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제트

유희왕에 등장하는 동명의 카드는 이 문서

1 개요

물타입 Z크리스탈
포켓몬스터기술.

2 상세 정보

300px-Aqua_Jet_2.png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물리4010020
아쿠아제트アクアジェットAqua Jet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상대방보다 먼저 공격한다. (우선도 +1)선공기--

4세대에서 추가된 선공기 중 하나. 이 주력인 유저들이 가장 증오하는 기술이기도 하다.
한편 위력 40짜리 선공기 중 유일하게 PP가 20으로 10이 적다.

브이젤과 플로젤을 상징하는(동시에 밥줄 중 하나인) 기술이지만 다른 물 타입 포켓몬도 배울 수 있다. 공격을 살릴 수 있는 포켓몬으로는 천하장사 마릴리, 거북왕, 물리형 엠페르트, 장크로다일, 투구푸스, 플로젤, 침바루, 샤크니아 등이 유명. 이 중 마릴리는 그 특성과 맞물려(공격 실 수치 2배) 물 타입을 약점으로 갖고 있는 웬만한 포켓몬들은 아쿠아제트 한방으로 쓸어버릴 수 있다. 5세대에 새로 등장한 포켓몬 중 하나인 배쓰나이도 적응력 특성을 이용, 물 타입에 1배인 적들에게 위력 80, 물 타입에 2배의 데미지를 입는 포켓몬들에게는 위력 160의 강력한 선공기를 구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늑골라 같은 경우 껍질깨기 한 번 사용하고 아쿠아제트를 쓰면 번치코를 확정 1타로 보낼 수 있다.

망나뇽이 배울 수 있는데 망나뇽 입장에서는 눈여아에게 요격당하지 않을 비장의 한 수이긴 하지만, 눈여아 외에는 이걸 써야 할 이유가 있는 포켓몬이 거의 없다. 그래도 눈여아가 신속을 틀어막고 냉동빔이나 냉동펀치를 날릴 수 있는 유일한 얼음타입이라는 매우 극단적인 카운터라서 아예 투입을 안하는 건 아니다. 그 비율이 낮다 뿐.

특수형이라도 HP가 얼마 없는 상대를 확인사살하는 용도로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6세대에서는 아말도의 유전기에 추가되었다.