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바

비이이이이이이이익! 바아아아아아아아아!!!(쿠궁!)

요즘 사나이들이 즐겨먹는 거대한 아이스바아아아아아!!
(와작!)사나이는 사나이답게!!!
비이이이이이이이익! 바아아아아아아아아!!!(아그작! 아그작!)
비이이이이이이이익! 바아아아아아아아아!!!(아그작!)
사나이는 통이 커야죠!(아그작!)
포도맛, 파인맛!
사나이답게 먹는 거대한 아이스바아아아!!!
롯데 비이이익 바아아아!!
(쿵!)비이이이이이이이익! 바아아아아아아아아!!!

빅비와 헷갈리면 곤란하다.

1 개요

롯데제과에서 1980년대 중반 만들었던 당시 사나이들이 즐겨먹던 거대했던 아이스바로, 지금은 단종되고 없는 제품이다. 위 CF는 1985년작. 단종일시는 불분명하나 오래 가지 못하고 80년대 대략 1987~8년쯤에 단종되었을 것으로 추정.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우 크고 아름답다. 빅파이'빅'과는 다르다! 빅파이의 '빅'과는![1] 용량이 무려 110cc로, 당시에는 매우 큰 용량이었다. 물론 지금도 아이스바를 기준으로 했을 때 큰 축에 속하는 용량이다. 이렇게 너무 크고 아름다운큰 나머지 제대로 못 먹는 경우가 많아 단종 되었는지도 모르지만 전후 사정은 당사자만 알 테니 우리는 알 길이 없다.

크기도 크기지만, 이 CF를 보면, 첫부분과 뒷부분에 굵은 목소리로 '빅 바!'라고 하는데, 그냥 '빅바'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비이이이이익, 바아아아아아!!' 하고 길게 끈다. 이것이 포인트. 그리고 운동복을 입고 근육을 자랑하는 장정들이 나오고 '요즘 사나이들이 즐겨 먹는 거대한 아이스바', '사나이는 통이 커야지' 등의 멘트로 사나이드립을 치면서 크기를 함께 강조한다. 아이스크림계의 마초...

"사나이는 통이 커야지!" 부분은 성우 박영남의 목소리이다. 남자 성우는 한상덕으로 추정.

2 그 외

다른 등장인물들은 전부 타이트 바스트가 있지만 유독 미식축구 선수 복장을 한 등장인물만 타이트바스트가 없다. 그리고 혼자 상체"만" 나온다. 베어먹는 장면을 잘 보면 안 보인다.

현재 이 CF가 발굴(?)되고 나서는 꽤 재미있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여기서 나오는 노래는 펠헴 123 1974년 원작(국내명 : 지하의 하이젝킹)의 음악을 맡은 데이비드 샤이어가 작곡한 테마곡의 일부분이다.
반스. 정신나간 리듬이 압박이다.(…)

이건 심영 버전.

합성-필수요소 갤러리에서는 필수요소까지는 아니지만 합성의 조미료격으로 가끔씩 쓰인다.

ALBIDA스모프 양념통닭과 3단합체하여 이런것도 나왔다. 쓸데없이 웅장하다

그리고 오랜만에 거꾸로 버전이 등장했다.
  1. 빅파이의 빅은 Victory(승리)의 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