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바라 카오루

파워퍼프 Z
아카즈츠미 모모코
하이퍼 블로섬
고토쿠지 미야코
롤링 버블스
마츠바라 카오루
파워드 버터컵

charamain_03.jpg

松原かおる(まつばら かおる)/ パワード・バターカップ



일본판 변신 장면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Z의 등장인물. 성우카와나 마치코, 한국판은 윤미나. [1]
성씨의 유래는 마찬가지로 도쿄세타가야 구의 마츠바라(松原). 국내명은 카오.

파워퍼프걸즈Z의 한 사람으로, 하얀 빛을 받아 「파워드 버터컵」으로 변신한다. 이미지 칼라는 녹색, 퍼스널 마크는 별 마크(☆). 다른 애들처럼, 하얀 빛으로부터 도와준 아이가 '오뚝이 떨어트리기(だるま落とし)'로 놀고 있었기 때문인지, 무기는 신축자재의 거대한 해머를 사용한다. 아카츠츠미 모모코고토쿠지 미야코가 함께 들어도 들까말까한 망치를[2], 버터컵은 한손으로도 자유자재로 다루고 휘두른다.

게다가 연구소의 차를 한 손으로 가볍게 들어올리거나, 스네이크의 맛사지 공격이 유일하게 통하지 않는 등내장형 근육, 빈약해보이는(?) 몸이면서 「파워드」란 이름답게 3명 중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녔다.

파워퍼프걸Z의 활동에 대한 교환 조건은, 연구소에서 스포츠 채널 실컷 시청하기.

다른 주인공들과 같은 사립 도쿄시티 학원 중등부 1학년. 클래스는 원래 I-B(혹은 I-D)였지만, 파워퍼프Z 결성 후에는 클래스를 I-C로 옮겼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보쿠 소녀. 1인칭도 '오레(オレ)'를 사용한다. 운동신경 발군에 보이쉬한 여자아이로 같은 동성에게도 인기가 많다. 또한 43화에서는 남자한테 러브레터를 받는 장면이 있어, 이성들 사이에서도 나름대로 인기가 있는 듯 하다.

머리는 남색 울프컷. 덕분에 언뜻 보면 정말 소년처럼 보이기도 한다. 굉장히 터프한 성격에 자주보는 TV 프로그램도 축구프로레슬링 같이 과격한 것들을 좋아한다.

당연(?)하게 스커트를 매우 싫어하며, 그것 때문에 파워퍼프걸Z을 하지 않으려고 하기도 했는데, 변신하면 스커트 차림이 되어버리는 파워퍼프걸 Z의 특성 상 3명 중에서 유일하게 변신 후의 모습을 싫어하며, 처음엔 노골적으로 변신을 거부하며 아예 같이 싸우려하지 않을 정도.

물론 변신하면 힘이 엄청나게 세지는걸 알고 난 뒤엔 변신을 하기로 마음을 바꾸지만 그래도 스커트는 여전히 싫어해서 스커트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불같이 화를 낸다(…). [3]

그 외에도「귀여운 것」을 꺼려하고, 다른 일행과 달리 연애에도 관심이 없어, 「여자애 같은」 모모코와 미야코와는 초중반에 서로 마음이 맞지 않았었다. 자기도 여자애면서…. [4]

이상형은 '근육(정확히는 이두박근)이 멋진 남자'. 한마디로 마초가 이상형.

thepowerpuffgirlsz42-1.jpg~c200?.jpg
작중에서도 그런 남자를 만나 그 남자가 좋아하는 타입인 요조숙녀가 되는데 그 모습은 정말 놀랍다.

가족 구성은 아버지, 어머니, 오빠, 남동생, 그리고 본인. 집은 아파트이다. 아버지가 가면레슬러로 활약중이지만 인기는 없는 듯(…). 아버지는 늘상 가면을 쓰고 다녀서 작중에서 얼굴이 한 번도 나온 적이 없으며, 딸인 카오루도 아버지의 맨얼굴을 모르는 듯 하다. 가면에 얽힌 사연은 카오루도 어머니에게서 들어서 알고는 있다. 카오루가 남자에게 반해 요조숙녀가 된 에피소드의 끝부분에서 아버지의 맨얼굴을 봤었는데, 엄청 잘생겼다고…. 그러더니 본인 曰, "그래서 내가 이두박근이 이상형인가봐."

좋아하는 음식은 장어덮밥과 간장라면. 취미는 운동과 스포츠 관전. 스포츠에 관해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서인지 특훈 시엔 열혈코치화한다.[5] 모모코와 미야코와는 대조적으로 벌레에 약하지 않으며, 싫어하는 게 별로 없다. 다만 유령은 무서워한다. 장래희망은 프로레슬링 선수가 돼서 아버지와 태그팀을 맺는것.

출동 시에, 수업을 빠져나가기 위해 사용하는 꾀병으론 허리와 엉덩이에 관련된 게 많다. 치질 그런 거 말고

극중에선 퍼지의 공격에 의해 고토쿠지 미야코로 뒤바뀐 적이 있다.

동인계에서는 이런 캐릭터가 그렇듯이 주로 로 나온다. 상대는 거의(라고 쓰고 항상) 고토쿠지 미야코.

여담으로 한국판 성우인 윤미나 성우는 처음엔 연기방향을 잘못잡아 연기가 이상했지만, 베테랑 답게 연기방향을 잡아 나중엔 일본판 성우 못지 않게 휼륭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캐릭터송은 " It's mighty! ". 카오루답게 신나고 경쾌한 음악이며 44화 후반부에 ost로 잠깐 쓰이기도 했었다.

  1. 한일 성우 모두 클라나드에 출연했는데. 한국판은 사카가미 토모요. 일본판은 후지바야시 자매의 애완 맷돼지 보탄 역이었다.
  2. 게다가 그 둘은 변신한 상태였다. 만약 변신 전의 모습이었다면 아예 들지도 못했을지도.
  3. 어느 에피소드에서는 모조조조의 계략에 걸려 몸이 얼려졌는데, 피치가 통신기능으로 카오루에게 "치마가 잘 어울린다"는 말을 했다가 얼음을 깨버리고 폭주(…)하는 장면이….
  4. 이러한 성격은 아무래도 오빠와 남동생이 있기 때문에 이성에 대한 환상이나 선입관이 없기 때문인 듯하다. 집안에서 오빠하고 남동생과 아빠와 같이 속옷차림으로 같이 우유를 마시걸 보면…. 목욕도 같이 하는것 같다.
  5. 축구를 잘 하고 싶어하는 한 소년이 버터컵에게 축구를 가르쳐달라고 부탁을 한 에피소드가 있다. 물론 버터컵으로서가 아니라 마츠바라 카오루로서.(버터컵의 부탁을 받았다고 둘러댔다.) 그 소년에게 축구를 가르쳐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