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장비 도감/장신구

1 개요

컨텐츠를 불문하고 보석 못지 않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평타로 상태이상을 넣거나, 피해량이나 치뎀을 증가시켜 주기도 한다.

2 능력치 계열 장신구

2.1 행운의 반지

4성5성6성
낡은 행운의 반지행운의 반지고급 행운의 반지
치명타 데미지 10% 증가치명타 데미지 20% 증가치명타 데미지 30% 증가

치명타 데미지는 최대상한선이 없다. 플스, 보석과 합쳐져 치뎀을 뻥튀기 해주기에 확정치명을 가진 영웅들에게 주로 착용해준다. 우선적으로 주는 것은 역시 각성 세인. 여러 개 생긴다면 공성전 어려움으로 뜨고 있는 각성 세바스찬과 보스전 물면 전용 마법딜러인 각성 풍연이나, 우마왕전에서 쫄을 오랫동안 잡기 위해 각성 에스파다 정도에게 주는 것이 좋다. 그 외엔 이나, 단일 딜러로 각성 델론즈를 쓰겠다면 줄 수도 있다.

2.2 분노의 허리띠

4성5성6성
낡은 분노의 허리띠분노의 허리띠고급 분노의 허리띠
피해량 5% 증가피해량 10% 증가피해량 20% 증가

영웅의 피해량을 증가해주는 심플한 장신구. 장신구 자체를 영웅에게 껴주기보단 주로 세공용으로 쓴다. [1] 아군 피해량 증가의 상한선은 80%이기 때문에 대개의 컨텐츠에서는 장신구를 채우는 것 보다 피증버퍼를 넣는것이 더 효과적이다.[2] 그러므로 자신의 플스나 보석, 버퍼를 고려하여 잘 계산, 선택해서 넣도록 하자.

2.3 보호의 반지

4성5성6성
낡은 보호의 반지보호의 반지고급 보호의 반지
방어력 5% 증가방어력 10 증가방어력 20% 증가

오래 버티기에는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것도 좋지만, 웬만해선 생명력을 늘리는 것이나 막기를 띄우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애물단지가 되었다. 막기나 생명력 증가 대신 PVE앞줄에 주는 것도 괜찮다. 방어력 증가라는 자체 옵션만 보자면 크게 구린 것은 아니지만, PVE 앞줄에도 웬만하면 다른 장신구를 주는 것이 낫기에 랜덤세공용으로 전락해 버린 장신구.

2.4 행운의 귀걸이

4성5성6성
낡은 행운의 귀걸이행운의 귀걸이고급 행운의 귀걸이
치명타 확률 5% 상승치명타 확률 10% 상승치명타 확률 20% 상승

제이브손오공 처럼 치명타를 터뜨리는 것이 중요한 딜러들에게 줄 수 있다. 혹은 치뎀증 반지에 세공을 넣어서 치확과 치뎀을 동시에 잡는 세팅을 할때 조금 쓰이는 정도. 그것 이외에도 딱히 껴줄만한 악세가 없는 딜러에게 끼워주면 의외로 딜증가량이 쏠쏠한편이다.

2.5 보호의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보호의 목걸이보호의 목걸이고급 보호의 목걸이
막기 확률 5% 상승막기 확률 10% 상승막기 확률 20% 상승

pve 앞줄이나 힐러에게 주는 옵션. 결투장에선 키리엘이 막기 확률을 감소시키기에 큰 의미는 없다.

2.6 집중의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집중의 목걸이집중의 목걸이고급 집중의 목걸이
약점 공격 확률 5% 증가약점 공격 확률 10% 증가약점 공격 확률 20% 증가

아수라의 약공 확률이 100%가 되지 않는다면 필수적으로 주어야 한다. 그 외에는 세인의 장신구에 고정세공을 하거나, 패치로 약공이 높을수록 스킬 확률이 높아진 탓에 카일이나 칼 헤론 등 스킬을 우선적으로 써야 하는 결투장 캐릭터에게 착용한다.

2.7 복수의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복수의 목걸이복수의 목걸이고급 복수의 목걸이
반격 확률 5% 증가반격 확률 10% 증가반격 확률 20% 증가

평타에 특수한 옵션이 붙어 있어 평타를 많이 치는 것이 중요한 영웅들에게 주로 착용한다. 연희, 카일 등의 기본공격에 특수한 효과가 붙거나 다수를 타격하는 영웅에게 주는 것이 좋다.

