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즈츠미 모모코

파워퍼프 Z
아카즈츠미 모모코
하이퍼 블로섬
고토쿠지 미야코
롤링 버블스
마츠바라 카오루
파워드 버터컵

charamain_01.jpg

赤堤ももこ(あかづつみ ももこ)/ ハイパー・ブロッサム



일본판 변신 장면. BGM이 DJMAX CE에 수록된 Elastic Star ~UK Garage Mix~의 전주 부분과 완전히 같다...[1]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Z의 주인공. 국내명은 모모.
성우는 카토 에미리/이현선[2](~26화)➡양정화(27화~)[3].
성씨의 유래는 도쿄세타가야 구의 아카츠츠미(赤堤). 단, 지명의 赤堤는 연탁(합성어에서 뒤에 오는 단어의 첫소리가 탁음화되는 현상)이 안 일어나서 '아카츠미(あかつみ)'이고, 모모코의 성씨는 연탁이 일어나서 '아카츠미(あかつみ)다.

파워퍼프걸즈Z의 한 사람으로, 하얀 빛을 맞고 파워퍼프걸Z의 「하이퍼 블로섬」으로 변신한다. 이미지 칼라는 빨강, 퍼스널 마크는 하트.

출동 시에 수업을 빠져나가기 위해 사용하는 꾀병으론 두통 같이 머리에 관련된 게 많다.

파워퍼프걸Z자칭 리더. 나이는 13살로, 사립도쿄시티학원 중학부 1학년이다. 클래스는 원래부터 I-C. 사랑과 만화, 그리고 단것에 사족을 못 쓰는 여자아이이며 히어로물을 좋아하는 열혈 히어로매니아.

밝고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 항상 커다란 빨강색 리본으로 머리를 묶고 있는데, 매우 크고 아름다운 포니테일[4]을 가지고 있다. 머리색은 주황색. 원작의 블로섬처럼 머리에 커다란 붉은 리본을 매고 있다.[5]

사랑에도 적극적인데, 구애방식이 너무 지나쳐 항상 실패한다. 지나가는 잘 생긴 남학생을 보면 무작정 달려가 좋아해요! 사귀어 주세요!라고 한 것을 보면…. 그래서 남자애들한테 인기있었던 적이 없으며, 그 때문에 항상 러브레터에 파묻혀 사는 고토쿠지 미야코를 부러워하고 있다. 어떤 때는 자신이 우주에 남친이 있다는 거짓말을 전세계에 퍼뜨렸다가, 거짓말이 드러나자 모든 인간 및 외계인에게 쫒기다가 결국 변신하고 우주로 도주한 적이 있다.

단걸 매우 좋아하는데 그래서 파워퍼프걸을 할때 비밀을 지키는 조건으로 과자 실컷 먹기를 걸었고, 작중 먹는 걸 보면 정말 식신이 따로 없다. 어디로 들어가는 건지... 거기다가 살이 안 찌는걸 보면 살이 안찌는 체질인듯. [6] 심지어 공격기술에도 단 음식 이름들을 붙일 정도. 얼핏보면 극한의 단맛을 추구(?)하는 설탕중독자로 볼 수 있지만, 매운 것도 먹을 수 있긴 있다.

좋아하는 반찬은 문어 모양 비엔나소세지. 싫어하는 것은 바퀴벌레, 어두운 곳, 파충류.

공식사이트의 프로필에는 「집안일이 특기」라고 써있고 재봉은 할 수 있는 듯 하지만, 한 스푼이면 충분한 세제를 상자 하나를 통째로 쏟아부어 세탁기에서 거품이 흘러넘치게 해 버리는 등, 특기라고 단언하기에는 좀 애매모호한 면이 있다. 그리고 공부라면 질색을 하는 성격이지만, 전투시에는 정말 기발한 발상력을 선보이기도 하다. 체육의 성적은 2.

가족구성은 아빠, 엄마, 그리고 여동생 아카츠츠미 쿠리코, 자신인데, 동생의 엄청난 시달림을 잘 견뎌내는걸 보면 그럭저럭 휼륭한 언니인듯. 집은 일반 가옥.

장래의 꿈은 멋진 신부가 되는것.

