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마 린코

파일:Attachment/사쿠마 린코/chara02.gif

파일:Attachment/사쿠마 린코/린코.jpg

(...)

佐隈 りん子

만화 부르잖아요, 아자젤씨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토 리나. 레귤러인 아자젤 아츠시벨제부브 유이치[1] 말고도 샐러맨더 키미타케, 인큐버스, 에우리노메[2]와 계약했다.

처녀, 안경[3], 빈유[4] 속성. 본업은 대학생이고 아쿠타베 탐정 사무소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고 있다. 탐정 사무소에서 일한지 두달만에 아쿠타베의 실체를 알게된 비운의 주인공. 아쿠타베의 성격 상 사쿠마 린코의 재능을 알고선 부려먹었을 지도 모르는 일이다.

사건의 관찰자이자 독자와 가장 가까운 서술자 포지션이지만 고생이 많다. 여주인공인데도 영 대접이 좋지않다. 악마와 엮이기 시작하면서 온갖 험한 꼴 다 보이며 망가지고 있다. 몰렉의 성질을 건드려 가 될 뻔했고, 베히모스의 귀차니즘으로 인해 팬더가 되어버리는 등. 아자젤 등의 도움으로 인간으로 돌아오지 않았으면 평생 팬더로 살 뻔했다. 그 외에도 아자젤의 갖은 성희롱 대상이 되고, 벨제부브의 능력을 항상 면전에서 보게 되는 등 취급이 좋지 않다.

대학생이지만 학업보다는 아르바이트인 탐정일에 더 몰두를 하고 있다는 묘사가 나온다. 학비를 대기 위한 알바 일지는 몰라도 알바도 알바지만 개념이 잡힌 위키러라면 학생이라는 신분은 학업에 열중을 하도록 하자. 아무리 학비를 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여도 학점을 못받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2차 창작에서는 아쿠타베, 아자젤, 벨제부브에 나머지 악마들, 거기다가 도친 코타로에 오사나이 오사무까지 안 엮이는데가 없는 역하렘 마스터 취급을 받는다. 그 중에서도 메이저는 아쿠타베x사쿠마 또는 벨제부브x사쿠마 정도.아자젤 지못미 특히 아쿠타베와의 커플링은 아쿠사쿠라고 해서 작중 사쿠마에게만 무른 아쿠타베를 재료로(...) 상상력을 펼치는데 가장 인기가 많다. 원작에서 뿌려주는 떡밥이 가장 큰 이유인듯.
심지어 동인지에서도 작중 역하렘 포지션으로 허리가 부서지도록(...) 험한 취급을 당하는듯.(...)

더 이상 쉽게 당하지 않기 위해 악마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잘못에 대한 체벌로 그리모어를 악마에게 가져다 댄다던가, 아자젤을 공중에서 찢어 분해하는 등 훌륭한 악마술사의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 처음에는 성격이 평범한 편이었는데 당하는 사건이 사건이다보니 점점 사악해지고 있다. 사람 목숨이 걸린 일에 귀찮다고 관여를 안하거나 자신과 상관없는 일이면 나몰라라 한다던가. 그런 주제에 의외로 정에 약해서 또 도와줄 때는 도와주는 편.

작중에서 언급되기로는 무언가 결핍된 사람 만이 악마를 부릴수 있다고 해서 이 처자 역시 무엇인가 결핍되어 있을 것이라는 암시를 넣기도 한다. 변태 48면상의 말에 의하면 성적 매력이라곤 눈꼽만큼 없다고 했는데, 혹시 그것? 어쩐지 독자인 내가봐도 안꼴리더라(...?)

이 만화의 등장인물인지라 정상적이기는 한데 어딘가가 약간 좀 다르다(...). 동아리 활동 덕에 행복하다는 말을 들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문제가 생기자 바로 도주한다거나 등 사실 그게 얘 잘못이 아니기는 했지만

여담으로 술을 마시면 성격이 사나워진다.

10권에서 드러난 사실로는 예전부터 악마에게 저주를 받았는데 이성에게 접촉할수 없고 자신을 사랑하는 이성을 죽음에 이르게하는 저주에 걸려있다
  1. 벨제부브는 원래 아쿠타베와 계약을 했었지만 어느 순간 부터 사쿠마와 강제로 계약했다.
  2. 97화에서 사쿠마와 계약관계라는 게 명확히 드러난다.
  3. 4화에서 운디네 메구미의 질투를 받아 원인제거 능력을 받게 되어 플래그 일시분쇄. 맨 얼굴도 미인이지만 평소에 안경을 벗으면 3자눈이다.
  4. 빈유 속성은 좀 애매한 게, 여자 경험 많은(...) 음분의 악마 아자젤밖에 언급한 적 없다. 게다가 얼마든지 사쿠마를 성희롱할 수 있는 소재인데도 연재 초반 이후로는 나오지 않는다. 덤으로 대부분의 장면에서 그려지는 신체의 라인이나 3권에서 나온 탈의 장면등을 봐서는 작다고는 할 수 없고 최소한 평균은 되지않을까(...) 그래서인지 동인계에서도 사쿠마를 빈유로 묘사하는 때는 별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