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퍼프걸 Z | ||
아카즈츠미 모모코 하이퍼 블로섬 | 고토쿠지 미야코 롤링 버블스 | 마츠바라 카오루 파워드 버터컵 |
豪徳寺みやこ(ごうとくじ みやこ)/ ローリング・バブルス
일본판 변신 장면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Z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미야.
성우는 미야하라 나미, 한국판은 장경희.
성씨의 유래는 도쿄의 세타가야 구의 고토쿠지(豪徳寺).
파워퍼프걸즈Z의 한 사람으로, 하얀 빛을 받고 「롤링 버블스」로 변신한다. 이미지 컬러는 하늘색, 퍼스널 마크는 비눗방울을 본뜬(○) 모양이다.
주무기는 비눗방울이 나가는 스틱로드. 아카츠츠미 모모코의 경우처럼, 케미컬 Z의 하얀 빛으로부터 도와준 아이가 비눗방울로 놀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무기를 사용하게 된 듯하다.[1]
누구에게나 존대말을 사용하며 천연보케에 마이페이스[2]의 아가씨.
거기에 금발 + 롤빵머리 + 트윈테일. 단, 츤데레는 아니다.
사립 도쿄시티학원 중등부 1학년. 클래스는 원래 I-B(혹은 I-D)였지만 파워퍼프Z 결성후에는 I-C로 옮겼다. 나이는 13살로, 보석이나 구두 등 패션에 관한것에 매우 관심이 많은 그 나이 또래의 여자아이들을 반영한 캐릭터로, 그 중에서 옷에 관련된 것은 거의 오타쿠급.
그래서 인지 파워퍼프Z의 활동에 대한 요구 조건으로 연구소에서 패션잡지 실컷 읽기를 제안 할 정도. 패션 잡화에 관한건, 한번 본 것만으로 기억할 수 있으며[3], 거기에서 최고의 패션 조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등 거의 전문가 수준.
그런데 부잣집 아가씨 타입이면서 옷을 선택하는 최대 기준이 싸고 귀여운것. 조금 취향이 유별난 것 같다.아니 알뜰한건가? 좋아하는 옷의 브랜드는 「쁘티 플뢰르」.
출동 시에 수업을 빠져나가기 위해 사용하는 꾀병은 주로 배에 관련된 게 많다.
학교의 남자 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아 서랍장엔 항상 러브레터가 넘쳐 나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첫사랑인 타카아키만을 쭉 바라보고 있다.[4]
특기는 재봉·뜨개질·요리·피아노·과자만들기 등 매우 다채로우며 좋아하는 음식은 미트볼. 특기 과목은 이과. 정말로 아가씨 캐릭터가 확실한듯.[5] 단, 너무 일에 열심히 하는 탓에 청소를 해도 방의 반절밖에 못하고 하루가 다 가버리고 요리를 하다가 지각을 할뻔하기도 했다.
바퀴벌레를 매우 싫어한다. 한번 쳐다보는 것만으로 일어선 채 기절할 정도.
가족은 할머니하고만 2명이서 살고 있고, 부모님은 해외에 계신다. 집은 일본만화에는 한번씩 나오는 고풍스런 옛 가옥이며, 자기 방은 근대식으로 새로 증축된 부분(2층)에 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오쿠티」란 파란색의 문어 봉제인형을 가지고 있는데, 평상시에는 책상 위에, 잘때는 항상 안고 자는 등 원작의 버블스와 같은 모습을 보인다. 겨울에는 어딜 가든지 항상 가지고 다닌다.
장래의 꿈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것.
그 외의 능력으로, 원작처럼 동물하고도 대화가 가능하고, 심지어 외계인하고도 대화가 가능하다.
여동생이 있기를 원하기도 했었다. 몸이 바뀌는 에피소드에서 이루기는 했지만... [6]
동인계에선 작중과 달리 왠지 공으로 나오며 주로 엮이는 대상은 마츠바라 카오루. 조금 음흉하게(?) 나오기도.
캐릭터송은 " flow ". 미야코의 성우인 미야하라 나미의 일본인 치고는 좋은 영어발음을 들을 수 있으며 노래 또한 분위기 있고 평온하다. 작중 내에서도 몇 번 쓰인 적이 있는 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