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

school(영어). 학교.

1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시설

아들러 코호아기라 세토메가 주도한 퍼스널 트루퍼를 잘 다루는 우수한 파일럿을 배출하기 위한 특수교육 기관. 그러나 그 실태는 어린 아이들에게 약품이나 기억 조작 등의 조치로 강화를 행하는 인체실험 연구소였다. 극비리에 이루어진 일이기 때문에 비안 박사는 이 사실을 몰랐던 것 같다.

실험체의 용도와 성능에 맞춰 클래스 별로 나누어 교육하고 있었으며, 아우름 클래스(금),알쟌 클래스(은), 브론조 클래스(동), 이에로 클래스(철), 라투니 클래스(놋쇠)로 분류된다.[1] 참고로 이 클래스 이름은 전부 금속 명칭이다. 이 중 브론조 클래스 아이들은 콤비네이션 전투를 중점으로 둔 클래스이다.

원래 생도들은 이름도 없이 클래스 명칭으로만 서로를 부르고 있었으며, 모두 기억이 조작된 상태라서 과거를 모른다[2]. 이에 쿠엘보 세로는 비인간적인 생활을 하는 이들을 불쌍히 여겨 이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었다.

이 시설에서 기억 조작, 육체 강화를 받아 최종적으로 파일럿이 된 아이들은 부스테드 칠드런이라고 불린다.

대부분의 스쿨 출신 아이들은 부작용으로 죽거나 폐인이 된 상태로 버려졌으며, 라투니도 그중 하나였다. 이러한 부작용이 외부에 알려지고, 마땅히 제대로 된 PT파일럿도 육성해내지 못하자 시설은 폐쇄되었다. 그러나 아기라 세토메가 일부 실험체들을 데리고 스쿨을 나와 어스 크레이들로 거점을 옮겨 연구를 계속 진행시켰으며 실험체들은 DC 등으로 파견되어서 데이터 수집을 목적으로 전장에서 싸우게 된다.

이중 아라도와 제오라는 제정신이 돌아와 연방군 측으로 귀순해버린다. 그러나 오우카는 끝내 살려내지 못한다. 싸움이 끝난 이후 대부분의 스쿨멤버는 특수전기 교도대로 소속을 옮겼다.

알파 세계에서는 OG와 설정 대부분이 같지만 아들러가 개입했는지의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카미유가 "머시너리 칠드런을 만들기 위해 만든 시설"이라고 얘기했다. OG에서는 스쿨 애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머시너리 칠드런이 만들어지긴 했지만 OG의 스쿨은 머시너리 칠드런을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진 시설은 아니다.

보통 팬들 사이에서 스쿨의 인물이라고 하면 실험체중 생존자였던 아래의 4사람만을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신체에 강화가 이루어진 인물들이기 때문에 게임 중의 능력치는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또한 라투니는 빌트랩터, 아라도는 빌트빌거, 제오라는 빌트팔겐 등을 탑승하고 있는 등 스쿨에 소속된 애들은 주로 빌트 시리즈의 기체에 탑승하는 경우가 많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서는 알쟌 클래스의 부스테드 칠드런이 등장한다. 켈베리온 시리즈에 탑승하며 가이아 세이버즈의 일원.

2차 OG에 알쟌 클래스가 등장하면서 아직 미등장한 클래스는 이에로 클래스만 남았있으며 교도대의 아이들과 같은 클래스의 다른 아이들은 아직 등장이 없다.

확정된 것은 아니나 스쿨의 아이들은 OG 시리즈에 더 등장할 확률이 높다.

1.1 스쿨 출신들

1.2 관련인물들

관련 항목: 특수전기 교도대

2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에 나오는 조직 이름

스쿨
카키네 테이토쿠소녀 UNKNOWN스나자라 치미츠요보우 반카유미야 랏코

15권에서 첫 등장한 어둠의 조직 중 하나.

멤버는 다음과 같다.

본래 스나이퍼 유미야 랏코를 통해 학원도시 총괄이사 오야후네 모나카의 암살을 시도하지만, 다른 어둠의 조직 아이템의 리더 무기노 시즈리에게 살해당함에 따라[3] '매니지먼트(인재파견)'를 통해 스나자라 치미츠를 영입하게 된다. 그래도 또 다른 조직 그룹의 개입으로 암살에 실패.

그러나 그들은 애당초 오야후네 암살의 성공여부 따윈 안중 밖. 진짜 목적은 암살 시도로 인해 혼란스러워진 틈을 타 18학구의 소립자 연구원으로부터 핀셋을 탈취하는 것이다. 이를 간파한 아이템과 다른 어둠의 조직인 멤버와 몇 차례 전투 끝에 결국 핀셋을 탈취하는 데에 성공, 이후 아이템멤버는 붕괴된다.[4]

카키네는 이 핀셋을 이용해서 언더라인을 추출, 이사장 아레이스타에 관련된 정보를 끄집어낸 뒤 학원도시 레벨 5 1위의 액셀러레이터에게 싸움을 걸지만 패배, 결국 능력을 뽑아내는 기계가 되어 뒷세계에서 이용당한다.

3 비주얼 그룹 skool

학교를 뜻하는 'School'과 시원한 느낌의 'Cool'의 합성어로 신선한 록음악을 들려주겠다며 1년 6개월동안 철저하게 준비한 끝에 얼굴을 내민 비주얼 그룹...이었으나, 딸랑 1집 내고 망했어요. 그래도 1집 타이틀곡 'Julian'은 꽤 퀄리티가 좋은 곡이라서 현재까지도 노래방 애창곡으로 이용되고 있다.

  1. 작중 스쿨이 옳다는 정신조작 제오라에게 대답하는 라투니의 대사중 "그럼 브론조 클래스의 다른 아이들은? 이에로 클래스와 알쟌 클래스의 아이들은 다들 어디 간 거야?"라는 대사가 있었다.
  2. 연고자 없어서 찾을 사람이 없는 아이들을 끌어와서 실험했을 거라고 생각된다.
  3. 다만 구약 15권에서 3일전에 처리했다는 이야기가 나온것으로 보아 지금 초전자포에서 진행되는 사건과는 시간대가 안맞기 때문에 이 사건이 진행되는 동안에 죽는것은 아닐듯 싶다.
  4. 아이템의 경우 그 하수인인 하마즈라 시아게에게 아이템의 일원인 타키츠보 리코의 진실을 가르쳐줘서 하마즈라무기노가 싸우게 됐으니 결과적으로 아이템의 붕괴에 일조한 셈. 하지만 진실을 안 가르쳐 줬다면 나쁜 쪽으로 붕괴됐을 것이다. 최악의 경우 타키츠보가 죽을 수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