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구미호에 등장하는 물의 요괴신. 10.의 요괴와는 생김새도 능력도 많이 다르다. 그냥 요괴랑은 뭔가 다른 거 같지만 뭐가 다른지는 잘 모르겠다.
평소 고등학생으로 지내고 있었으며, 이때 사용하는 이름은 이슬. 그냥 타 캐릭터의 대사로 "이슬이"라고 나올 뿐이기 때문에 제대로된 인간식 이름은 불명.
파일:Attachment/비(신 구미호)/god.jpg
무슨 공격을 하든 맞는 즉시 물이 되는데다,하지만 화염방사기를 쓰면 어떨까?[1] 작중 말하길 불사란다.T-1000?[2] 물만 있으면 어디든 이동하고 물의 칼로 이것저것 베어버리고, 이 사람의 어머니 되시는 분이 자연으로 들어가서 비가 안 내리며 이 사람이 원하면 인간계에 비가 아예 안 내린다. 이땐 목을 따서 제를 바치면 된다지만 그게 쉽냐...
어째 나루토의 호즈키 스이게츠를 연상시킨다. (물론 여기쪽이 더 먼저지만.) 혹은 원피스의 자연계 능력자라든가
저정도 되면 요괴가 아니라 무슨 글래머 정령 같다.
아무래도 강철은 물의 칼로 베이지 않기에 약한 거 같다만, 무령의 칼을 부러뜨린 전적이 있는 주제에 그냥 강철갑옷을 베지 못한다니, 설정 오류던가 아니면 단순히 칼로는 안 베인다이던가 둘 중 하나. 뭐, 상대도 보통 인물은 아니니 오행의 상성 같은 느낌인듯. 애초에 대놓고 금속 속성이라 물의 검으로는 외상을 입힐 수 없다고 나온다.
능력도 아주 다재다능에 다채로운데, 물의 결계라고 현실에서는 물방울 하나와 그 아래 고인 물 정도의 영역에 도시 하나를 완전히 재현 가능하다. 게다가 그 도시는 물로 이루어져 있고 파손해도 되돌아온다는 것을 빼면 현실과 완전히 동일, 그 안의 가짜 인간들도 제대로 행동하고 있다. 게다가 이런 류의 결계사 캐릭터들이 다 그렇듯, 결계 안에서는 무식하게 강해진다. 거기에 본인이 물 자체인지라 물로 이루어진 그 결계는 비 본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저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해요 금지된 물의 소환수 같은 괴랄한 것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불러낸다. 게다가 불사의 생명력이 자기 한정이 아니라 치유와 소생술에도 능하다.
다만, 이렇게 강해도 구미호나 이무기 같은 결계 자체를 부숴 버릴 수 있는 실력자 앞에서는 얄짤 없다.[3] 하지만 그런 실력자들조차 결계 안에선 곤란하다며 결계를 우선적으로 파괴할 정도의 힘이다.
워냑 미소녀이며 성격도 착하고 상냥해서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 하다.그리고 무령이 비한테 플래그가 꽂인 듯한 암시가 있어서 신구미호 팬들 사이에서 무령과 자주 커플로 엮인다.
무령에게 진심어린 충고를 자주 하지만 변변히 씹히기 일수라 슬프고 우울한 표정을 자주 짓는다.우울증 안 걸린 것만 해도 신기하다.
여담이지만 계획단계에서 중단되어 흑역사가 된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는 출현이 없을 예정이었다고 한다.안돼! 뭐 그래도 악역으로 등장할 예정이었던 이무기보다는 나은 편이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