얻게 된 강력한 힘을 제어하지 못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폭주해버린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