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초공개 | 2015년 12월 03일 |
정식발매일 | 2015년 12월 14일(Android) |
서비스 종료일 | 2016년 9월 22일 |
제작 | 눈보라 게임즈 |
엔진 | 추가바람 |
플랫폼 | Android |
장르 | 슈팅게임 |
목차
1 개요
모바일 게임 개발사 눈보라 게임즈의 레일 TPS이다. 저승사자 for Kakao의 "글로벌판"[1]
...이었으나데드머신건이라는 정식 리부트가 나왔다.
2 전작과의 차이점
- 카카오톡이 아닌 페이스북과 구글플레이로 연동된다.
- 무기도 덜 현실적이고 미래스럽게 렌더링이 바뀌었다.
-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 다행히 번역은 멀쩡하다.
- 무기 스탯에 정확성이 추가되었다.
- 총알이 발사되면 가늠쇠가 움직인다.
- 탄약은 무한인 대신, 탄약 아이템은 탄창을 일시적으로 2배 늘리는 기능으로 바뀌었다.
- 가끔씩 맵에 금괴가 나온는데, 누르면 500~1500골드씩 얻는다. 탐지견 시스템을 대신한 듯.
- 레벨에 따라 고급 무기의 사용이 제한된다. 즉, 하급 유저는 1성 도구만 쓰고 고급 도구 쓰고 싶으면 렙이나 올리라는 의미.
- 한 총에 특수 효과를 3개까지 적용시킬 수 있다.
- 총기 업그레이드를 순수 골드로만 할 수 있게 되었다.
- 특수 강화 이후로는 강화 재료와 다른 무기를 집어넣어야 한다.
- 하트는 15분에 하나씩 모아지며, 최대 6개까지 보관할 수 있다. 레벨업하면 자동으로 가득 채워진다.
- 총기 슬롯은 2개로 고정되어있다.
- 보관함에 보관할 수 있는 최대 기간이 3일에서 7일로 늘어났다.
- 공식서버 측에서 가끔 푸시 알림를 준다. 후하게 주는 때도 있고, 아예 안 주는 날도 있다.
- 서바이벌 낙하산이 일정 점수 이상 얻으면 무료로 해금 되던 방식이, 자신이 죽었던 스테이지만 골드로 낙하산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 구조 미션이라는 스테이지가 따로 생겼다. 미션으로 간주하긴 하나 경험치를 못 얻는다.
- 숙주잡이는 전용 맵이 생기었고, 미션으로 간주하지 않으며(물론 경험치는 없다), 보상은 매일 순회하며 바뀐다.
- 이제 무기를 소유하지 않고 있어도, 전에 가진 적이 한번이라도 있으면 총기 도감에 등록이 유지된다.
3 문제점
- 몇번 패치를 했는데도 버그가 속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카를 확인하자.
- 물가가 4배 올랐다. 10생수에 10000골드 하던 것이 5000으로 줄어들고, 총기/방어구 판매 가격이 약 2배로 늘어났다.
- 3,4성 무기 드랍률이 극도로 낮아졌다. 각각 전작의 5, 6성 무기 드랍률과 일치하다고 보면 된다.
- 갓챠는 몰아서 하지 말고 하나씩 꺼내서 하자. 특수능력은 레어 1성짜리만 하나만 주는 데다가 총은 2성만 계속 나온다.
- 공식페북 홍보영상 공유이벤트에 참가한 사람들의 보상이 공약한 날(2월 5일)에 제대로 주지 못했다. 이 때문에 저승사자 때부터 쌓아 오던 신뢰가 한번에 박살났다.
- 다행히 13일에 보상되었긴 했으나 메세지는 5일에 적힌 것으로 나와 있다.
- 11레벨부터 15레벨까지 장비를 개조하기 위해 필요한 개조 부품이 잘 나오지 않는다.
- 조잡한 총기 부품의 지급되는 수량이 수요에 비해서 부족하다.
- 다만 서바이벌 보상으로 아주 드물게 5개씩 주기도 한다.
4 등장 총기
마데인친나 겜도 아닌데 왜 또 라이센스를 못 받았니
기관단총류가 설명이 허술하며. 띄어쓰기 오류는 흔할 정도다.
저승사자 후속작 아닐까봐 우열만 살짝 바꿨을 뿐, 구성이 동일하다. 따라서 5~6성 무기들도 구성이 일치할 것으로 보인다.
점프대 위 : M60 - 사실 이 총만 전작과 유일하게 렌더링이 같다.
