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영어단어
교체하다, 바꾸다라는 뜻의 영어단어.
1.1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분기문
switch(값) { case a: break; case b: break; default: ~~~ } |
위와 같은 형태로 쓰며, switch 뒤의 값을 판별한 후 case의 값과 일치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해당 코드를 실행한다. 만약 어떤것과도 일치하지 않고, default가 있을 경우 그 밑에 있는 코드를 실행하며, 그마저 없을 경우에는 아무 작업도 하지 않는다.
중간에 break;를 넣지 않으면 break;를 찾거나 블록이 끝날 때까지 계속 밑으로 실행한다.
if문보다는 비교적 속도가 빠르기에[1] 단순한 분기문에 자주 이용된다. else if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if ~ elseif ~ .... ~ else 를 연속사용하는 방법으로 대체 가능하다.
다만 자바의 경우 1.6까지는 String(문자열) 변수에 대한 switch를 인정하지 않았고(이 버전에는 안드로이드가 포함된다!) 이후 버전부터 지원하게 되었다.
2 전기 스위치
전기회로를 이었다가 끊었다가 하는 장치. 일반적으로 스위치라고 하면 이 스위치를 말한다. 기계식 키보드에서는 보통 축이라고 불린다.
3 철도의 전철기
철도의 진로를 바꿔 주는 장치. 철도 갈림길 앞에 있는 커다란 레버 같은 장치가 바로 이것이다.
4 만화제목 스위치
해당 항목 참고.
5 만화 스켓의 등장인물의 별명
스켓의 우스이 카즈요시의 별명. 이 별명이 붙은 이유는 성인 우스이. 그 외에도 전자기기에 능숙하며, 컴퓨터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를 써서 말하는 등 전뇌화(電腦化)한 인간이라는 뜻도 가진다. 실제로 에피소드 중 스위치 OFF라는 제목의 에피소드가 있다.
6 네트워크 스위치
허브가 한 포트로 신호가 들어오면 같은 신호를 다른 모든 포트로 전달하는 것에 비해, 스위치는 신호를 필요로하는 포트로만 신호를 전달한다. 따라서 스위치에서는 불필요한 트래픽이 감소하게 되며, 이는 곧 네트워크에서의 데이터 전송 속도의 향상으로 이어진다.
이를 위해서는 지나가는 트래픽의 목적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스위치에서는 자신과 연결된 장비들의 MAC 주소와 그 장비가 연결된 포트를 기억해 뒀다 자신이 아는 MAC 주소로 데이터가 오면 알고있던 포트로 데이터를 전달한다. 그리고 데이터가 들어왔는데 데이터를 보낸 장비의 MAC 주소가 처음 보는 MAC 주소면 연결된 포트와 MAC 주소를 저장해뒀다가 다른 장비가 그 MAC 주소로 데이터를 보내면 알고있던 포트로 데이터를 전달한다. 만약 데이터를 보낸 장비의 MAC 주소는 아는 주소인데 데이터 도착지의 MAC 주소가 처음 보는 MAC 주소면 데이터를 모든 포트로 뿌려버린다.
스위치는 신호를 필요로 하지 않는 포트로는 신호를 전달하지 않기 때문에 콜리전 도메인(collision domain)을 나누는데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IP 주소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상위 장비의 경우, 'IP 스위치' 또는 'L3 스위치' 라고 부른다. L3 스위치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것으로 라우터 라는 것이 있다.
스위치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라우터에 붙어있는 네트워크 포트 수가 부족할 때 따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계이다.
7 가면라이더 포제의 스위치
아스트로 스위치 참조.
8 구체관절인형 회사 SWITCH
홈페이지는 http://www.fromswitch.com/
영어,한국어 2개 국어로 서비스 중.
9 야구 용어
상대 선수의 오른손, 왼손 여부에 따라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위치를 바꾸는 것을 말한다. 스위치라고 단독으로 불리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보통은 다른 용어와 결합하여 부른다. 아래 항목 참조.
- 스위치 히터 - 우투수 상대로 좌타석에, 좌투수 상대로 우타석에 들어가는 타자를 말한다
- 스위치 투수 - 우타자 상대로는 오른손으로, 좌타자 상대로는 왼손으로 투구하는 투수를 말한다.
10 대상 교환 기술
1:1 상황에서 다른 사람이 대신 마크를 하고, 원래 사람은 빠져 나가는 기술. 축구의 패스와 유사한 개념이다.
10.1 농구의 스위치
농구에서 대인수비가 걸렸을 때, 공을 가진 공격수의 수비수를 또 다른 공격수가 마크하여 공을 가진 사람을 풀어 주는 기술이다. 이때 수비측도 재빠르게 수비 상대를 바꿔주지 않으면, 그 공격수가 자유롭게 되므로 실점 위기에 처한다.
10.2 소드 아트 온라인에서의 시스템외 스킬
SAO내에서 2명이상의 플레이어들이 파티를 결성하고 몬스터들과 전투중에 한사람이 몬스터의 공격을 맞받아 공격해 몬스터가 스턴이 되는 순간 후위의 다른 플레이어가 전위로, 전위의 플레이어가 후위에 위치하는 행동이다. 전위의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상대하는 동안 후위의 플레이어는 회복을 한다거나 장비를 재점검하는 등 다음 자기차례를 기다리고 다시 전위와 후위가 맞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애니메이션 2화에서 나온 것처럼 한사람이 스턴을 시키면 바로 뒤에서 움직이지 못하는 몬스터를 공격하는 등의 비교적 안전한 전투를 도모할 수 있다.
11 BDSM에서 양쪽 성향을 모두 지닌 사람을 뜻하는 용어
도미넌트성향도 있고 서브미시브성향도 있거나 새디스트성향도 있고 마조히스트성향도 있는 사람을 말한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가 전자의 경우로 쓰이며 남성 스위치는 멜스위치 여성 스위치는 팸스위치로 불린다. LGBT에서의 양성애자가 박쥐라고 차별받듯이 알게 모르게 기피되는 성향이다. 이쪽은 이유가 다른데 예를 들어 도미넌트의 입장에서 자신의 서브미시브가 스위치라면 언제든지 주인 포지션이 될 수 있다는 생각 또는 진정한 서브미시브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거나 심지어 "다른사람한테는 주인 포지션이었겠지?" 하는 생각에 순수 도미넌트나 서브미시브보다 꺼려지는 편이다. 또한 상대의 포지션을 전부 포용할 수 있기에 바람피거나 다른 에세머에게 갈 확률이 보다 크기도 하고 줏대없다는 소리도 많이 듣는다. 물론 대놓고 하지는 않고 은연중에 기피되는 것이다.
성향이 스위치인 사람끼리 만나면 의외로 괜찮다. 돔과 섭의 상황이 반전되는 일종의 리버스 플레이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용어의 의미는 말 그대로 스위치처럼 딸깍딸깍 성향을 바꿀 수 있다는 뜻에서 나왔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 상술한 것 처럼 양성애자와의 비교가 이해에 편하다. 양성애자가 동성애에 가까운 양성애자 이성애에 가까운 양성애자 이렇게 정하듯이 스위치도 도미넌트에 가까운 스위치 서브미시브에 가까운 스위치로 나눈다.
12 전투기 간의 근거리 교전에서의 용어
전투기간의 근접전은 대개 도그파이트로 이어진다. 이 경우 선회를 하며 빙글빙글 도는 루프가 주 전투방식이 되는데, 이때 선회방향을 바꾸는 것을 스위치라고 한다. 더 자세한 것은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