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1 축구 감독 아르센 벵거

2 괴도 아르센 뤼팽

3 수퍼 트리오의 아르센 뒤폰 백작

4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의 등장인물 아르센(아르센)

5 마비노기 영웅전 등장 NPC

201407151847_eecca5b6365d9607ee5a9d336962c534.jpg
하캄의 아들로 돌로레스의 오빠. 커스티와는 라이벌 관계.

사진을 보면알겠지만 아르이 아니라 아르 이다. 다만 아르센으로 알고있는유저가많아 여기로 링크사실 적을게없어서 그렇다. 이제 게임내 이름인 아르셴을 검색해도 이 문서로 리다이렉트된다.

플레이어가 샤프슈터 세트를 얻는 과정에서 잠깐 등장했었다. 하캄의 수제자를 정하기 전 날, 덫에 걸린 토끼를 구하려다가 오히려 자기가 다쳐버려서 하캄이 굉장히 화가나서 시험도 보지않고 자신의 수제자를 커스티로 정해버리는데 이 때 아르셴이 커스티를 내쫓았다. 그 이후 성격도 심하게 내성적으로 변한 듯. 하지만 커스티를 아직 좋아하고 미안해 한다. 커스티가 샤프슈터 세트를 플레이어에게 주는걸 보고 은근슬적 고백하는게 이게 상당히 일품. [1]

사람 대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것 같으며 실제로 커스티 외의 사람들에겐 전부 말을 더듬는다.코노 츤데레

전문기술 중에서 중/경갑을 가르쳐주며,[2] 몇가지 소모품도 팔고 있다.

여담으로 하캄의 시험 중 커스티는 '놀 종족은 사냥 대상이 아니다.'라고 했는데, 시험 중 놀 치프틴의 송곳니를 가져오라는 것이 있었다. 쓸게 없어서 치프틴을 괴롭히는 데브캣 현재는 퀘스트 개편으로 샤프슈터 세트는 거대북극곰 1회 처치만으로 얻을 수 있다.

6 페르소나 5주인공의 초기 페르소나

페르소나 시리즈의 주인공 초기 페르소나
P1P2P3P4P5
청면금강불카누스(죄)
마이아(벌)
오르페우스이자나기아르센


s06_chara2.png

"나는 그대, 그대는 나...

자신이 믿는 정의를 위해 모든 모독을 되돌아보지 않는 자여...
자, 시작한다!" - 각성 대사

"너의 운명이 다하게 될 그 때, 다시 만나도록 하지...

....흐하하하하하하하!!!" - 합체 재료로 소멸 시 대사

프랑스의 소설가 모리스 르블랑이 발표한 소설 '아르센 뤼팽' 시리즈의 주인공이 원전인 존재.

신출귀몰로, 변장의 달인. 선량한 시민을 구하는 의적으로서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전서 설명

アルセーヌ. 알다시피 모티브는 유명한 대괴도 아르센 뤼팽. 턱시도를 입고 긴 실크햇과 가면을 쓴, 커다란 검은 날개가 달린 강렬한 디자인이다. 이런 아르센의 복장은 고전적인 괴도 이미지를 재창조한 결과이며 검은 날개=망토는 평범한 사람이 닿을 수 없는 곳으로 날아다니는 괴도의 이미지를 반영한 디자인이라고 한다.

소속 아르카나는 전통대로 광대이며, 내성은 빙결, 파마 약점에 주살 내성안습이며, 배우는 스킬은 주살 속성으로 대미지를 주는 에이하 계열과 슬래시, 스쿤다 등. 스쿤다 계승시켜주고 버려지려나? 스킬 시전 모션은 두 가지로 손을 땅에 짚는 모션과 한바퀴 돌면서 칼날 발로 찍는 모션. 프롤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에이가온브레이브 재퍼. 단 프롤로그에서는 전신이 검푸른색에 눈만 붉게 빛나는 형태로 나온다.
스탯은 속도가 비상히 높게 오르는 듯 한데, 이는 초반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하려는 배려로 보인다. 페르소나 시리즈의 원 모어 프레스 턴에서는 단순히 높은 속도로 선공을 잡은 후 페르소나 체인지로 약점을 찌르면 던전 진행이 편리하기 때문.

