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영웅전설6)

상위항목 : 궤적 시리즈, 궤적 시리즈/관련설정

ボース
Bose

bose.jpg

리베르왕국의 5대 지방
그란셀로렌트보스루안차이스


배경음악은 : Commercial City of Bose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의 배경이 되는 리베르왕국의 지역 중 하나. 리베르의 중심인 발레리아 호수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FC 1장, SC 5장의 주무대.

리베르 제 2의 도시로, 상업의 중심지이다. 에레보니아 제국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제국과의 교역도 활발하다. 보스시 중앙에는 보스마켓이란 시장이 있어, 여기서 국내외의 다양한 물건들이 거래되고 있다. 또한 유일하게 국제공항이 있기 때문에 도보로 갈게 아니라면 해외로 나가기 위해 필연적으로 들러야하는 곳이다.

시장은 메이벨, 유격사협회 지부장은 루그랑.

보스 출신 인물로는 애거트 크로스너, 아넬라스 엘피드 등이 있다.

주요 장소

  • 보스마켓 : 설정상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내용대로지만, 실제 게임상에서는 그저 다른데서도 다 파는 물건을 파는 곳일뿐(...)[1] SC 5장에서는 레그나드에 의해 파괴되는 참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 보스국제공항 : 공항은 각 지역마다 다 하나씩 있지만 국제편이 운행되는 곳이 이곳이 유일하다. 지방도시에만 국제공항이 있고 수도에는 없는것은 의문점.[2]
  • 하켄문 : 보스시 동쪽에 위치한 대문. 에레보니아 제국과의 경계면이며, 제국과는 주로 이쪽에서 교류한다. 근본적으로 공화국 쪽 국경에 있는 볼프 요새가 험한 산길의 입구에 위치해있어 공격해오기가 애매한 반면에 이쪽은 평야에 만든 넓은 대로라 쳐들어오기에 좋고, 10여년전의 백일전쟁도 일어났엇던 탓에 경계가 삼엄하다. 이에 따라 왕국군의 최고 실력자인 모르간 장군도 여기서 경계를 지키고 있다.
  • 안개협곡 : 보스시 동쪽에 위치한 협곡. 이름대로 안개가 짙게 끼어저 있다. 로렌트지방의 미스트발트 숲과 기후가 유사하여 여기 또한 베아크루즈가 자생하고 있다.[3] 스포일러가 살고 있으며, 고대성(?)[4]이 남아있다. 여러 이벤트가 발생한다.
  • 라벤느마을 : 보스시 서쪽에 위치한 마을. 북쪽에는 폐갱이 자리잡고 있다. 애거트 크로스너의 출신 마을.
  • 발레리아 호수 : 보스시 남쪽에 위치한 호수. 원래는 어디 지방 소유고 자시고 없는 곳이지만, 그랑셀의 항구나 레이스톤 요새와 다르게 제대로 호수가 묘사된 호숫가 여관에 가는 길이 보스에 있기에 여기에 기재한다. 숙소가 하나 있으며, 역시 각종 이벤트가 발생한다.[5]
  1. 유일하게 카넬리아책을 파는 상인이 존재한다!!1,2권뿐이지만 잊으신분은 여기서 구입할 수 있다.
  2. 수도는 군사적 방어를 위해 국제 항공의 출입이 제한될 수 있고, 상업이 주로 이루어지는 도시는 수도가 아니라 보스이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3. 그래서인지 미스트발트에서 가져온 베아크루즈로 퀘스트 해결이 가능하다. 정확히는 베아크루즈를 가지고 안개협곡을 들어갔다가 걍 나온후 대화하면 된다. 그런데 서식하는 마수는 왜 다른지 모르겠다. 마수보다 베아크루즈가 기후를 덜타는 것 같다.
  4. 고대문명의 유물인듯하다. 리벨=아크시절에는 공중에 주요 시설이 존재하였으므로, 오쿠레오즈(암흑기)에 건축된 것으로 추정된다.
  5. FC의 경우 유일하게 낚시를 할 수 있는 지역이고, 낚시에서 얻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있기 때문에 나름 중요한 곳이다. 다만 생선으로 만드는 요리는 별로 효율이 좋지않다. 어짜피 쓴 토마토로 만드는 샌드위치만 먹잖아안될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