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바 보이즈

The Amoeba Boys
파일:Attachment/24.media.tumblr.com/tumblr m8xhfzzSkB1r2a1poo1 500.gif
왼쪽부터 주니어, 스키니, 보스.

1 개요

파워퍼프걸의 등장 악당. 성우는 보스가 윤동기, 스키니는 (추가바람), 주니어가 신용우.

글자 그대로 아메바(...) 삼인조로 구성원은 갱 모자를 쓴 보스, 작은 검은 빵모자를 쓴 주니어, 길쭉한 스키니로 구성되어 있다.

2 작중행적

2.1 원작

타운스빌 최고 최악의 범죄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현시창. 실상은 그 누구도 거들떠 보지도 않는 희대의 안습 악당. 심지어 같은 범죄자 사이에서도 은근슬쩍 멍청이 취급.

금주법 시대 마피아 분위기를 풍기는 모자를 쓰고 다니지만, 아메바답게 완력이나 지력 모두 형편없다.

극악한 범죄를 저질러 파워퍼프걸에게 떡실신당해 감방행 당하는게 평생 소원이지만 이것도 현시창. 잘 해도 '귀찮다'는 반응이고 "귀여워" 소리까지 듣는다(...).

하긴 머리(?)를 쥐어짠 끝에 생각해낸 극악 범죄가 무단 횡단이거나 낙서 따위이니... 증식해서 소동을 일으키기도 했지만 걸즈의 수학공부만 도우고 발렸다.

이런 안습한 악당들이 본의 아니게(...) 타운스빌을 괴멸 일보직전까지 몰아넣은 적이 있는데 아메바 보이즈가 아무 생각없이 하루 종일 밖에 있다가 비를 맞아 독감에 걸리면서, 체내에서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 졸지에 아메바 보이즈는 걸어다니는 세균병기가 되어 타운스빌 도시 주민 전체를 관광보낸 전적이 있다. 그래서 걸즈가 그녀석들을 찾아다니기도 했다. 물론 아메바 보이즈는 아무것도 모른 채 유토니움 교수가 백신을 추출해 위기를 해결했다.

그래도 감옥에 있는 모습을 보면 소원은 이룬 듯.

의외로 파워퍼프걸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Whoopass Girls'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악역이다(인트로에 나온 갱그린 갱 제외). 톰슨 기관단총을 들고 은행강도 짓을 하다가, 웝애스 걸들에게 걸려서 싸움을 벌이는데 그 물컹한 육체로 웝애스 걸들의 신체 일부를 흡수해서 결박하지만 곧바로 태양 근처로 이끌려 '익어버리는' 바람에 패배한다. 본 시리즈의 안습함은 여기에서 기인한 듯.

2.2 파워퍼프걸Z

여기서는 아예 3인방 멤버구성원 자체가 달라졌다.

구성원은 실크햇, 판초, 레이디인데, 레이디는 여성이다.

성우는 실크햇이 이나바 미노루/윤동기, 판초가 타츠타 나오키/신용우, 레이디가 우란 사키코/이용신.

물웅덩이의 아메바가 검은 빛을 받고는 지나가던 개가 물을 마시다가 침과 화학반응을 일으켜 변하게 되었다...는데 이는 아카츠츠미 모모코가 가정한 것으로 확실한 근거는 없다.(...)

원작과 달리 형형색깔이 되었는데, 원작처럼 엄청난 악당을 되고 싶어하며 악한 짓을 저지르려 하지만[1] 여전히 삽만 푸고 있다(...).

그리고 크기는 20cm 정도. 그래서 피치가 검은 빛을 느껴도 화면에 몬스터가 안보이면 아메바 보이즈라고 단정 짓기도 한다.

모조 조조를 만나 악당 수업을 받기도 했지만 한 나쁜 짓은 낙서(...). 세포분열해서 합체해서 거대한 노란색 아메바가 되는데, 힘은 없는 듯하다.

여전히 바보스럽고 재밌는 녀석들.

  • 실크햇 - 아메바 보이즈의 리더격. 검은 실크햇에 파이프를 물고 있다. 색깔은 푸른색.
  • 판초 - 판초를 쓰고 선글라스를 낀 녹색 아메바.
  • 레이디 - 여성모자를 쓴 핑크색 아메바. 다른 둘과 싸워서 세두사, 프린세스와 연합해서 걸즈와 싸운 적이 있다.
  1. 그 계기가 TV 광고에서 한 강도가 은행을 터는 모습을 보고 최고의 악당이 되겠다고 다짐을 했는데... 그 TV 광고에서의 강도는 체포되는 것으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