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노

프로필
성격온화
생일4월 20일
나이30세(2년 전) → 32세(2년 후)

1 개요

ブルーノ/Blueno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사키 세이지/한국판 성우는 최석필(투니버스)[1], 이재범(대원방송).

나이는 30세. 노안

워터 세븐에 있는 를 운영하는 남자이다.

마치 소를 연상케하는 헤어스타일과 넉넉해 보이는 웃음이 특징. 갈레라 컴퍼니의 조선공들과 프랑키와도 아는 사이고 프랑키는 자주 그의 바에 가서 연료인 콜라를 제공받기도 한다.

2 정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CP9
(Cipher Poll No. 9)
장관 스팬담
로브 루치 카쿠 재브라 블루노 쿠마도리 후쿠로 칼리파

카이도우

성격냉정, 과묵
능력문문 열매
육식
도력820[2]
그룹CP9

사실 바 주인으로서의 모습은 전부 훼이크고 진짜 정체는 CP9 소속 요원. 바 주인 시절에 보여주던 웃음도 위장이고 실제로는 매우 냉정하고 과묵한 표정을 짓고 다닌다. 겉으로만 냉철해보이고 사실은 다혈질인 루치와는 달리 이쪽은 정말 냉철한 타입. 악마의 열매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고 상황판단이 뛰어난 것으로 볼때 머리가 좋고 행동도 빠른 것으로 생각되지만, 상디를 상대로 방심을 한 적이 한 번 있었다. 그래도 CP9내의 브레인에 가까운 존재.



도력 수치는 CP9 요원 중 4위인 820. 초인계 악마의 열매 문문 열매의 능력자로 그가 가는 곳은 어디든지 문이 된다. 첩보와 암살이 주업무인 CP9 에게는 엄청나게 유용한 능력. 이 때문에 갈레라 컴퍼니 습격 사건때 별 힘들이지도 않고 아이스버그의 사무실로 들어온다.

아이스버그를 구하기 위해서 사무실로 달려 들어온 밀짚모자 해적단을 다른 요원들과 함께 가볍게 떡실신 시키고 임무를 달성한 채 바다 열차를 타고 귀환한다. 주로 사용하는 육식은 철괴이다. 하지만 작중 철괴 외의 개인 고유의 육식은 거의 보여준 적이 없다.(…)


이후 에니에스 로비에 귀환 후에 밀짚모자 해적단이 습격해오자 가장 먼저 나서서 몽키 D. 루피를 막아선다. 이 때 판단력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전보벌레의 수화기가 내려가 있다는 점을 눈치챘다거나(?) '고작 피해가 5명으로 그칠 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알아서 단독행동에 나서는 등...원피스 세계에서는 이 정도면 지략가다.

아이스버그의 사무실에서 루피의 공격이 철괴에 막혔기 때문인지 이번에도 루피의 공격에 철괴로 대응하지만, 갈팡질팡하던 저번과는 달랐기 때문에 고무고무 라이플에 철괴가 뚫리고 당황한다.[3] 또한 루피의 동체시력에 체까지 따라잡히면서 루피와의 격차를 보여주었다. 공기중에 문을 만들고 숨는 '에어 도어'와 루피의 신체 일부도 문으로 만들면서 어느정도 선전하는 듯 했으나, 루피가 신기술인 기어 세컨드를 쓴 뒤 육식 기술을 보고 습득한 를 이용해 공격하자 일방적으로 털리기 시작했다. 기어2 상태인 루피에겐 문으로 만드는 것조차 통하지 않았고, 자신이 쓸 수 있는 최강의 철괴조차도 전혀 먹히지 않으면서 떡실신, CP9의 요원들 중에서 가장 먼저 리타이어당하고 만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루치와의 결전을 제외하면 가장 작화의 역동감이 뛰어나게 구현된 전투였다.

그가 쓰러진 걸 보고 그나마 스팬담이 "CP9인 블루노가 당했어!? 말도 안돼!"라며 놀라워했지만 루치와 다른 동료들은 그닥 개의치 않았다.


그러나 다시 깨어나 자신의 '에어 도어' 능력으로 버스터 콜로부터 CP9 멤버 전원을 구했고 에니에스 로비 편 종료 이후에는 도주 생활을 하면서 로브 루치의 치료를 위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내다가 추적자들을 관광보내고 동료들과 함께 떠난다.

3 기타

여담으로 한국 더빙판에선 루피가 그를 보자마자 '안녕하소~~'드립을 계속 친다. 그런데 블루노는 드립을 치든 말든 대사를 계속 이어간다.


어린 시절 모습. 왠지 어린 시절이 더 험상궂어 보인다. 냉정한 지금과는 달리 어릴 때는 제법 과격했던 것 같다.

  1. 에피소드 오브 메리에서는 예산문제인지 쿠마리를 맡은 유호한 성우가 대신 맡았다.
  2. 4위. 3위인 재브라가 2,180인데 거의 2.5배 수준으로 크게 차이가 난다.
  3. 이 이전에도 상디의 깍뚝 다지기에 철괴가 뚫릴 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