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귀팀

현립 오아라이 여학원 전차도 소속팀
로고50px50px50px50px50px50px50px50px
팀명아귀팀거북이팀집오리팀하마팀토끼팀오리팀레오폰팀개미핥기팀
전차4호38(t) / 헤처89식3돌M3B1 bis포르셰 티거치누
아귀팀
전차장통신수포수장전수조종수
miho.pngsaori.pnghana.pngyukari.pngmako.png
니시즈미 미호
(西住 みほ)
타케베 사오리
(武部 沙織)
이스즈 하나
(五十鈴 華)
아키야마 유카리
(秋山 優花里)
레이제이 마코
(冷泉 麻子)

1 프로필

600px팀명아귀팀
(あんこうチーム)
마크100px
탑승 전차4호 전차 D형 →
4호 전차 F2형 사양
→ 4호 전차 H형 사양
팀 방침무슨 일이 닥치더라도 팀워크를 가지고 힘내겠습니다! (何事もチームワークで頑張ります!)
멤버명의 유래구 일본군 병사들[1]

2 개요

주인공과 4명의 메인 캐릭터들이 속한 현립 오아라이 여학원의 팀. 세인트 글로리아나와의 친선전 당시 팀명은 A팀.

공수주 밸런스가 좋아 독일군의 사랑을 받은 4호 전차를 운용하는 팀답게 역할을 가리지 않고 종횡무진 활약한다. 그만큼 킬수도 많고 활약상도 많다. TVA에서 14대를 격파하여 오아라이 여학원 전차도팀 킬수 1위, 매 시합마다 가장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중요 국면의 일각을 담당했다. 프라우다전을 앞두고 7,5cm 43구경장을 탑재하여 F2형으로 개수되고, 쿠로모리미네전을 앞두고 쉬르첸(Schürzen)을 장착하고 머즐 브레이크도 교체하여 H형에 가깝게 개수, 결승전에서 플래그를 맡는다. 결승전에서 레오폰팀의 도움으로 니시즈미 마호티거와 1:1 상황을 만들어내고 티거를 격파하며 우승을 이뤄냈다.

파일:Ribbon ooarai.jpg

몰라 뭐야 이거 무서워 포스가 함께 하기를 <리본의 무사>에서는 대략 이런 식으로 묘사된다. 다른 오아라이 소속 팀들도 마찬가지지만, 열세의 상황에서 연전연파를 벌인 터무니 없는 팀이기 때문에 포스가 남다른 것으로 나타난다. 참고로 이 작품에서 집오리팀은 1:4의 상황에서 무쌍 난무를 펼치며 경전차 부대를 박살낸다. 그리고 관람 중인 아귀팀의 모습을 보며 작중 등장인물들이 포스에 질려 벌벌 떠는 장면도 나온다.

아귀팀은 오아라이 전차도 팀 중에서도 유일하게 유니폼 등판에 아귀 그림을 붙이고 있다. 작화 팀에서도 종종 헷갈려하는 문제라고 한다.

3 기타

아귀는 이바라키 현에서 가장 유명한 특산물이며 오아라이에서는 매년 아귀 축제가 열리고 있다. 걸판의 인기몰이 덕분에 아귀 축제를 포함해서 거의 모든 오아라이 지역행사에 많은 관광객들이 발길을 옮기는 중이다.
  1. 전쟁범죄나 물의로 이름이 난 병사의 이름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