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다르(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주의! 같은 가면남의 경우는 가면남 특성상 개드립 식으로 스포일러로 쓴 부분이 있지만, 이쪽은 2기(*26화)부터 이 작품을 접한 시청자에게는 이 문서의 존재 자체가 스포일러가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전신얼굴 설정화
이름ヴィダール/비다르/Vidar
성별남성
소속걀라르호른
성우스포일러[1]

1 개요

157852885531a0c90.jpg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시즌2 등장인물.

걀라르호른 아리안로드 함대 소속 병사로서 어째서인지 가면을 쓰고 있다. 도대체 이 남자는 누구인가?

탑승기는 건담 비다르. 탑승하는 기체와 이름이 같다.[2]

2 작중 활약

27화에서 비다르를 바라보며 첫 등장. 현재는 러스탈 에리온과 함께 활동하는 아리안로드 소속인 것으로 보인다. 러스탈이 "몸은 어떤가?"라 안부를 묻고 맥길리스가 이 남자의 예상대로 이스루기를 파견했다고 말한다.

28화에서는 아직 미완성인 건담 비다르를 보며 "기다려라, 맥길리스."라고 말하며 맥길리스와 철화단에게 전의를 불태우는 모습을 보인다.

30화에서도 역시 조립 중인 건담 비다르와 함께 등장. 러스탈의 편애를 받는 것에 대해 쥴리에타의 질타를 듣는다. 이런 쥴리에타의 모습을 보고 살짝 웃음소리를 내고는 너도 함대 사람들에게는 자신처럼 러스탈의 편애를 받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하며 러스탈이 자신의 긍지라는 쥴리에타의 말을 듣고 "긍지라.."라고 말하며 혼잣말한다.[3]

3 어록

" 기다려라, 맥길리스. "

4 기타

성우가 같은 점, 철화단과 맥길리스에게 적의를 가진 점, 맥길리스의 행동을 예상할 수 있다는 듯 말하는 점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의 정체를 이 분으로 추정하고 있다. 사실상 동일인물이라 봐도 될 정도. 넷상에선 미스터 기사도라고 불리곤 한다.

말할 때 기계음이 섞인 변조된 무미건조한 음성을 내는데, 이것이 가면에 달린 음성 변조 장치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것이 원인인지는 불명.다스베이더

가면남의 전통은 개똥철학과 병맛인데 다른 캐릭터들이 하도 병맛이라 정상인 포지션.

파일럿이 만약 사이보그화되었다면 그레이즈 아인과 같은 방식의 아라야식 시스템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4]
  1. 사실 설정화 포즈도 그렇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대놓고 밝혀서 스포라고 보기는 뭐하다..
  2. 펜리르라는 이름의 짐승을 때려잡기 위한 각오로 보인다.
  3. 철혈에서 "긍지"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물은 가엘리오 밖에 없었으며, 맥길리스가 아인에 대해 가엘리오를 설득할 때도 긍지를 운운했다. 그리고 1기 때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고.
  4. 사실 그레이즈 아인하고는 살짝 다르다. 아인은 자신의 기체와 일체화가 되버린 반면 비다르는 몸과 기체가 따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