4.1 기관단총류
4.1.1 1성
4.1.2 2성
Mini UZI
PPSh-41 : "탄창으로 맞아도 아픈총입니다!"
4.1.3 3성
란체스터 기관단총 : "레지스탕스가 애용하던 총 입니다."
SPP
톰슨 기관단총 : 톰슨 기관단총 : "왠지 시가를 피고 있으면 어울릴거 같은 총 입니다." 브라우닝 자동소총처럼 보이지만 게임 내 명의와 설명 때문에 확정.
쌍UZI : "다소 낯은 명중률을 가졌지만, 다른 총 보다 한발 더 나갑니다."
4.1.4 4성
MP35
MP40
Vz.61 개조판 : "적을 흔적조차 남기지 않을만큼 쏟아 부을수 있는 명품 총입니다." 산송장을 내 흔적조차 남기지 않을만큼 쏟아붓는다고? 아이고 맙소사 우린 이제 죽었어
4.2 돌격소총류
4.2.1 1성
StG44 : "돌격소총의 교과서적인 총."
K2 : "안정적인 정확도, 안정적인 공격력, 안정적인 사거리!"
4.2.2 2성
AK47 : "전우조, 2인 1총!" Saiga처럼 보인다.
M16 : "긴 강선이 정확도를 한 층 더 높여주었다." AK-47처럼 도색되었다.
4.2.3 3성
SCAR : "인체에 최적화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모든게 안정적인 돌격소총 입니다." 개머리판이 굽어져 있다.
M4A1 : "이 총의 장접은 가볍다는 거야. 들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긴 총열의 Colt RO645처럼 생겼다.
4.2.4 4성
FAMAS : "세상에 몇 안되는 명품 총기 입니다. 명품 입니다. 가짜 아닙니다." 눈보라의 문법 오류는 끝이 없고 같은 띄어쓰기 실수를 반복한다
G5 카빈 : "맞는 상대방의 피에의해 붉게 물든 총기입니다."
K2 개조 1단 : 동방에 한 나라에서 야심차게 만든 총기입니다. 단가가 너무 높아 몇 정 없습니다."
4.3 산탄총류
4.3.1 1성
나팔총 : 은도금이 되어 있고, 전방 손잡이까지 달린 구식 산탄총. "근거리 적에게 확실한 타격을 줄수 있는 기본적인 산탄총입니다."
4.3.2 2성
KS-23 : "근거리 적에게 확실한 타격을 줄수 있는 기본적인 산탄총입니다."
4.3.3 3성
Truvelo NS2001 : "☆2 Syringe 산탄총" 으로 나와 있는 것은 실수이다.
M-870 : "오늘밤 사냥을 나선다."
4.3.4 4성
SPAS-12 : "장탄수와 산탄범위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킨 미래형 산탄총."
Armsel Striker : 장탄수를 극대화 시킨 산탄총
쌍나팔총 : 1+1=2 가 아니라는 걸 보여 주는 산탄총
4.4 저격소총류
4.4.1 1성
PSG-1 : "가장 기본적인 저격소총. 미래현 디자인이라 초보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다."
4.4.2 2성
SVD : "러시아 불곰형님들의 저격총. 맞으면 매우 아프다."
4.4.3 3성
SV-98 : "명품 저격총. 디자인이 예뻐서 여성들이 자주 사용한다고 한다."이걸 노린건가
M39 EMR : "다수의 스코프를 통하여 사거리를 비약적으로 증가 시켰다." 실제로 게임 상에서 스코프가 3개씩이나 달려 있다. 적어도 줌은 안 건드려도 되겠네
M16 저격개조판 : "보급형 저격소총." 모습은 M16에 스코프를 단 형태. 위의 M16 돌격소총과 형태가 다르다.
4.4.4 4성
SASS : "돌격소총의 장점을 반영한 저격소총"
M87 : "한방에 그림리퍼 곁으로"
5 특수능력 킷
다음 순위로 실용적이다.
- 화염탄 : 해당 몹과 주변에 타격
- 치명타 : 일정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준다.
- 탄약재생 : 총 2개를 소지하고 있는 효과를 준다.
- 헤드샷 : 머리를 쏘면 일정 배율만큼 피해를 더 준다.
- 첫발강화 : 탄창의 첫 발은 일정 배율만큼 피해가 저 크다.
- 관통 : 일정 확률로 총알이 관통된다. 저격총에는 붙어있지 않은 이상 딱히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