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온지 치카라

프로필
200px
이름西園寺主税
성별남성
연령불명[1]
소속안마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고스트
인물 유형악역
첫 등장개안! 이 몸!
(가면라이더 고스트 에피소드 1)
배우모리시타 요시유키[2][3]

1 개요

가면라이더 고스트의 등장인물.최번개 루브르

안마를 불러내어 사건의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남자. 안혼(아이콘)을 모으고 있으나 그 목적은 불명. 안혼(아이콘)의 비밀을 아는 몇 안 되는 인물 중 하나다.

옛날에는 타케루의 아버지인 텐쿠지 류와 안마의 연구를 하고 있던 것으로 보인다.

작중에서의 말투를 보면 존댓말 캐릭터인 걸로 보인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첫 등장. 칼 안마창 안마를 만들어냈다. 이후 가면라이더 고스트가 안마를 물리치는 것을 지켜보았다. 방해물이 있었다는 소리는 못 들었다는 앨런의 말에 알 수 없는 미소를 짓고 떠난다. 깨알같은 치열 자랑

5화에서 앨런과의 대화를 보면 앨런이 아닌 이녀석이 아이콘을 모으는 것이 목적이었다.이놈도 누구 하나 살리려는 건가[4] 그 때문에 앨런과 손을 잡고 있는 중. 앨런과는 다른 거래가 있는지 아니면 같은 목적임에도 앨런이 그저 그저 이 남자를 이용하려는 것인지는 불명. 특히나 앨런이 고스트 아이콘을 이용하여 "실험"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관계는 더 묘하다.

7화에서 과거가 일부가 밝혀졌는데, 10년 전 텐쿠지 류와 함께 안마에 대해 연구하는 고스트 헌터의 동료였다고 밝혔다! 그리고 기존에 안마들이 고스트 아이콘을 만들어내는 방식이 아닌 고스트가 만들어내는 방식처럼 눈의 문장을 그려 파카 고스트를 불러내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들고 다니는 가방 안에 고스트 드라이버가 있었다.[5] 차이가 있다면 이쪽은 고스트 아이콘이 형성될 때 파카 고스트가 드라이버에 강제로 빨려들어가는 모습을 보인다는 것.

8화에서 마코토에게 자신들이 10년 전 모노리스를 안마 세계와 잇는 연구를 했다고 밝히며 텐쿠지 류가 주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인체실험을 했다는 뉘앙스로 말한다.[6] 그리고 들고 다니는 가방 안에는 왼쪽부터 차례대로 고에몬, 료마, 히미코, 그림, 삼장으로 추정되는 고스트 아이콘이 들어있었다. 하나만 더 모으면 15개의 아이콘이 모인다며 텐쿠지 류의 이름을 중얼거린다.

9화 후반에서 타케루가 벤케이 아이콘을 획득한 후 모든 게 계획대로라며 웃는다. 웃을 때 치열이 드러낸 건 덤

10화에서 최후반부에 자벨과 고스트, 스펙터가 싸우는 틈을 타 모든 아이콘을 회수하고 특수한 도구를 들고 발동하더니, 곳곳에 설치된 기계들이 작동하면서 대천공사 주변에 전자결계를 쳐 출입을 막은 후 지하의 모노리스에 의식을 시작한다는 말과 함께 등장 종료. 11화 예고에서 밝혀진 진정한 목적은 아이콘을 모아 세상을 지배할 힘을 얻는 것이었다.

11화에서 연구실 안의 모노리스로 접근한 뒤, 15개의 아이콘을 정렬하여 의식을 시작한다. 그리고서는 자신의 염원이 이루어진다며 자신의 소원을 빌기 시작한다.

하 지 만 .......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나에게 세상의 모든 것을 지배할 힘을 주소서...으으으아아아악!!!"

갑자기 육체가 분해되더니 모노리스 안으로 빨려들어간다.

이때 선인이 나타나 말하길, 고스트 아이콘 15개의 소원권은 "벨트를 사용하는 자"만이 사용할 수 있다[7]고 말한다. 결국 아이콘을 모아 자신의 사리사욕에 사용할려는 시도는 실패하고 안마 세계로 빨려들어가는 허무한 최후를 맞는다. 여~ 아저씨~~ 어서 와요~ 이걸로 한사람 더 늘었군요. 거기다 배우의 크랭크업 사진이 올라왔기 때문에 완전 사망 확정.[8]

31화에서 이가라시 켄지로가 타케루에게 진실을 말해줄때 회상으로 등장했다. 당시 나올시 후카미 남매를 안마세계를 보낸 장본인으로 나왔다.

2.1 가면라이더 고스트 앨런 영웅전

앨런 영웅전이 본편 총집편+앨런의 시점에서 있었던 일들로 시간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지 1화에서 등장했다.

