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관 시마

슈퍼전대 시리즈여간부
제8작 초전자 바이오맨~제9작 전격전대 체인지맨~제10작 초신성 플래시맨
파라부관 시마
여왕 아하메스
레이 네펠

파일:Attachment/부관 시마/sima.jpg
change_r29_c32.gif

전격전대 체인지맨의 등장인물이며 국내명은 부관 티마이다. 배우는 후지에다 카나. 일본판에서 남성 목소리를 맡은 것은 이이다 미치로.[1] 더빙판 성우(남자 목소리)는 최병상,(여자 목소리)는 이현선

대성단 고즈마의 간부, 은하계 방면군 소속으로 기르크 사령관, 여왕 아하메스의 직속 부하. 상관인 아하메스와 더불어 고즈마 간부들 중에서 얼마 안되는 여성 간부이다. 원래 아만가 별의 공주였으며 부관 부바와 함께 기르크 사령관,여왕 아하메스부관으로 활약하지만 강제로 우주수사 즈네로 모습이 변한 적도 있었다.

53화에서 게이터의 탈출을 목격한 것으로 침략 행위에 의문을 느끼기도 했으며 처음에는 남자 같은 목소리로 말하고 있었지만[2] 지구인으로 변장했을 때나 전투로 기억을 잃었을 때나 고즈마 탈퇴 후 아만가 인의 모습으로 돌아왔을 때는 여성의 목소리로 말했다.

검을 무기로서 사용하며 전투력은 부관 부바와는 호각이다.또한 아만가 별의 인간은 지구인과 매우 흡사하지만 모든 생물을 인간형으로 변신시키는 우주수사 우바가 키웠던 과거가 있기 때문에 진짜로 사람의 모습인지는 불명이며[3] 여왕 아하메스에 의해 자신의 목숨과 함께 체인지맨의 말살을 강요당한 것과 자신을 구하려던 부바의 희생을 계기로 고즈마를 탈퇴하고 체인지맨과 함께 고즈마와 싸웠다.
  1. 전작 과학전대 다이나맨에서 다크 나이트 목소리를 연기하기도 했다.
  2. 덕분에 멀쩡한 여캐인데 왜 남자 목소리가 나오냐고 말이 많았다. 제작진은 남장여자 컨셉을 생각했겠지만 아무래도 실사이니까 아무리 봐도 여간부로밖에 안보이는게 함정.정작 변장할때도 여자모습이였는데 말이다.
  3. 하지만 아만가행성의 공주였던 걸 봐선 지구인과 흡사한 아만가성인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