2.8 자연의 허리띠

4성5성6성
낡은 자연의 허리띠자연의 허리띠고급 자연의 허리띠
생명력 5% 증가생명력 10% 증가생명력 20% 증가

자신의 생명력이 커지면 커질수록 효과도 같이 증폭되는 아이템이다. 오래 버티는 것이 좋은 결투장 버퍼나 pve 앞줄에게 착용해주는 것이 좋다. 불사의 반지 차선책이라는 말도 나온다. 적극 활용해 보도록 하자.

3 상태이상 계열 장신구

즉사의 반지 외엔 효과가 정말 구렸기에 기피되는 장신구였으나, 8월 31일 패치로 기절, 감전, 마비가 개편되며 넷 정도는 어느정도 쓰임새가 생겼다.

3.1 기회의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기회의 목걸이기회의 목걸이고급 기회의 목걸이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기절 부여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기절 부여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기절 부여

패치로 기절에 걸린 영웅은 1회 공격 당 생명력의 5%씩 추가 피해를 받게 되면서 어느정도 메리트가 생겼다. 현재 주류인 마공덱에서는 키리엘의 레굴루스가 높은 확률로 기절을 걸도록 되어 있으므로 지금 쓰기엔 약간 애매한 점이 있다.

3.2 재앙의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재앙의 목걸이재앙의 목걸이고급 재앙의 목걸이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마비 부여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마비 부여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마비 부여

상태이상 개선안으로 인하여 마비에 걸린 적은 막기효과와 빗나감 효과가 미적용이 되어버리는 개선덕분에 채용의 가능성이 보이게 된 아이템중 하나이다. 정확한 방어덱을 노린 상태이상이 되었다. 새로 뜨고있는 라이언과 방덱의 카르마를 저격하려는 목적인 듯. 공덱 역시 반가운 아이템이 될 것이다, 추가로 세공의 입지 또한 열리게 되었다.

3.3 번뜩이는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번뜩이는 목걸이번뜩이는 목걸이고급 번뜩이는 목걸이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감전 부여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감전 부여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감전 부여

상태이상 개선안으로 인하여 감전에 걸린 영웅은 회복효과를 받지 못하게 되는 개선 덕분에 채용의 가능성이 보이게 된 아이템 중 하나이다. 위에 적힌 기절,마비와 같이 방덱을 저격한 기능이 되었으며, 정확히 크리스를 저격한 상태. 덕분에 공덱에서는 칼 헤론의 영향에 결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게 되었다. 굳이 칼 헤론이 아니여도 세공으로 델론즈나,연희에게 투자해 효율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3.4 저주의 귀걸이

4성5성6성
낡은 저주의 귀걸이저주의 귀걸이고급 저주의 귀걸이
기본 공격시 10% 확률로 침묵 부여기본 공격 시20% 확률로 침묵 부여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침묵 부여

한가지만 말하자면, 그냥 잉여다. 각성 델론즈의 침묵은 굉장히 위협적이지만, 장신구까지 끼면서 부여할 정도로 좋은 것은 아니다. 평타나 반격은 전부 칠 수 있기에 행동 불능에 빠지는, 개편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기감마 3종세트가 훨씬 낫다. 랜덤세공이나 강화재료로 쓰도록 하자. 단 사용처가 각성 델론즈라면 말이 다르다. 넷마블은 최소한의 양심으로 확률이 그냥 숫자가 아니라 무조건인데 각성 델론즈의 사신의 심판은 5인기에 확률이 80%이고 5성 이상을 끼우면 그냥 모조리 닥치게 만드는 병기가 된다.

3.5 공포의 귀걸이

4성5성6성
낡은 공포의 귀걸이공포의 귀걸이고급 공포의 귀걸이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실명 부여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실명 부여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실명 부여

침묵과 더불어 가장 구린 상태이상 장신구. 평타만 억제한다 뿐이지 스킬은 쓸 수 있기에 위협적이지도 않다. 장신구 뽑기나 소환권에서 이게 나왔다면 망설이지 말고 강화재료나 세공 재료로 쓰도록 하자.

3.6 죽음의 반지

4성5성6성
낡은 죽음의 반지죽음의 반지고급 죽음의 반지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즉사 부여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즉사 부여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즉사 부여

한 때 각성 녹스와 크리를 함께 넣고, 루디 반반세팅+죽반을 껴서 즉사로 하나 하나 정리하는 무서운 덱이 유행했던 적이 있었다. 루디가 묻힌 지금은 옛말. 요즘에는 반반 세팅을 한 딜러들, 특히 연희에게 꼭 껴주는 장신구이다. 방덱에선 크리스에게 껴줄 수 있다. 즉사 특성상 상태이상 면역 상태라면 공/마법력의 100% 관통 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피해면역 영웅 저격+무효화 깎기에 유리하다.

