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파이어

Blackfire

1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소서러/위저드 8레벨 주문. D&D 3.5컴플릿 아케인 Complete Arcane》에 기재된 주문이다. 사악한 강령술 주문(Necromancy[Evil])으로 원거리 접촉 공격 굴림을 요하는 광선 주문이다.

광선은 중간 사정거리를 지니며 적중당한 생명체는 시전자 레벨당 1라운드간 생명력을 연료 삼아 불타는 검은 불에 휩싸여 인내 기반 내성굴림에 실패할 시 1d4의 건강 피해를 받음과 동시에 역겨운(nauseated)상태가 되어 이동 행동 이외의 행동이 봉쇄당한다. 또 검은 불 효과에 영향받고 있는 대상과 인접한 생명체는 반사 내성에 실패할 경우 검은 불이 옮겨 붙고, 검은 불 주문으로 건강치가 0점 이하로 내려가 사망한 크리쳐는 재가 되어 레이즈 데드같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부활이 불가능하며, 진정한 부활(True Ressurection)이나 위시 유사 현상 등의 강력한 주문으로 시전자 레벨 체크 30을 넘겨야만 부활이 이루어진다. 디스펠 매직이나 저주 해제 등의 주문으로 진압이 가능하며 음에너지 계열 주문인만큼 컨스트럭트, 언데드, 데스 와드(Death Ward) 앞에서는 무력해진다.

지속적인 건강 피해를 가하고 다른 생명체에게 옮겨붙기까지 한다는 점에서 매우 강력한 주문이지만, 다루기가 까다롭고 이래저래 운용하는데 애로사항이 발생하는 주문이다. 피아 구분없이 불길이 번지는 특징에 기본적으로는 Living Creature, 즉 움직이는 존재에게만 불이 붙어야 정상이겠지만 DM의 해석에 따라 '생물체'에게 확산된다는 이야기가 룰상으로는 오브젝트지만 기본적으로는 생명체인 나무나 풀 따위에도 옮겨붙을 수 있다는 이야기로 해석될 수도 있고, 울창한 숲에서 시전하기라도 한다면 사방 천지가 검은 불에 휩싸인 킬존으로 변하는 대참사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리고 가끔은 죽음을 예감한 적이 같이 죽자는 심보로 당신에게 죽음의 돌격을 감행할 수도 있다. 플레이어가 시전할 때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당연히 끔살로의 지름길이지만, 이외에 리치뱀파이어와 같은 언데드 강령술사나 워포지드같은 컨스트럭트 강령술사가 숲에 검은 불을 질러서 필멸자인 적들을 끔살하는 전술도 가능하다. 데스 와드로 무력화할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지만.

2 DC 코믹스

파일:Attachment/블랙파이어/dcBlackfire1.jpg파일:Attachment/블랙파이어/dcBlackfire2.jpg
NEW 52NEW 52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New Teen Titans #22
최초 등장 시기1982년 8월
창조자마브 울프먼, 조지 페레즈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코만더
성향사악함
기혼 여부독신
연두색
모발검은색[1]
출신지타마란
능력초인적인 힘,
언어습득 능력, 무산소 호흡,
무술의 달인, 스타볼트 투사
스타파이어
소속 팀시타델

본명은 코만더(Komand'r)[2]로, 영어로 직역하면 블랙파이어(Blackfire)깜불?가 된다. 스타파이어의 언니.

타마란 왕가의 장녀이다. 100년만에 태어난 공주로서 영광을 누려야 마땅했으나, 그녀가 태어난 날 우연히 일어난 시타델 제국[3]의 공습으로 3천명의 타마란인이 죽는 사태가 발생했다. 자의와는 무관하게 일어난 일이지만 저주받은 공주라는 소문을 피할 순 없었고, 더불어 선천적으로 타고난 어두운 기질 때문에 다른 타마란인들처럼 자체비행을 할 수 없었다.[4] 때문에 편견으로 점철된 타마란 국민들에게 따돌림 당하고 미움받게 된다.