2005년에 인간 세계로 온 앨런을 맞이하며 협력을 제안한다. 이후 그들을 방해하는 자가 나타나자 앨런에게 아이콘을 악용하는 자라고 설명하며 별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이때 사이온지는 이미 위인 아이콘 중 3개(히미코, 그림, 삼장)를 갖고 있었다.[9]

"드셔보겠습니까? 아 이런, 못 드시죠."[10]

'아무것도 모르는 도련님 주제에. 전 제 목적을 달성할 겁니다.'[11][12]
'놀려먹는 재미가 있군요. 저쪽 세계의 놈들은.'[13]

문제는 그 이후. 스펙터가 인간 세계로 온 뒤, 계획은 순조롭다면서 앨런의 앞에서 타코야키를 먹으면서 위의 첫번째 대사와 함께 앨런을 놀려먹고 이후 마코토의 행동을 놀이터에서 그네를 타며 보고하던 쟈벨과 그걸 듣던 앨런 앞에서 또다시 타코야키를 먹으면서 이번엔 쟈벨도 놀려먹는 등 등장할 때마다 진지했던 분위기를 순식간에 박살내버린다. 타코야키를 본 적조차 없던 앨런과 쟈벨이 사이온지가 둥글고 귀한 걸 먹는다며 충격받고 나중에는 사이온지가 우물우물거리는 걸 코앞까지 가까이서 보는데 사이온지 본인은 전혀 신경쓰지 않고 그저 속으로 아아...맛있다...라고 생각하는 장면이 백미.

마지막은 본편대로 모노리스 앞에서 소멸하기 때문에 더 이상의 출연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3 기타

배우분이 잇몸에 치열이 있는지라 웃음을 짓는 장면에서는 치열이 선명하게 드러나서 섬뜩하거나 진지한 분위기에 좀 깬다(...).

본명이 공개되기 전까지의 가칭은 수수께끼의 남자(謎の男)였지만, 7화 방영과 함께 본명이 사이온지 치카라(西園寺主税)라는 것이 공개되었다. 동시에 홈페이지의 캐스트 소개란도 수수께끼의 남자에서 사이온지 치카라로 변경되었다. 토에이 공식 홈페이지에선 본명 공개와 더불어 지금까지 싸움을 멀리서 보고 있거나, 옥상에 무언가 하고 있거나, 말은 한두 마디에다 마지막에는 씩 웃고 사라지는 등장이 많았지만, 그가 본격적으로 행동 개시함으로써 그동안 무관하다고 생각한 것이 이어진다고 예고했다.

많은 이들이 잘 알지 못하지만 사물을 안마로 만드는 기술을 개발한 것이 바로 이 인물이라고 한다.

11화 예고에서 심히 누구씨가 생각나는대사를 외쳐서 '저거 사망플래그 아니냐'라고 생각했던 일부 시청자들은 진짜 죽는 것을 보고 벙쪘다는 후문이 있다(...)이후 힘을 달라는 대사는 라이더물에서는 사망플래그가 되었다.

그리고 특촬 갤러리에서는 사이온지 축제가 시작되었다. 사이온지의 최후 장면과 다른 특촬이나 애니 스샷을 이어 드립을 치는 것이다.

여담으로 이 분도 비록 커버가 벗겨진 무시무시한(...) 형상이기는 하다만 고스트 드라이버 1기를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째서인지 소원을 빌었다가 사망했는데, 이것은 아마도 커버가 벗겨진 고스트 드라이버가 일종의 프로토타입이거나 변신용이 아니기 때문에 소원권 자체가 없었던 듯하다.
  1. 적어도 약 50세 이상 정도다.
  2. 일본의 배우. 1962년 12월 4일생. 도쿄도 출신.
  3. 라이어 게임에서 시치다 야스후미 역을 맡았다.
  4. 들의 만악의 근원들인 칸자키 시로후에키 소우가 자신의 소중한 가족들을 되살리려고 악행을 저지른 사례가 있었고 이 작품의 주제가 생명을 다루고 있다는점을 생각하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 허나... 후술 참조.
  5. 클리어 재질의 커버가 벗겨진 모습이다.
  6. 다만 과거 회상에서 류가 인체실험을 하는 모습은 나오지 않는데다가 이때 사이온지는 마코토를 자극해 타케루를 증오하게 할 의도였기 때문에 거짓말을 했을 수도 있다. 그리고 9화에서 연구 동료였던 이가라시 박사의 수첩 기록에서 '용서해다오. 네(류) 대신 죽지 못한 나를. 배신자(사이온지)에게 복수하지도 못한데다 네 의지를 잇지도 못한 나를. 모든 것이 네 죽음과 함께 다 끝났다'는 글이 적힌 걸로 미뤄 당시 연구의 진짜 흑막은 사이온지일 가능성이 높아다.
  7. 사이온지가 안마 세계로 빨려들어간 후, 뒤에서 선인이 '벨트를 가지지 못한 자는 아무리 빌어도 소용없다'라고 한다. 이에 따르면 메가 우르오더는 브레스형이라 가면라이더 네크롬도 소원권을 얻을 수 없는 셈. 다만 네크롬이 스펙터를 연구해서 탄생한 라이더이기에(정확히는 메가 우르오더가 고스트 드라이버를 연구해서 만들었다는 전제가 깔린다면) 이건 좀 더 두고 봐야 알 것 같다.
  8. 가이무에서 죽은 줄 알았던 쿠레시마 타카토라가 크랭크업 사진이 없었기에 죽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추측이 나왔고 2번 생환했는데 이번에는 얄짤없다.
  9. 타케루는 당시 고스트가 된지 얼마 안되어서 무사시 1개만 있었다.
  10. 앨런과 쟈벨에게 각각 1번씩 말했는데 세세한 부분만 다를 뿐 내용은 동일하다.
  11. 앨런을 놀려먹은 직후의 생각. 참고로 도련님 부분에서 어투가 살짝 말하다 웃음 터진 것처럼 바뀐다.
  12. 생각하는 것을 보면 아이콘을 모아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위해 안마를 이용할 것을 보인다.
  13. 쟈벨도 놀려먹은 직후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