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히어로

(비젼 히어로에서 넘어옴)
히어로 관련 카드군
엘리멘틀 히어로데스티니 히어로네오 스페이시언
이블 히어로마스크드 히어로비전 히어로

V・HERO(ヴィジョンヒーロー)

1 개요

유희왕 GX의 코믹스판 에드 피닉스D-히어로 대신 쓰는 카드군, 원작에서는 데미지를 받을 경우 묘지에서 마법, 함정존에 놓인다는 특이한 효과를 지니고 있었다. 보옥영웅

이름에서도 볼 수 있듯 히어로 시리즈의 일종이지만, 현재 OCG화 된것은 아래의 융합 몬스터 단 2장뿐. 둘 다 위와 같은 효과는 갖고 있지 않아 OCG에선 그냥 비전 히어로의 특징이 '아무 히어로끼리 융합해서 나오는 어둠 속성 전사족' 정도가 되고 말았다. 덕분에 본 항목도 비전 히어로라는 몬스터 군이라기엔 좀 썰렁한감이 없잖아 있다.

드라군 D-엔드를 채용한 데스티니 히어로 덱에서는 써볼만하다. 이후 데스티니 히어로가 유희왕 ARC-V에서 지원을 받으며 추가된 전용 융합 함정인 D-퓨전으로 1턴간 파괴내성까지 부여해줄 수 있어서 나름대로 호궁합.

2 몬스터

2.1 비전 히어로 트리니티

card73710991_1.jpg

한글판 명칭비전 히어로 트리니티
일어판 명칭V・HERO(ヴィジョンヒーロー) トリニティー
영어판 명칭Vision HERO Trinity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전사족25002000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 3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한 턴에, 이 카드의 공격력은 원래 공격력을 배로 한 수치가 된다. 융합 소환에 성공한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3회 공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없다.

V JUMP EDITION에 등장한 비전 히어로..지만 융합조건은 히어로 3장이다, 아무 히어로나 융합이 가능하기에 융합소재 구하기는 쉽지만, 보통 융합이라면 패 소모가 크고, 비전 히어로라 미러클 퓨전도 안 된다. 초융합 등을 이용해보자.

융합 소환에 성공한 턴은 공격력 5000에 3회 공격가능한 실로 막강한 몬스터다. 그 공격력은 삼환신조차 쓰러트리며,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조차도 쓰러트릴 수 있고, 직접공격이 안되더라도 파괴가 안되는 샌드백 몬스터라든가, 상대 필드가 공격 표시라면 쉽게 많은 데미지를 줄 수도 있으며, 메테오 스트라이크드릴 싱크론 등으로 관통 효과를 얻으면 수비 표시 몬스터만 있어도 사실상 원턴 킬을 할수 있다.

그외에 데스티니 히어로 드레드 가이와는 상성이 괜찮은 편.

턴이 끝나면 공격력은 도로 2500이 되지만 트리플 어택 기능은 남아있다. 문제는 직공불가 효과도 남아있다는거. 사용한다면 하프 샷을 투입해보는것도 나쁘지않다.

한국은 일본에서 발매된지 꼬박 3년이 되어서야 프레셔스 팩에서 정발. 은근 봉입률이 낮다.

세번이라고 할때부터 이카드는 노리고만든게 분명하다.

2.2 비전 히어로 애더레이션

card73715177_1.jpg

한글판 명칭비전 히어로 애더레이션
일어판 명칭V・HERO(ヴィジョンヒーロー) アドレイション
영어판 명칭Vision HERO Adoration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전사족28002100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 2
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과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위에 앞면표시로 존재하는 "히어로"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턴 종료시까지, 선택한 자신의 몬스터 공격력만큼 내린다.
에라타 (공통)
(2014.07.10)
誤 : [텍스트] 엔드 페이즈시까지
正 : [텍스트] 턴 종료시까지

융합 소재가 느슨한건 트리니티와 마찬가지고 2장만 요구하므로 부담도 적지만, 역시 미라클 퓨전은 안되는게 아쉽다. 능력치는 꽤 괜찮고 효과도 히어로 덱에서 얼마든지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카드지만, 문제는 결국 속성 융합 엘리멘틀 히어로들도 비슷하게 히어로끼리 융합해서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고, 가이아나 Great TORNADO 등 이 카드와 비슷한 짓을 할 수 있는 녀석들이 있기에 엑스트라 덱 자리가 빡세진다는 것. 그래도 차별점을 준다면 가이아나 Great TORNADO는 단발성이지만 이 녀석은 매턴 가능하다는 점과 속성이 아닌 히어로 두장이란 점.

실제로 이 카드를 히어로덱에 집어넣어서 뽑기보다는 초융합으로 히어로덱을 견제하는 용도로 더 많이 쓰인다. 위의 트리니티도 이런 용도로 쓰는게 가능하지만 이쪽은 2장만 있으면 되기에 더 편하다. 여러 우승덱에서 마스크드 히어로를 견제하기 위해 투입중이다.

2014년 7월 대거 에라타 대상이 된 카드 중 하나. 엔드 페이즈까지 처리하는 카드 일부가 턴 종료시까지로 일괄 에라타되었다. (모든 엔드 페이즈 관련 카드가 에라타된 건 아니다.) 우선권과 관련이 있다.

한국판은 프리미엄 팩 6에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