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미다 토이치로

pop_18.png
파일:Q9fPTmL.jpg
book_18232.jpg

카나가와 하코네 학원 2학년 → 3학년
생일10월 10일
별자리천칭자리
혈액형B형
키/몸무게171cm/62kg
좋아하는 것타코야키[1] / 영화를 좋아함[2]
취미분재
특기과목세계사
그 외관용식물을 잘 안다. 매일 일과처럼 정해진 양의 물을 준다. 요즘 분재에 관심을 보인다. 야생화도 잘 안다.
사용하는 자전거BH G4
각질스프린터
카나가와 하코네 학원
1세대
후쿠토미 주이치아라키타 야스토모토도 진파치
신카이 하야토이즈미다 토이치로마나미 산가쿠
카나가와 하코네 학원
2세대
아시키바 타쿠토쿠로다 유키나리마나미 산가쿠
이즈미다 토이치로도바시 마사키요신카이 유우토

겁쟁이 페달의 등장인물. 성우는 아부아베 아츠시. 1인칭은 보쿠.
인터 하이 배번은 5. 10월 10일생 천칭자리. 혈액형 B형.

사용차 메이커는 BH(애니메이션에서는 『DH』로 변경) 모델은 글로벌컨셉트 G4.

2학년[3]. 8권에서 처음 등장하여 전국대회편에서 간지폭풍으로 등장. 제 1포인트를 따내기 위해 달려가던 나루코와 타도코로 앞에 등장한 하코네의 톱 스프린터. 굉장한 근육질로서. 오랜 시간동안 전국대회를 위해서 몸을 만들어 왔다고 한다. 나루코타도코로를 '짧고 더러운 창', 자신을 '날카롭고 잘 닦인 긴 창' 으로 비유한다. 실제로 엄청난 스피드를 선보이며 두 사람을 압도한다. 나루코 왈, "온몸이 스프린터 머신."

여기까지만 들으면 굉장히 간지나는 캐릭터고, 실제로도 간지를 뿜긴 하지만 약간의 개그 기믹이 존재한다. 근육한 몸과 달리 속눈썹이 두드러지는 것이 그 예. 두번째 경기에서 미도스지가 스프린트 대결을 부추겼을 때 이즈미다가 나서자 미도스지 曰 "누구? 이 근육 속눈썹은."

그리고 자신의 오른쪽 대흉근을 '앤디', 왼쪽 대흉근은 '프랭크'라고 부른다(...). 앤디는 공격적이고 배타적, 프랭크는 신중파라나 어쨌다나...[4] 미도스지와 스프린트 대결을 붙을 뻔 했을 때 미도스지의 오오라에 저도 모르게 상의 지퍼를 올려버렸다. 아, 물론 그 전에 앤디와 프랭크가 움찔하고 반응했다(…).

첫째날 나루코, 타도코로와 벌인 3인 스프린트 대결에서 최종보스팀다운 강함과 근육근육한 모습으로 카리스마를 보여줬지만 다음날 미도스지와의 대결에선 심리공격에 쉽게 휘말리면서 멘탈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며 카리스마 급 추락. 존경하던 선배인 신카이가 무너진 직후라 어쩔 수 없었긴 해도 하지만 곧 후쿠토미의 본심을 깨닫게 되고 회복한다.

체전이 끝난 후, 졸업하는 선배들의 뒤를 이어 하코네의 새로운 주장이 된다. 위의 멘탈 붕괴와 회복은 이를 위한 성장이었을 지도.

30권에서는 3학년 송별회 겸 신 하코네와의 레이스 중에 최강의 팀으로도 왕자의 자리를 지키지 못했다며 선배들을 나약하다면서 깠다. 그리고는 한층 더 진화한 근육 스프린트를 선보이는데 등근육 이름이 파비앙(…)[5] 이제 다리근육을 옌스라고 부른다거나 복근을 크리스라고 부리면 온몸에 트렉팀을 달고 다니게 된다! 약스트롱도 트렉을 탔었는데? 아무튼 동경했던 신카이를 스프린트로 제치고 인정받는다.

2부에서의 배번은 14. 헤어스타일도 뾰족한 고슴도치 머리로 바뀌었다.

인터하이 2일차에 스프린트 포인트를 따기 위해 교토 후시미 고교의 키시가미 코마리와 1:1로 싸운다. 100m지점까지 와서 코마리가 앞서자 "이 방법밖에는 없다"고 추월하려고 하는데 이즈미다의 눈앞에 페트병이 떨어졌다.
과거 회상을 하면서 작년처럼 브레이크를 밟을 것인가 이대로 가속할 것인가 고민하다가 앤디 프랑크에게 조용히 있어달라 하면서 브레이크에 손을 떼고 가속했다. 당연히 페트병을 밟아서 자세가 무너졌지만 군형을 잡으려고 집중하면서 나아갔다.
그렇게 나아가고 스프린트 포인트를 딴 건 코마리가 아닌 이즈미다였다.

스프린트 지점이 끝나고 뭔가를 가리키는 후배의 손짓을 보고 돌아보니 신카이의 모습이 보이고 종료됐다.

여담으로 공포영화를 매우 무서워하는 걸로 보인다.

쿠로다와 어렸을 때 부터 친했다. 쿠로다 유키나리를 애칭인 유키로 부른다. 쿠로다가 자전거를 시작하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쿠로다에게 자전거에서 밀렸던 듯.

명대사는 "복근!!" 심지어 소리지를 때도 복근이라면서 소리지른다... 애니 2기 7화 엔딩 후 C파트를 보도록 하자

  1. 평소엔 절제한다.
  2. 좀비 계열. 그렇지만 일일이 크게 반응한다.
  3. 하코네에서 2학년 레귤러는 이 캐릭터가 유일하여 그것만으로도 화제가 되었다.
  4. 자전거 덕후라면 큰 웃음과 함께 깨닫겠지만 유명한 싸이클리스트인 앤디 쉴렉과 프랭크 쉴렉 형제에서 따온 이름.(현재 앤디는 무릎 부상으로 은퇴하였다.)
  5. 파비앙 칸첼라라다. 나으 칸첼신은 그러치 않아! 쉴렉 형제에 이어 칸첼신이라니 작가가 트렉팬인 듯하다. 애초에 타고 다니는 자전거도 마돈이고 엠티비도 퓨얼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