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 ||||
사쿠 타츠히코 | 테시오 메구미 | 야마테 | 테츠모 |
1 개요
영문으로는 BLOCK.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에 등장하는 학원도시의 비밀조직.
순서대로해서 주 멤버인 테시오 메구미(手鹽惠未), 리더인 사쿠 타츠히코(佐久辰彦), 테츠모(鐵綱), 야마테(山手)가 있었으며 군용 병기를 잘 활용하는 하부조직원이 몇 명 있었다.
15권에서만 등장하며, 똑같이 전원이 리타이어한 멤버와 비슷하게, 혹은 아이템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안습하게 리타이어되었다. '내분으로 자멸하는 조직'이란 무엇인지 여실히 보여준다.
다른 비밀조직들처럼 평시에는 학원도시와 협력하는 각종 외부기관들을 감시, 견제하는 역할을 맡고 있었으나, 아비뇽 침공 건으로 학원도시의 치안력이 부재하자 5,000명의 용병을 끌어들여 단번에 학원도시의 중추로 침투할 계획을 세웠다. 이들의 정확한 목적은 리타이어 되었기에 확실치 않지만 아레이스타에게 접촉해서 대답을 끌어내거나(테시오의 경우) 아니면 아레이스타를 제거하는 것이었던 듯.(사쿠의 경우)
시작하자마자 메인 4인방 하나인 야마테는 대사 한 마디 못해보고 스쿨에서 최초로 리타이어한 Unknown도 대사는 있었다... 그저 안습하다 대신 이름은 나왔잖아 우나바라 미츠키에 의해 살해되었고 우나바라는 야마테로 위장하여 블록에 잠입해 그룹으로 정보를 빼돌렸다.
이 상황에서 우나바라는 테츠모가 스킬 폴리그래프(의견해석) 능력을 이용하려고 하자 액화폭탄을 이용해 테츠모를 리타이어시켰다.
이로서 블록은 4인의 간부 중 2명이 리타이어, 안습하게 되었지만 그 상황에서도 수천 명의 용병을 끌어들여 10학구의 소년원을 장악, 무스지메 아와키의 협력을 끌어낸다는 계획을 세웠지만 야마테로 위장한 우나바라 미츠키가 흑요석 나이프를 이용한 파괴행위로 학원도시의 방위 프로그램을 기동시키는 바람에 여섯 장의 날개라는 무인공격헬기가 기동, 용병대에 괴멸적 타격을 가했다.
여기서 제일 안습한 것은 간부 2명과 계획을 망쳐놓은 우나바라는 본래 그러려고 했던 것도 아니였다는 점. 우나바라는 그냥 블록의 하부조직원들에게 포위당하자 탈출하기 위해 아무나 한 명 골라 둔갑하곤 적당히 때를 보아 탈출하려고 했던 것인데 고른 타겟이 하필 블록의 정규멤버 중 한 명이라 빠져나가고 싶은데 빠져나가지 못해서 또 다른 간부 한명과 용병 태반을 잃게 만들었다. 안습도 이런 안습이...
결국 사쿠와 테시오는 남은 용병을 이끌고 소년원 장악에 나섰으나 사쿠는 지나치게 인질의 존재에 집착하다가 테시오에 의해 발차기 한 방에 리타이어되었다. 이 대목에서 아무리 덩치 좋은 남자라도 단련한 여자에게는 한 방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혼자 남은 테시오는 츠치미카도 모토하루를 백병전으로 리타이어시킨 뒤 안습하다 무스지메를 고문해서 정보를 짜낸다고 말했지만 기세등등하던 것도 잠시, 각성한 무스지메에 의해 단번에 리타이어되었다.
테시오 덕분에 무스지메의 각성과 부분적 파워업이 이뤄졌고 블록의 습격 덕분에 '멤버'의 쇼치틀이 나타나 우나바라가 원전을 손에 넣었으니 결과적으로 그룹의 전투력 향상에 막대한 공을 세운 셈이다.
2 구성
- 사쿠 타츠히코(佐久辰彦)
리더. 14권의 C문서 사건으로 인해 학원도시 내부 대다수의 부대가 빠져나가자 그 틈을 노려 용병을 이용해 반란을 시도함. 곰 같다고 묘사될 정도로 덩치가 크다. 그룹을 상대로 학원도시 소년원에 침입해 소년들을 인질로 삼아 무스지메를 위협하지만 이에 반발한 테시오 메구미에 의해 리타이어. 사실상 블록의 붕괴에 대한 주범으로 본의아니게 잠입한 에차리의 계략으로 테츠모와 그녀와 악수한 하부 조직원의 손이 날라가자 그 조직원만 총살해버리고 "배신자 찾아서 다행이네. 빨리 작전수행하자"랍시고 더 이상 찾지도 않고 그냥 작전수행하러 갔다. 테츠모가 리타이어해버려서 방법이 없었다지만 하나찾고 더 없는지 찾지도 않고 그대로 작전을 진행하러 간 시점에서 바보인증.
- 테시오 메구미(手塩 恵未, てしお めぐみ)
블록의 구성원.전 안티스킬 요원이었다.대 능력자 대응이 탁월한 듯하며 게다가 격투로 사쿠나 츠치미카도를 이길 정도로 신체능력이 강하며 키 180cm 장신의 근육질 여성. 의협심있는 성격으로 아레이스타와 접촉하기 위해 반란에 참여. 츠치미카도 모토하루를 리타이어시켰으나 능력을 각성한 무스지메에 의해 리타이어. 이후 블록의 상태로 미루어 보아 4대 간부 중 유일하게 살아남아 15권 이후 각 암부 조직들의 생존자들을 모은 새로운 조직에 들어가게 된 듯 하다.
- 야마테(山手)
4대 간부 중 한명. 15권 초기에 에차리에게 처리되어 에차리가 변장할 껍질을 제공. 후에 처리된 시체가 그룹에 의해 옷장 안에서 발견된다. 에차리는 그렇게 약한 것이 조직의 중추를 맡고 있었을 줄은 몰랐다고 한다.
- 테츠모(鐵綱)
4대 간부 중 한명.'확인장치'로 이용되고 있었다. 암부 조직 블록에 소속되어 있던 연령미상의 소녀. 교복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아서 중학생으로 추측된다. 음침한 성격. 역시 15권 안에서 리타이어 했다. 능력은 스킬 폴리그래프. 손을 통해 접촉한 상대의 심리를 읽어내는 능력으로, 블록 내부에 잠입해 있을지도 모르는 배신자를 가려내기 위해 움직였다. 그녀에 의해 위장한 자신의 정체가 탄로날 것을 두려워한 에차리에 의해 에차리보다 먼저 그녀와 악수한 남자는 자신이 배신자인 것처럼 연출되어 사쿠 타츠히코에 의해 살해당했고, 테츠모 본인은 손이 날아가 리타이어. 안습. 이후 야마테(우나바라)가 사쿠에게 계속할 꺼냐고 질문은 던지지만 시간이 없었기에 테츠모 대신의 인원이 보충되지는 않았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블록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