케미컬Z의 하얀 빛으로부터 구해준 아이가 요요를 가지고 놀고 있었기 때문인지, 주 무기는 요요를 사용하게 되었다. 이 요요는 직접 적에게 휘두르는 것 뿐만 아니라, 대상을 실로 감아 포박하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실이 가늘지만 매우 튼튼하고, 초인적인 힘으로도 들어올리는 것이 힘들 정도로 무거운 거대로봇의 팔에 휘감아도 끊어지지 않으며, 비록 절단되어도 원래대로 재생할 수 있다.

그밖에도 46화에서 에게 무기를 빼앗겼을때 머리의 리본을 벗어서 던지는 「리본 부메랑」을 선보인 적도 있다.

처음엔 자신이 히어로가 되었다는 사실에 그냥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종화에선 진정한 영웅으로서의 자신을 자각하게 된다. 열렬한 히어로물 매니아여서인지, 「빨강색이 리더!」라는 말을 하며 자칭 파워퍼프걸Z의 리더라고 주장하며[7], 전투시에 「싸우는 사랑의 사이언스 레전드」 등의 히어로틱한 대사들도 모두 그녀가 생각해낸 것들이다. 리더로서의 카리스마는 없지만 가끔 전투시에 놀라운 생각을 해 승리로 이끌기도 한다.

여기까지 읽어보면 알겠지만 원작의 블로섬과는 판이하게 다른 캐릭터. 거의 정반대라 봐도 좋을 수준이다. 블로쪽은 원칙주의자에 어른스러운 맏언니 캐릭터로 심지어 유치원생주제에 논어를 읽고다니는(...) 우등생캐릭터로 열혈소녀로 묘사되는 모모코와는 다르게 성격 역시 어른스럽고 침착하다.

극중에선 퍼지의 공격에 의해 마츠바라 카오루로 뒤바뀐 일이 있다.[8]

여담으로 성우 카토 에미리의 첫 주연이다. 그래서 러키☆스타에서 그걸 이용한 장난이 나왔다.[9]

유루유리오무로 사쿠라코와 공통점이 많다. 기본적으로 성우가 동일하다는 점도 있고 활발한 마이페이스 성격이 강하다. 그리고 과자를 좋아하며 같은 중1에 비슷한 체격이라는 점이 동일하다.가슴이 절벽이다이 밖에도 곁에 존댓말을 쓰는 친구가 있는 점과 동시에, 동생인 아카즈츠미 쿠리코와 언니인 오무로 나데시코의 성우가 동일하다.결론은 도플갱어

캐릭터송은 " Sweet chodai (스위트쵸다이) ". 노래하는 내내 스위트가 먹고 싶다는 말만 남발(..) 하지만 귀엽고 발랄한 음악이므로 모모코의 팬이라면 꼭 한 번 들어보도록 하자.

  1. 참고로 DJMAX 쪽이 먼저다.
  2. 이현선의 마지막 애니메이션 녹음작이다. 후두염으로 인해 은퇴하였기 때문이다.
  3. 양정화는 투니버스판 파워퍼프걸에서 블로섬을 맡은 적이 있다.
  4. 리본을 묶었을 때엔 머리가 종아리까지 닿는데, 머리를 풀으면 머리가 바닥까지 닿는다. 그런데 이것도 원본 보다 짧은 거다. 원작의 블로섬은 머리를 묶은 상태로도 머리가 바닥에 닿는다. 물론 원본은 유치원생이라 키가 작은 것을 감안 해야겠지만...
  5.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원작의 블로섬은 머리를 핀로 묶고 리본은 머리위에 단 장식이다.
  6. 그래도 이빨이 썩어서 모조조조와 같이 치과에 간 에피소드는 있긴 있었다.
  7. 누차 강조하지만 자칭. 다른 멤버들은 모모코가 리더라고 생각하진 않으며, 어떤 에피소드에선 누가 리더인가를 가리기 위해 우주에서 레이스(…)를 하다가 달을 반토막 낸 적이 있었다(…). 원판 블로섬도 자칭 리더이긴 이쪽은 불만은 있을 지언정 리더로써 인정은 받고있다.
  8. 이때 모모코의 소원은 '잘생긴 오빠를 갖는 것'이었다.
  9. 히이라기 카가미가 가게에서 파워퍼프걸Z의 DVD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