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루토비 미라이

파일:Attachment/사루토비 미라이/mirai.png

猿飛ミライ

나루토의 등장인물. 본편 작중에서는 이름도 나오지 않았으나, '열의 서(列の書)'에서 프로필이 공개되었다.

사루토비 아스마유우히 쿠레나이의 딸. 3대 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의 손녀이기도 하다. 태어나기 전에 아버지인 아스마가 사망하여 유복녀로 태어났다. 여담으로 2009년 점프 페스타 당시 작가인 키시모토 마사시가 아스마와 쿠레나이의 아이는 딸이라고 밝혀 등장하기도 전부터 성별이 확정되어 있었다.

코믹스 본편에서는 700화에서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임무를 떠나면서 아스마의 사진에 인사를 올리고 쿠레나이와 임무내용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정확한 직위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중급 닌자부터 입을 수 있는 녹색 갑주를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최소한 중급 닌자로 추정된다. 많아야 10대 중반 정도로 추정되는 나이를 감안하면 상당히 뛰어난 닌자인 듯하다. 7대 호카게의 호위를 맡은 닌자 중 한 명이고 호카게 자리에서 물러난 하타케 카카시의 여행길에 동행할 정도면 나뭇잎 마을에서도 솜씨를 인정받는 엘리트가 틀림없다. 사루토비 코노하마루와는 사촌오빠와 여동생이 되지만 별다른 접점은 나오지 않았다. 코노하마루는 보루토 갈구느라 바쁘다

본편 이후의 시점을 다룬 애니메이션 극장판이나 외전 소설 등에서는 어릴 때의 모습이 등장한다. 나루토: 더 라스트에서는 쿠레나이와 함께 있는 모습이 나왔으며, 엔딩 영상에서는 우즈마키 나루토휴우가 히나타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히나타와 인사를 나누는 장면이 등장했다. 시카마루 비전에서는 아스마의 묘지에서 나라 시카마루와 만났으며, 시카마루는 미라이의 모습을 보고 그녀의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라도 임무에서 살아돌아와야겠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아스마의 아이는 자신이 담당 선생님이 되어 맡겠다는 맹세를 잊지 않고 있는 듯하다. 여담으로 시카마루를 '시카 오빠(シカ兄)'라는 친근한 호칭으로 부르고 있으며, 이누즈카 키바를 '키바마루(キバ丸)', 아카마루를 '아카키바(赤キバ)', 아부라메 시노를 '시노마루(シノ丸)'로 불렀다.

여담으로 17대 이노시카의 담당 선생님이라는 추측이 널리 퍼져 있으며, 관련 팬아트도 상당수 존재한다. 상당히 가능성 있는 설정인 것이, 이노시카쵸 트리오는 하급 닌자가 될 때 전대 이노시카쵸인 부모로부터 피어싱을 물려받고, 전원 중급 닌자로 승격하면 담당 상급 닌자로부터 새로운 피어싱을 받는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 때 담당 상급 닌자는 전통적으로 사루토비 일족이 맡아 왔다. 현재 살아 있으며(...) 그나마 존재감이 있는 사루토비 일족이 코노하마루와 미라이뿐인데 코노하마루는 이미 우즈마키 보루토, 우치하 사라다, 미츠키 팀을 맡고 있으므로 17대 이노시카쵸를 맡을 사람이 미라이뿐이다. 게다가 이노시카쵸 트리오를 맡게 된다면 아버지인 아스마의 역할을 계승하므로 구색도 맞춰지는 격. 그러나 팬들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17대 이노시카쵸의 담당 상급 닌자가 누구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만화 보루토에서 17대 이노시카쵸의 담당 닌자는 사루토비 미라이가 아니라 모에기인것이 밝혀졌다.

보루토: 나루토 더 무비에서 직접적인 출현은 없지만 엔딩 크레딧에서 쿠레나이와 함께 짤막히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