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도코로 진

pop_04.png
t01920300_0192030010228635142.jpg
로뚱

치바 소호쿠 고등학교
1세대
킨조 신고타도코로 진마키시마 유스케
이마이즈미 슌스케나루코 쇼키치오노다 사카미치

1 개요

겁쟁이 페달의 등장인물. 소호쿠 고교 3학년. 성우이토 켄타로. 1인칭은 오레.

사용하는 자전거는 스페셜라이즈드 타막 SL4. (구동계는 시마노 울테그라 6700)
거대한 몸집의 스프린터로 일명 폭주의 육탄두. 나루코와 같이 매우 외향적이고 유쾌한 성격을 가졌다. 아날로그 매니아. 거대한 몸집 탓에 오르막에서 약해서 1학년 때에는 1학년 레이스에서 최하위를 할 정도로 슬럼프에 빠져 사이클을 포기할 뻔 했다가 당시 3학년인 칸자키 토지의 격려로 극복해냈다.
소호쿠의 부주장이기도 하다.

나루코와는 선후배를 초월한 경쟁자.나루코 한정으로 호칭은 "아저씨"..
나루코와의 이 경쟁체제는 인터하이 1일차에서 크게 유용한 플래그가 되어 하코네의 이즈미다를 제치고 타도코로가 탑 포지션을 따내는데 성공하게 되는 기폭제가 되기도한다.

테시마아오야기를 직접 지도해준 선배이기도 하다.

합숙훈련 때 주장인 킨조와 동시에 선두로 들어온 것을 보아 소호쿠 사이클부 내에서 실력은 최강급인 듯. 평지에서 그가 최선두에 서서 동료들의 바람막이 역할을 하는 "육탄 열차"라는 기술은 소호쿠 명물이다. 덤으로 오라오라는 옵션.

10권에서 자신의 폐활량이 8500cc라고 말했다.인간이냐…. 식신 기믹을 가지고 있다.이쪽은 마키시마하고 주로 티격태격하는 사이인 듯. 사용 자전거는 스페셜라이즈드의 타막. 작품 연재시기를 봤을 때는 SL2라 추정.스프린터면 벤지를 타야 하는 거 아닌가 사용 조향계는 FSA.

인터하이 2일째 레이스에서 컨디션 난조로 인해 뒤쳐지게 됐을 때 오노다의 조율을 받아 무사히 팀에 합류하게 되었다.[1]

3일째 레이스에서 오르막 전의 평지에서 최후의 투혼을 발휘해 팀을 이끈 후 스프린터인 자신에게 오르막 직전의 이 평지는 골이나 다름없다는 말을 남기고 뒤로 처진다. 우승 후 시상대에 오르지 못한 동료 신고에게 말로나마 감동을 전해주려 했지만 연결이 안돼서 약간의 아쉬움을 남기고 시상대에 오르려는 순간 진행요원의 도움을 받아 킨조와 나루코가 시상식장에 도착. 6명 전원이 시상대에 올라 우승의 감격을 맛본다.

마키시마가 유학을 떠난 후 반쯤 은퇴에 가까운 상태에 있으며 2학년 콤비 중 스프린터로 재능을 꽃피우기 시작한 아오야기의 트레이닝에 어울려 주고 있는 듯하다. 최근에 겨룬 1대1 대결에서는 아오야기에게 패배. 작가의 말에 따르면 졸업 후 가업인 빵집을 이어받지만 자전거도 계속한다고 한다.

2 기타[2]

  • 뭐든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고한다. 한 번 하면 멈추지 않아서 지금은 자제 중.
  • 타도코로의 집은 도심의 빵집을 운영하고 있다고한다.
졸업 후 가업(빵집)을 이어받지만 자전거도 계속할 것이라고.
  • 타도코로 빵집의 인기 넘버원 메뉴는 크로와상. 사이에 생햄과 양배추가 들어가 있고, 타도코로가 먹으면서(...) 접객한다.
  • 타도코로가 좋아하는 여성의 타입은 활발한 아이.
  • Q 겁쟁이 페달의 캐릭터들 중에서 누가 제일 빨리 결혼할 것 같나요?
A 아마도 타도코로?
  • 타도코로는 운전면허를 땄다.
  • 남동생이 한 명 있다는듯.
  1. 이 때 오노다가 타도코로를 힘내게 하기 위해 오노다 자신이 러브★히메 테마송을 선창하면 거기에 이어서 따라 부르라고 부탁한다.처음에는 상당히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나중에는 홍조까지 지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희한하게도 가사를 가르쳐주지 않았는데도 정확히 불렀다. 나중에는 러브★히메 테마송의 독일어!도 구사! 혹시...
  2. 출처[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