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바

근육맨
bibinbas.jpg
근육맨 2세

ビビンバ

출신: 근육별 호르몬 시티
신장: 163cm
체중: 43kg
초인강도: 10만 파워
나이: 16세. 왕위쟁탈전에서 20세. 2세에서 50세.

필살기:
호르몬 소배트
미인계 공격

근육맨의 등장 초인.
바밤바하고는 관계 없다

이름의 유래는 비빔밥. 일본어로는 표기가 복잡해져서 한국어 '밥'을 그냥 로 적는다. 비빔밥은 '비빈바' 국밥은 '쿠파' 등.

호르몬도 생물학 용어인 호르몬이 아니고 오사카 사투리인 호로몬(버릴 것)에서 유래한 내장구이. 내장구이를 일본에서 먹은건 한국인이 최초다. 친오빠의 이름은 '불고기'. 어머니 이름은 '하라미'. 우리말로 번역하면 안창살이다. 이래저래 한국과 인연이 있는 초인.

얘들이 이름만 이런게 아니고, 전체적으로 호르몬 족 자체가 (일본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한국이나 재일교포의 안 좋은 이미지를 모델로 한 느낌도 있다. 호르몬족이 근육별을 지배했었다고 하지만 별로 그런 흔적이 없어서 작중에서는 호르몬족만의 자칭인 듯한 느낌도 있고(...) 호르몬족은 근육족을 엄청 미워하지만 정작 근육족은 별 신경도 안 쓰고(...) 근육별에 빌붙어서 가난하게 살아가고(...) 전형적인 종족대립 스토리라고도 할 수 있지만 한국 / 재일교포 음식 이름을 붙여놓으니 약간 거시기... 아무튼 어영부영 화해한다는 스토리이므로 그렇다고 쳐도....

일단 여자라고 해도 초인인지라 10만파워의 초인강도[1]를 가지고 있고 싸움도 할 줄 안다. 다만 작품 중에서 초인레슬링 링 위에 오른 적은 없다.

20090119213615.jpeg

과거에 근육별을 지배했지만, 근육족과의 싸움에서 패배해 몰락한 호르몬 족의 공주이다. 호르몬 족의 왕인 아버지 '호르몬 야키'의 명령을 받아 근육 스구루를 살해하라는 명령을 받고, 초인 협회 챔피언의 자리를 박탈당해 잠시 근육별에 놀러와있던 스구루와 결투를 하게 된다.[2] 그렇지만 어쩌다보니 스구루에게 반해버리고 문제가 복잡해지게 된다.(…)

비빔바가 스구루에게 반한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한 호르몬 족장은 우주초인 카니발에서 우승한 바비큐 족의 시시카바 부를 비빔바와 억지로 맞선을 시키면서, 근육맨을 쓰러뜨리면 비빔바와 결혼할 수 있게 해준다고 약속한다. 하지만 비빔바는 근육맨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시시카바 부는 물러나버려서 호르몬의 음모는 실패로 돌아간다. 그리고 비빔바는 마음대로 스구루의 우주선에 올라타 함께 지구로 가게 된다.

지구에 온 비빔바는 가정부가 되어 스구루네 집에 얹혀살게 된다. 알몸 에이프런으로 요리 해주기 등 무시무시한 시츄에이션으로 스구루의 마음을 빼았으려 했지만, 스구루는 아무 반응이 없었으며 비빔바를 근육별로 돌려보내기 위해 덜떨어진 초인연기를 하기도 한다.(…평소의 모습과 별로 다를 것도 없지만.) 그러다가 괴수에 잡힌 비빔바를 구해준 것 때문에 비빔바는 더 스구루에게 반해버린다.

스구루에게 의지만 하지 않기 위해, 지구방위대에 속하기도 했다. 비빔바가 지구방위대에 소속한 뒤로 근육맨에 간간히 나오던 괴수가 아예 씨가 말라서 나오지도 않게 된 걸 보면 아마 이 일은 엄청 잘했던 모양. 너무 퇴치를 잘한 나머지 괴수퇴치로 받는 상금까지 죄다 쓸어가버려서 스구루가 자금난에 빠지기도 한다. 아무튼 덕분에 초인들은 괴수퇴치는 뒤로 미루고 초인레슬링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었다.(…잘된건지 못된건지)

e58be57427512b349eb4a347e7b910f3.jpg

이후 등장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은 꿈의 초인 태그편을 비롯, 계속해서 얼굴을 비추고 있었다. 비중이 팍 줄어서 그렇지.(…) 잘 보면 머리 모양도 계속 바뀐다(...). 사실 포니테일 시절이 좋았다

왕위쟁탈전까지는 스구루에게 계속 구애를 해도 둔감한 스구루는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었다.[3] 하지만 왕위쟁탈전에서 근육맨 슈퍼 피닉스가 비빔바의 미모에 눈독을 들여 왕비로 삼으려 하면서 강제로 키스를 하게 되고(아쉽게도 효과음은 '즈큐우우웅'이 아니다.)[4], 여기에 본격적으로 자극받아 스구루가 비빔바에게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5]

이후 근육맨을 응원하던 중 높은데서 떨어져 얼굴이 망가지게 되고 슈퍼 피닉스는 저런 여자는 필요없다면서 냉정하게 내다버리지만, 스구루는 그녀를 포기하지 않고 페이스 플래시 능력을 사용해 깨끗히 낫게 해준다.

