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맨2세에 등장한 팀.
스카페이스를 필두로 한 '정의초인이지만 아직 마음에 악한 마음이 남아있는 양면성을 가진 초인들' 이 모여서 만든 팀. 데몬시드들이 정의초인들은 들어갈 수 없는 배리어를 치고 농성을 했기 때문에 그들이 통과해서 대신 싸우게 되었다.
악한 마음이 있기에 간혹 잔학파이트를 하려고 하지만 악마초인과의 싸움을 통해 각자 완전히 정의의 마음에 눈떠서 최종적으론 훌륭한 정의초인들로 재탄생한다.
인기있는 초인이란 의미의 '아이돌초인' 과는 한글자 차이로 다른 개념이므로 혼동주의.
위에 언급되어 있듯이 케빈마스크가 아닌 스카페이스가 리더다. 그리고 초대에서 그랬듯 "리더초인은 악마초인과의 싸움에서 죽는다."[1]라는 전통을 아주 잘 지키고 있다. 아이돌초인의 리더인 로빈마스크는 아틀란티스와의 싸움에서 사망했고 스카페이스도 싸움에서 볼트맨에게 증발.(...)[2] 그리고 둘다 가면만 남고 시체는 사라졌다.(...)근육맨의 전통은 쓸데없이 고퀄[3]
아이돌초인군이 활약하는 데몬시드편을 잘 보면 거의 대부분 7인의 악마초인+악마 6기사 싸움의 오마쥬 싸움이다. 수중전, 리더가 패배하고 사망, 무승부, 아군초인 중 한명이 약하다, 후반에는 태그경기, 차후의 싸움에서 사망자가 후반의 경기를 도와줌, 싸움의 무대가 신체의 안(內), 거기다 확인 사살로 아수라맨등장 등.
여담으로 노리스펙트 중 가장 인기있었던데다 가장 강할 본 콜드나 초인 올림픽 준결승 진출자인 히카르도를 넣지않고 왜, 한조와 베리어프리맨을 넣었는지 의문을 표하는 독자들이 있다. 아무래도 저 둘을 넣게 되면 각각 아이돌초인군 최중요 인물들인 캐빈 마스크와 스카페이스와 작중 이미지와 성장 배경이 겹치게 되는 문제점이 있어서 일듯.
- 각 캐릭터와 7인의 악마초인+악마 6기사의 관계및 오마쥬
- 스카페이스 - 7인의 악마초인 버팔로맨의 "6을 뒤집으면 9가 된다."를 다시 일깨워줌. 워즈맨처럼 악행초인에서 정의초인으로 전향함.
- 케빈마스크 - 그때 활약한 로빈마스크의 아들이자 워즈맨의 제자.
- 이류힌 - 미트와 인연이 있고 거기에 7인의 악마초인편 마지막부분 미트의 몸을 인질로 한 타임제한 이벤트 있음. 그리고 이기긴 하였으나 상대초인의 동귀어진 시도.[4]
- 한조 - 말할 필요도 없는 악마 6기사 더 닌자와의 인연. + 아틀란티스의 오마쥬 초인인 캐퍼랜트와의 수중전.
- 배리어프리맨 - 약한초인으로 언급되며, 그리고 이는 제로니모와 비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