4 특수 계열 장신구

4.1 불사의 반지

4성5성6성
낡은 불사의 반지불사의 반지고급 불사의 반지
생명력의 25% 상태로 1회 부활생명력의 50% 상태로 1회 부활생명력의 100% 상태로 1회 부활

모든 세나 유저들이 갖고 싶어하는 장신구

25%로 부활하는 4성만 가지고 있어도 큰 영향을 끼친다.
사기적인 능력 때문에 이벤트로 진행되는 4-6성 장신구 뽑기나 장신구 선택권으로 얻을 수 없다. 결투장에서는 이 불사의 반지 1개 차이, 또는 별 갯수 차이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희소성이 매우 높다. 심연의 탑 보상이나 10영지 노가다, 이벤트로 겨우 1개 주워먹는 수준[3]. 과금전사들도 고생해서 1~2개 얻을 정도니 말 다 했다

2016년 설날과 추석에 이벤트로 1개씩 뿌려 이벤트에 성실히 참여했다면 1~2개씩은 이제 다 가지고 있게 되었다.

참고로 영웅이 죽었을때 영웅의 패시브에 부활효과가 있고 불사의 반지를 장착했을 경우 불사의 반지 먼저 효과가 일어난다. 크리스의 경우 죽고난 뒤 불사의 반지로 먼저 살아남게 되어 불사효과가 일어나지 않으며, 다시 한번 더 죽었을 때 불사효과가 발생한다. 오공이의 경우 죽었을때 같은 효과로 불사가 착용되어 있을때 불사로 살아남지만, 패시브의 효과로 아군과 같이 죽었을경우 아군들은 불사를 가진 영웅보다 오공이의 분신이 먼저 나오게 된다.
그 덕에 사람들은 오공 방덱이 신령의 화살 같은 한방 스킬로 다같이 죽는 것을 싫어한다

4.2 마법의 귀걸이

4성5성6성
낡은 마법의 귀걸이마법의 귀걸이고급 마법의 귀걸이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이로운 효과를 제거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이로운 효과 제거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이로운 효과 제거

상대 영웅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한다. 주로 턴감이나 해제기가 없는 린이나 연희 정도에게 준다. 그 외에는 그닥 줄만한 영웅이 없다.

4.3 시간의 목걸이

4성5성6성
낡은 시간의 목걸이시간의 목걸이고급 시간의 목걸이
기본 공격 시 10% 확률로 턴제 버프 1턴 감소기본 공격 시 20% 확률로 턴제 버프 1턴 감소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턴제 버프 1턴 감소

쓰레기 장신구 중 하나. 불사캐의 경우 해제 장신구 쪽이 더 낫고, 턴 면역은 관통기나 즉사 악세를 통해 데미지를 넣는 것이 더 낫기 때문. 또 1턴 감소시켜봐야 별 차이도 없다. 2턴은 되어야 쓸만해질 듯 하다.
니아한테 이거 실수로 껴주었는데 2턴이 감소되었다...

4.4 흡수의 귀걸이

4성5성6성
낡은 흡수의 귀걸이흡수의 귀걸이고급 흡수의 귀걸이
기본 공격시 데미지의 10%를 흡혈기본 공격시 데미지의 20%를 흡혈기본 공격 시 데미지의 30%를 흡혈
초월이 되지 않아 보석칸이 열리지 않은 스페셜 영웅이나 평타 데미지가 약해 피를 제대로 못 채우는 pve앞줄에게 흡혈량을 늘리는 용도로 주면 쏠쏠하다. 흡혈 보석도 그렇듯 괜찮은 옵션이지만, 줄 곳이 고정적이지 않아 아쉬운 장신구.
  1. 6성 행운의 반지에 세공해 세인에게 주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것도 피증보석을 끼고 약공세공을 하는쪽이 데미지가 조금 더 잘나오기때문에 거의 선택되지 않는 편.
  2. 각성 델론즈카르마(세븐나이츠)가 50%, 각성 비담이 40%로 대표적이다. 게다가 플레이어 스킬에도 피해량 증가가 있기 때문에 채용율이 바닥을 길 수 밖에 없다. 하물며 보석도 같은 이유로 채용율이 낮다.
  3. 세공카의 올드비 유저들은 이것을 급식불사라고 하며 주로 비하의 의미로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