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m Reaper
우측의 딱 봐도 사신같이 생긴 양반. 좌측은 사신을 닮은 그의 자식이다.
잠깐 자식인데 희롱하기에 해당하는 소파에서 껴안기를하고있다?????
목차
개요
심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사신. 심즈부터 꾸준히 나온 개근 등장인물이다. 전형적인 그림 리퍼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커다란 낫을 소지한다. 최신작인 심즈 4에서는 태블릿 컴퓨터로 사망자 명부를 체크하기도 한다(...).
죽은 심을 데려가는 역할을 하는 이 특수 NPC를 보려면 자기 주변의 심이 죽거나 플레이어의 심이 사망해야 한다. 음성으로 보아서 남성. 피부는 보통의 흑인 심과는 다르게 타르색의 완전히 검은색이다. 여성 심으로 이 심과의 아이를 만들 수 있는데 엄마를 닮았다면 평범한 인간으로, 사신을 닮았다면 타르색 피부의 아이가 태어날 것이다. 나이는 청년대의 나이이다. 스타 심을 보고 좋아하고 신문을 읽고 아기를 돌보고 티비를 보며 웃는 등 굉장히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사신 자체도 이런 매력으로 인기가 높다. 이런 인간미는 심즈 3에서 더욱 강화되었으며, 심즈 4에선 버그 때문에 절정을 달리고 있다.
사신의 아이라는 설정을 붙일 수 있기 때문에 슬슬 평범한 플레이에 질려서 막장 플레이에 발을 들여놓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매우 좋은 편. 사신을 만나려면 사람들이 죽어나가야만 하기 때문에 사신을 꼬시는(...) 플레이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플레이어 심의 인벤토리가 무덤으로 채워지거나 부지에 무덤이 즐비하게 될 것이다.
죽은 심을 데려갈 때 애원하기를 택할 경우 심즈 2에서는 야바위, 심즈 3에서는 체스 대결로 살려줄지 말지를 결정한다. 2의 경우 죽은 심과의 관계가 높을 수록 확률이 올라간다는 말이 있고, 3에서도 이런 이야기가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다. 이미 죽은 심은 초자연 직업군 보상물인 부활 노미트론을 통해서 사신에게 전화해서(...) 일정량의 돈을 지불하고 살려낼 수 있다. 너무 적게 주면 돈만 날리고 거절당하며, 2000~3000 정도 지불하면 심이 좀비로 환생한다. 좀비로 환생할 경우 환생시킨 심과의 관계가 나빠지며, 걷는 속도도 느리고 약해지는 등 단점 투성이다. 그리고 이렇게 할 경우 다시 죽인 다음 환생시켜도 좀비로 부활하므로 주의하자. 돈을 많이 줄 수록 멀쩡하게 부활하는데, 최대치로 줄 경우 심을 완벽하게 부활시켜 주며 부활한 심과 부활시킨 심의 관계도 무척 좋아진다. 단 자연사로 죽은 심은 살려낼 수 없다.
심즈 4에서는 부모심이 죽어서 없는 경우에 대신해서 보살펴주는 경우도 있는 듯 하다. 인간미보소 이는 해당 부지에 플레이어블 심이 다 죽어서 없을 경우 사신이 입주해버리는(...) 버그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그 버그는 수정된 듯 하다. 해당 부지에 성인 플레이어 심이 죽을 경우 게임오버로 간주 되어 새로 시작되거나 저장한 부분 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