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루토: 나루토 넥스트 제너레이션즈

(보루토에서 넘어옴)

본 작품의 주인공에 대해서는 우즈마키 보루토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tumblr_nzlfi4O2q91rjnjmxo1_1280.jpg

나루토 시리즈
나루토보루토

1 개요

BORUTO―ボルト― ―NARUTO NEXT GENERATIONS―

만화 나루토의 정식 후속작.

2016년 5월 2일부터 소년 점프에서 월간으로 연재되고 있는 작품으로, 그림은 전작 나루토의 원작자 키시모토 마사시의 어시스트인 이케모토 미키오, 각본은 코다치 우쿄가 담당한다. 감수는 키시모토 마사시가 하기 때문에 줄거리는 나루토 세계관 정사작에 포함된다.

단 키시모토의 그림체와는 약간 이질적인 느낌이 나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1][2]

일단 분위기 자체는 전작 나루토같은 소년만화 분위기를 계속 유지하여 10대 독자들과 기존 나루토의 팬들을 겨냥한 작품이며, 점프 계열 잡지 중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두고 있는 것이 소년 점프인 특성상, 전작의 인기를 어느 정도 유지하기 위해 후속작도 주간 잡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2 평가

초반부터 전작의 주인공인 우즈마키 나루토의 죽음을 암시하는 듯한 내용과 반파된 나뭇잎 마을을 그리며 독자들에게 충격을 주기 위한 전개를 시도하였다. 나루토의 안위를 걱정하게 만드는 시작부는 독자들에게 궁금증을 일으킬 수 있지만, 반대로 나루토의 팬들에게는 상당히 불쾌할 수도 있는 전개. 보루토와 동일한 세대로 보이는 소년에게 숱한 전투를 거쳐온 베테랑이 당했다는 것 때문에[3]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모양. 나루토의 패배라는 정보로 눈길을 제대로 끌은 것은 확실하고, 이 뒤로 나루토의 상태나 다른 닌자들의 행방 및 스토리등을 잘 풀어나가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듯하다.

비슷하게 연재를 시작한 드래곤볼 슈퍼와도 비교가 되는 부분이 많은데 우선 과거의 대작을 리메이크가 아닌 줄거리의 연장선 상에 놓인 새로운 이야기로 진행시킨다는 점, 작가가 원작가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그린다는 점, 월간 연재 등이 있다. 하지만 드래곤볼 슈퍼에서 토리야마 아키라의 광팬임과 동시에 그림체를 거의 완벽하게 카피해내어 프로에 등단한 '토이블'과는 다르게 이케모토 미키오는 말 그대로 자신만의 그림체를 갖고 있으며 키시모토 마사시와는 단순한 작가와 어시의 관계여서 그림체가 차이가 난다. 이렇기에 드래곤볼 슈퍼는 당연히 첫 연재 때부터 과거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지만 보루토는 너무나도 이질적인 그림체 때문에 혹평을 들을 수 밖에 없다.

그것 뿐만이 아니아 기존 캐릭터 디자인도 많이 바뀐 편인데 특히 여캐의 디자인은 원작과의 괴리감이 상당한 편이다. 사쿠라와 히나타는 삼각김밥 머리 기존 나루토 팬들이 보기엔 너무 심하게 디자인이 하향되었으며, 남캐들의 외모마저 쌍커풀이 뚜렷하고 입술이 상대적으로 튀는 얼굴로 바뀐 충격적인 모습으로 기존 나루토 독자들이 충격을 금치 못하는 상황이 많은 편이다.

특히 우치하 사라다의 치마를 쿠노이치답지 않게 짧게 바꾸고 스카프를 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특히 해외의 페미니즘 독자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그림체 면에서는 사실 최대한 부드럽게 말해줘서 위화감이 생긴다지, 마사시에 비하면 사실 수준차가 너무 많이 나는 상황이다. [4]

또 월간연재임에도 불구하고 1~6화까지의 내용은 중급 닌자시험, 즉 극장판을 전혀 벗어나지 못하였다.[5]

다만, 5화부터 그림체가 전체적으로 나아졌다는 평을 듣게 되었다. 특히 곱슬 머리였던 사스케를 다시 원작의 머리 스타일로 회귀시키고 작화도 전체적으로 안정된게 눈에 띈다.

