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곳은 철수권고 국가·지역입니다.
이 국가 또는 지역은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3단계인 철수권고가 발령되었습니다. 현지에 체류하시는 분들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이상 시일 내에 최대한 신속히 귀국하거나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하셔야 합니다.
해외 여행 시 반드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해 정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틀:여행경보/설명문서}}나이지리아의 수도. 원래 나이지리아의 수도는 라고스였으나 200개 이상의 부족으로 이루어진 나이지리아에서 요루바족의 주 거주지역에 위치한 라고스 때문에 타 부족들의 반발이 심했고, 또한 라고스의 지나친 인구포화와 도시문제도 있고 해서 1991년에 이후로 수도를 아부자로 옮겼다. 위치는 나이지리아의 중앙부에 있다.
나이지리아 북부 ~ 중부를 위협하는 보코 하람의 활동 때문에 이슬람교 모스크, 기독교 교회와 성당과 관공서들이 각종 테러를 당하는 등 치안이 악화되어 2014년 5월 9일 특별여행주의보가 발령되었다. 외교부 나이지리아 해외안전정보를 참고해 보면, 사이비 종교 단체가 택시를 가장해 탑승객을 납치해 가는 사건도 있다고... 흠좀무.
나이지리아 항목을 참고하면 알겠지만 나이지리아의 치안 상태는 좋은 편이 아니다. 살인, 매춘 등등 온갖 범죄들이 일어나니 신변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