참고로 페르소나 시리즈를 통틀어서 유일하게 합체로 처형되기 전 유언을 남긴다. 전술했지만 자신은 주인공의 마음의 근원에 있는 존재라며 언젠가 다시 만날 거라는 말을 한다. 그러고는 10월 20일 프롤로그 장면에서 다시 한번 등장했다 사라지고는 최종보스와의 마지막 전투 때 다시 소환되서 구속되어 있던 사슬이 끊어지면서 대악마 사타나엘로 초각성한다.

애니판에서는 에이하 계열로 추정되는 마법으로 미트라스를 구속시킨다.

6.1 성능

상성표
파일:물리P5.png파일:총격P5.png파일:화염P5.png파일:빙결P5.png파일:전격P5.png파일:질풍P5.png파일:염동P5.png파일:핵열P5.png파일:파마P5.png파일:주살P5.png
약점약점내성
습득 스킬
초기에이하적 1체에게 주살 속성으로 소 대미지
레벨 2슬래시적 1체에게 물리 속성으로 소 대미지
레벨 4스쿤다적 1체에게 명중, 회피가 내려가는 디버프를 건다.
레벨 5몽견침적 1체에게 물리 속성으로 소 대미지 중간 확률로 수면 상태 이상을 건다.
레벨 7역경의 각오포위된 상태에서 크리티컬 공격을 가할 확률이 자동적으로 상승

보통 초반에 그럭저럭 쓰다가 스쿤다 계승시키고 버려지거나, 제물 페르소나와 스킬 카드를 꾸역꾸역 먹고(...) 메인 멤버로 자라게 된다. 에이하로 찌를 적이 초반에 별로 없고 물리계도 첫 보스전 전에 이련아를 얻을 수 있어서 큰 활약은 없다.

외견이 멋지기도 하고, 주인공의 페르소나이기 때문에 이자나기와 마찬가지로 애정으로 살려줄 수도 있지만, 프롤로그를 따라 물리/주살계의 화력을 살리기엔 좀 애매하다. 일단 커버해줘야 하는 약점이 2개인 만큼 스킬 슬롯을 잡아먹으므로 물리와 주살계의 화력을 보정해줄 스킬들이 다 들어갈 수가 없고, 무엇보다 능력치 상승이 P4G에 비해 자유롭지 않아서 힘/마/속을 최대수치로 뽑으려면 어마어마한 노력이 필요하다. 성능을 포기하고 로망을 따라 스킬 배치를 하거나, 물리나 주살 중 한쪽만을 주력으로 살리고 나머지 한쪽을 서브 웨폰 정도로 끼워두는 게 편할 듯.

또한, 2회차에 만들 수 있는 주인공 각성 페르소나 사타나엘의 재료이다. 아르센 + 안즈 + 루시퍼 + 사탄 + 이슈타르 + 미카엘의 6체 합체로 만들 수 있다. 아르카나는 광대이며, 레벨 95, 내성은 물리, 총격, 화염, 빙결, 전격, 질풍, 염동, 핵열 내성, 파마 무효, 주살 흡수라 한다.
  1. "전에 내가 넌 우리 가족이 아니라고 했던 말. 그 말은 진심이었고, 어쨋든 지금도 난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 하, 하지만 가족이 아니기에 할 수 있는 일이 있잖아? 아마도...그러니까 그땐 아마도 진짜 가족이 될수 있을지도 몰라." 이 말 끝내자 마자 도망친다(...)
  2. 바락스의 플레이트 제작과 통합되었다. 이렇게 통합되어 나온 전문기술인 금속 갑옷은 바락스가 가르쳐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