3 애니메이션화

2016 점프 페스타에서 애니메이션화가 확정되었다.

4 등장인물

본작의 주인공. 궤멸 상태의 나뭇잎 마을에서 홀로 카와키와 대립하고 있다.
전작 《나루토》의 주인공이었던 인물. 카와키와 보루토의 대화에 의하면 현 시점에선 사망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과거 회상을 통해 등장.
나루토의 아내이자 보루토의 엄마다. 본작에선 과거 회상을 통해 등장한다.
보루토의 여동생.
본작의 히로인이자, 보루토, 미츠키와 한 팀을 맺고 있는 홍일점.
전작의 《나루토》의 주연이었던 인물. 사라다의 아빠이자 보루토의 스승이며, 과거 회상을 통해 등장한다.
전작의 히로인. 사스케의 아내이자 사라다의 어머니.
사라다, 보루토와 팀 메이트.
이노진, 쵸쵸와 팀 메이트.
나루토의 보좌역이며, 시카다이의 아빠.
시카다이, 쵸쵸와 팀 메이트.
이노진의 엄마. 과거회상을 통해 짤막히 등장.
시카다이, 이노진과 팀 메이트.
록 리의 아들.
보루토 팀의 담당 상급닌자. 나루토의 제자였다.
코노하마루와 함께 에비스 팀에 소속되어 있었던 쿠노이치. 지금은 시카다이 팀의 담당을 맡고 있다.
모래마을의 하급닌자. 극장판에서도 나름 활약을 보였다. 가아라의 의붓아들 인듯.
  • 요도
모래마을의 하급닌자. 신키, 아라야와 같은 팀이다.
  • 아라야
모래마을의 하급닌자.
  • 카와키
이 작품의 메인 빌런으로 추정되는 인물. 위 포스터에도 찾아볼 수 있는 얼굴이다. 1화부터 보루토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닌자의 시대는 끝났다면서 나뭇잎 마을을 반파시키고 보루토에게 너도 나루토와 같은 곳으로 보내주겠다는 발언을 한다. 주인 비슷한 문신이 몸에 있으며 육도의 차크라 수신기 비슷한 검은 막대를 들고 있는걸로 봐서는 육도의 경지에 오른듯.
  1. 다만 실제로 그림체를 완전히 재현하는게 어렵기에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데 그림체는 자신만의 선 테크닉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 걸 따라하려고 하면 힘들 수밖에 없다. 당연하게도 배경은 똑같아도 구도, 등장인물의 이목구비, 인체비례 면에서도 전작 나루토에 비해는 많이 미흡함이 보이고 있다.
  2. 여담으로 키시모토 마사시는 미츠키 외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그리지 않겠다고 함으로서 다시 보기 힘들다.
  3. 하지만 작중 카와키가 보루토에게 7대와 같은 곳으로 보내주겠다고는 했지만 7대를 자기가 죽였다고는 안했다. 즉, 지금 시점에서는 나루토가 꼭 카와키에게 당해서 죽었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
  4. 심지어 나루토 1권의 표지와 비교해보면 나루토 연재 초기때의 키시못보다도 못그린다는 말까지 나왔다. 차라리 666사탄의 작가이자 키시모토 마사시의 동생인 키시모토 세이지를 기용했으면 좋았을거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 키시모토 세이지의 그림체가 형과 판박이이다.
  5. 이게 문제가 되는게, 이미 극장판 내용을 알고있어 굳이 일일이 몇 달에 걸쳐 그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게다가 안그래도 처음에 나루토의 죽음, 나뭇잎 마을이 박살나며 여러 궁금중을 자아내고 있는데, 극장판 내용으로 몇 달을 봐야하는 입장에서 답답할 수 밖에 없다. 드래곤볼 슈퍼 코믹스에서 극장판 내용을 대충 요약해서 끝낸 것과 대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