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뇌 해제

(소유자의 각인에서 넘어옴)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1 세뇌 해제

한글판 명칭세뇌 해제
일어판 명칭洗脳(せんのう)解除(かいじょ)
영어판 명칭Remove Brainwashing
지속 함정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자신과 상대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의 컨트롤은 원래 주인에게 되돌아간다.

세뇌를 해제한다는 뜻, 그대로 몬스터가 원래 카드 주인의 자리로 되돌아간다.

강탈, 세뇌-브레인 컨트롤-, 마음의 변화, 에너미 컨트롤러, 정신조작 등을 씹거나 강제전이[1], 죽음의 매직박스, 기브&테이크, 배틀 텔레포테이션, 선택받지 못한 자로 상대 필드로 간 몬스터를 자기 필드로 되돌릴 수도 있다.

또한 볼캐닉 퀸이나 사탄클로스, 용암마신 라바골렘, 토치 골렘 등 상대 필드에 소환 되는 몬스터나 비셔스 클로, 나이트메어 데몬즈, 리바이벌 기프트로 나온 토큰을 상대방 필드에 소환시켜놓고 다시 데려오는 방식으로도 쓸 수 있기때문에 카이쥬와의 궁합은 최고 실제로 이런 카드들을 우겨넣어 상대 필드에 몬스터를 잔뜩 전개 한 후 불행을 알리는 검은 고양이로 서치 한 세뇌 해제로 그 몬스터들을 다 자기 필드로 옮겨와서 다굴을 놓는 '세뇌해제덱'이 미국 대회에서 입상한 적도 있다. #

2 소유자의 각인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소유자의 각인
일어판 명칭所有者(しょゆうしゃ)の刻印(こくいん)
영어판 명칭Owner's Seal
일반 마법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의 컨트롤러는, 원래의 주인에게 되돌린다.

일반 마법이라서 자신의 턴에만 쓸 수 있는 약점이 있다. 하지만 세뇌해제처럼 파괴될 때 다시 컨트롤이 뒤바뀌는 단점이 없다는 것이 특징.

유희왕R에서는 어둠의 유우기가 사용했다. 카드 프로페서 데슈츠 루가 빼앗아간 블랙 매지션을 되돌려받아 끝장내주었다. 유희왕 제알 에서는 츠쿠모 유마가 '컴백!'이라는 마법카드를 사용했는데, 사실상 이 카드의 하위호환쯤 되는 카드이다.

일러스트의 육망성은 육망성의 저주에 등장하는 그 육망성이다. 그래서 국제판에서는 원본인 육망성의 저주처럼 나침반과 비슷하게 생긴 문양으로 바뀌었다.
  1. 이 경우에는 내가 뺏어온것도 돌려주게 되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