참고로 애니판에서도 피닉스는 코믹스판과 동일한 대사를 하면서 버리는 듯 했으나 오히려 피닉스는 자신에게 비빔바의 얼굴을 치료할 힘이 없다는 것을 고뇌하는 장면이 나온다. 여러모로 애니판의 피닉스를 코믹스판보다 덜 악해 보이게 하는 부분. 하지만 사실 코믹스에서도 근육맨이 비빔바의 얼굴을 치료하기 위해 링을 이탈하자, 이에 심판 이었는지 모를위원장이 카운트를 세려 하지만 피닉스가 이를 말린다. 그리고 피닉스는 이 뒤에 정통 후계자는 근육맨이 아닐까 생각하지만..

근육맨2세에서는 스구루와 결혼하여 근육별 제58대 왕비가 되고 아들 근육 만타로를 낳게 된다. 당초 등장 시에는 할머니같은 올림머리를 하고 주름살이 자글자글한 얼굴로 등장했지만, 이후 다시 재등장했을 때는 입가 주름을 제외하면 초대 왕위쟁탈전 당시 외모와 별 차이 없는 젊은 얼굴로 등장, 이후로도 계속 젊고 아름다운 어머니의 모습으로 나오고 있다.(애니에선 처음부터 젊은 버젼.)

스구루와는 권태기인지 자주 티격대고 있으나 기본적으론 좋은 부부고, 아들을 위해서라면 밤을 새서라도 바느질을 해주는 좋은 어머니이다. 단 만타로의 말에 의하면 "엄마가 만드는 요리는 규동 빼고는 전부 맛없음"이라고 한다.(초대에서는 죽을 잘 만든단 말도 있었다. 스구루가 죽을 싫어해서 문제였지만.) 그리고 매일 2시면 낮잠을 자는 듯.

최근 궁극의 초인태그에서는 83년 당시 젊은 시절의 비빔바가 나오고 있다. 왕위쟁탈전 이전까진 미묘한 관계였던 스구루와 비빔바가 꿈의 초인태그 시점 당시부터 서로간에 호감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 다만 초대에선 완전히 순종적인 이미지의 여성이었던 비빔바가 시대의 대세를 타기 위해서인가 스구루에게 튕기기도 하는 츤데레 캐릭터로 묘사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선 초대 TV판에선 아예 등장하지 않고 극장판에서 단 한 번 등장한다. 비빔바의 역할은 애니메이션에선 니카이도 마리가 대신하며 워즈맨과의 접점은 쇼노 나츠코가 대신한다. 그리고 왕위쟁탈전 TV판에서 등장하였다. 다만 이쪽에선 원작과 달리 근육맨이 아닌 근육맨 슈퍼 피닉스의 슬픈 운명을 동정하고 최종적으론 그와 좋은 관계로 발전한다. 근육맨은 마리와 맺어진다.

그리고 근육맨 2세 애니메이션 판은 이쪽 결말이 아니라 코믹스쪽의 결말을 베이스로 만들어져서 비빔바가 어머니로 나온다.
  1. 참고로 초인강도가 가장 낮은 근골맨이 20만파워다.
  2. 여담으로, 이 때 상반신 노출이 등장했었다.(...) 오오 진히로인 오오...? 것보다 (제목인 キン肉マン의 キン이 筋이라는 한자로 적기에는 어린 아이들이 쓰기 힘들다는 이유라는 것으로 봐도) 분명 당시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잡은 만화였을텐데 이거 괜찮은 건가? 하긴, 목 잘려 죽는 데스신 따위는 우주 저편으로 출장보낼 데스신이 대놓고 나온 만화인데 상관없나?
  3. 애니판에선 비빔바의 등장도 적었을 뿐더러 근육맨은 내내 니카이도 마리에게 빠져있기 때문에 비빔바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4. 참고로 이때 열받은 스구루가 지지 않는다고 로빈에게 키스하려고 해서 로빈에게 미친 놈 취급을 받았다(...).
  5. 애니판에서는 여전히 니카이도 마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비빔바에게 관심을 보인다는 묘사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