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의 율법서

유희왕의 일반 함정 카드.

CA-13R.jpg

한글판 명칭솔로몬의 율법서
일어판 명칭ソロモンの律法書(りっぽうしょ)
영어판 명칭Solomon's Lawbook
일반 함정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를 스킵한다.

파라오의 사도에 등장한 해괴망측한 카드. 운명의 불시계와 함께 꽤나 활용하기 어려운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마 유희왕에 존재하는 함정 카드중 텍스트 짧기로 둘째 가라면 서러울텐데[1], 스탠바이 페이즈를 스킵해버리는 룰 개입형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라 웬만한 카드보다 훨씬 많은 재정이 내려져 있는 상태다.

스탠바이 페이즈가 스킵되므로 발동했을 경우, 데스티니 히어로 둠 가이의 효과로 제외된 몬스터는 돌아가지 않고 어둠의 봉인검은 파괴되지 않고, 미래융합-퓨처 퓨전으로 지정한 몬스터는 특수 소환하지 못하며 악몽의 신기루 효과로 패를 버리지 않게 되지만 신기하게도 파동 캐논의 카운터는 올라간다고 한다. 물론 이유는 코나미만 안다.[2]

그외에는 시계신 메타이온이 1턴 더 버티게 만드는 정도? 비교적 최신 카드로 따지면 DD의 '계약서' 카드의 공통 효과인 1000 데미지를 회피할 수도 있겠다.

특이한 효과이므로 잘 쓴다면 어떻게든 써볼 순 있어보이지만, 아무래도 어드벤티지를 써가며 얻을 효과는 아닌지라 이런 카드의 운명이 다 그렇듯 별다른 재판도 안 되고 언급도 안 되고 있으며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가고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파라오의 사도PSV-K013노멀한국한국 최초 수록
アヌビスの呪いCA-13레어일본세계 최초 수록
절판
DUELIST LEGACY Volume.1DL1-101노말일본절판
トーナメントパック2010 Vol.2TP14-JP012노말일본절판
Pharaoh's ServantPSV-013
PSV-EN013
노멀미국미국 최초 수록
  1. 여담으로 함정 카드 중 가장 짧은 텍스트는 벌금(자신은 패를 2장 버린다.), 미국판은 욕망의 단지(Draw 1 card.)다.
  2. 굳이 따지자면 파동 캐논은 경과한 스텐바이 페이즈의 수를 세기 때문이다... 정도로 말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