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전적 의미
1) 여러 부분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것을 그 낱낱으로 나눔.
- 이 집은 조립식이라 필요에 따라 조립과 분해가 가능하다.
- 나는 군대에서 지뢰의 분해 방법을 배웠다.
2) <화학>한 종류의 화합물이 두 가지 이상의 간단한 물질로 변화함. 또는 그런 반응. ex> 가수분해
2 마비노기의 연금술 스킬
- 이 항목은 마비노기/스킬 항목의 하위 항목입니다.
생활 스킬로 만든 완성품을 분해해서 원재료를 추출하는 스킬. 단. 상점에서 파는 제품은 분해할 수 없다.[1] 또한 생산품이라도 분해되지 않는 것도 있다.
분해할 수 있는 생산 스킬의 생산물은 포션 조제, 핸디크래프트, 방직, 제련, 천옷만들기, 블랙스미스의 물품 일부분.
분해 가능한 아이템을 올리면 밑의 분해 추출물란에 회수 가능한 아이템의 목록과 최대 갯수가 표시되며, 왼쪽 상단에 위치한 추출물일수록 회수 확률이 높다. 예를 들어 부상 회복 포션 10을 분해할 경우 베이스 허브, 블러디 허브, 마나 허브, 골드 허브 순으로 표기되며, 골드 허브는 회수 확률이 꽤 낮은 편이다.
이 스킬의 등장으로 생활스킬수련을 위한 재료수집 노가다에 분해수련 노가다가 추가 되었다. 하지만 분해스킬은 자동생산이 가능하고 수요가 없어 상점에팔거나 땅바닥에 버렸던 값싼 생산품(ex: 제련 스킬로 완성된 괴, 방직 스킬로 완성된 저가형 실크,일반 실크)을 뜯어내 다시 수련을위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재료를 구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재료를 사는데 들어가는 돈이 줄어들었다. 자금회수가 안되어서 돈을 퍼부어서 올리던 생산 스킬(제련, 방직, 핸디크래프트 등)에겐 혁신적인 스킬.
랭크가 올라갈 수록, 그리고 연성 마스터리와 연금술 마스터리의 랭크가 올라갈 수록, 그리고 장비의 인챈트 등으로 성공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저가형 실크의 경우 분해랭크가 높을수록 확률이 떨어진다. 그리고 연성마, 연금마, 분해가 1랭크여도 고랭크 분해가능 제품들의 확률은 여전히 낮은 편이다.
3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주문
- 디스인티그레이트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