결국 왕녀로서의 자격을 박탈당하여 동생인 스타파이어에게 생득권을 물려주게 되고, 분노한 블랙파이어는 끊임없이 스타파이어를 모함하다 끝내 암살시도가 발각되어 행성에서 추방 당하고 만다. 복수에 이를 갈던 블랙파이어는 시타델에 합류하여 타마란을 공격하게 된다.

NEW 52 이후 설정 추가바람

2.1 틴 타이탄(애니메이션)의 블랙파이어

파일:Attachment/블랙파이어/Blackfire1.jpg파일:Attachment/블랙파이어/Blackfire2.jpg

스타파이어의 언니. 썩소가 굉장히 일품이다(...).성우는 스타파이어와 같은 힌든 월치. 한국판은 이자명.

시즌1 2화에서 첫등장. 어떻게 들어온 건지는 모르지만 타이탄 타워 거실에서 나타나 스타파이어와 오랜만에 재회한다. 동생과는 달리 지구인 십대같은 행동방식으로 멤버들과 빠르게 친해졌으며, 반대로 지구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던 스타파이어는 소외감을 느끼게 된다. 틴 타이탄에 합류하라는 제의까지 받는 블랙파이어를 보며 스타파이어는 자신이 설 자리가 없다며 조용히 지구를 떠나려 한다.

그때 갑자기 나타난 외계인 괴한들이 스타파이어를 납치하려 하고, 로빈이 괴한들의 함선을 격추시키며 스타파이어를 구해낸다. 하지만 괴한들은 사실 바깥 항성계인 센타우리 제국의 경찰이었고, '항성계에 혼란을 불러온 흉악한 타마란인 범죄자'를 잡으러 지구에 온 것이었다. 즉 블랙파이어가 스타파이어에게 자기 죄를 뒤집어 씌우려 한 것.

오해를 풀던 중 도주하던 블랙파이어를 목격, 스타파이어가 제지하여 싸우게 된다. 결판이 나지 않은 상태에서 센타우리 경찰이 불현듯 등장하여 블랙파이어를 체포하고 그래도 만나서 반가웠다는 스타파이어를 앞두고 블랙파이어는 두고보자며 퇴장.

하지만 어느샌지 탈옥해 타마란의 여왕으로 등극해있었다. 힘의 원천인 '차르타의 보석'을 뒤에서 넘겨받는 조건으로 여왕의 권한을 이용해 스타파이어를 외계 괴물에게 시집 보내려고 한다. 멤버들은 경악하지만 스타파이어는 '타마란을 위한 일'이라며 순순히 받아들인다.

타마란 근위병들을 이용해 나머지 멤버들을 제거하려 하며 음모를 숨기지만 결국 결혼식장으로 들이닥친 멤버들에 의해 발각되고 만다. 내막을 알아챈 스타파이어는 '타마란을 위한 일이 아니다'라며 왕관을 두고 블랙파이어에게 도전한다. 보석의 힘으로 처음엔 스타파이어를 압도하는 듯 했지만, 보석을 뺏기자마자 관광당한다. 즉시 여왕이 된 스타파이어에 의해 타마란에서 추방당하고 만다.

2편밖에 등장하지 못했지만, 스타파이어의 언니이자 안티테제라는 매력적인 성격으로 팬덤에서 인지도가 꽤 높다.

비행을 할 수 없는 원작과 달리 비행을 할 수 있다. 능력은 스타파이어와 거의 동등한 듯.

참고로 검은 머리에 흰자위, 눈동자 색 등 다른 타마란인들과는 많이 다른 모습. 생긴 것만 보면 좀 더 인간에 가까워보인다.

3 얼음과 불의 노래

  1. 주로 검붉은 색으로 나왔고 아예 흑발일 때도 많았다.
  2. Commander에서 기인한 듯 하다.
  3. 타마란 행성의 외적
  4. 자외선 흡수 능력이 없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